
2년 전
[기자단] 음성 아이들과 가기좋은곳 백야자연휴양림 목재문화체험장
백야자연휴양림 목재문화체험장
아이들도 어른도 즐거운 뚝딱뚝딱 목공체험
다양한 목공예 전시도 즐겨요!
계절의 간절기 2월은 어른도 아이들도 새로운 도약의 시기이네요. 아이들은 새 학년을 준비하고 어른들은 본격적인 한 해의 계획을 실천하게 됩니다. 그러한 시기 아이들과 함께하기에 좋은 즐거운 놀이와 뚝딱 뚝딱 나만의 장난감을 만들어볼 수 있는 곳이 있어 소개합니다. 백야자연휴양림의 목재문화체험장입니다. 나무로 완성된 친환경 장난감이 있고 다양한 공예작품이 전시되며 목공예 체험도 가능합니다.
백야 목재문화체험장 관람시간 오전 10시 ~ 오후 5시
체험 시간 1교시 오전 10시~ 12시 / 2교시 오후 2시 ~4시 30분
휴관일 매주 월요일 1월 1일 설, 추석 연휴
나무는 사람들에게 모든 것을 내어주는 소중한 존재이네요.
싹을 튀어 뿌리를 내리고 열매를 맺고 시원한 쉼터가 되어주며 생명을 다한 후에는 다양한 생활용품의 재료가 되어줍니다. 백야목재문화체험장에서는 그 모든 것을 만나게 됩니다.
2층 규모의 목재문화체험장은 1층 전시실 2층 목공체험실로 구성되었습니다. 1층과 2층을 이어주는 계단은 갤러리형 열린 공간으로 쉼터 겸 책을 읽을 수 있는 공간으로 조성되었고 각각의 공간을 이어주는 복도는 열린 전시실로 볼거리, 즐길 거리가 가득합니다.
숲속으로 들어서는 듯한 나무 터널을 지나면 유아들을 위한 놀이공간이 나타납니다.
유치원생에서 초등 저학년을 위한 공간으로 터치스크린을 통해 나무에 대한 이야기를 재미있게 알아가고 목재가구와 장난감이 가득한 체험형 놀이터입니다. 나무 장난감과 독립된 독서공간으로 구성되어서는 아이들에게 인기 코스입니다. 방문했던 날도 어린아이를 동반한 가족이 아주 즐거운 시간을 보내는 모습이었습니다.
나무와 함께하는 의식주행 퀴즈, 나무와 관련된 다양한 직업도 터치스크린을 통해 재미있게 알아봅니다.
나무퍼즐, 우리집에 있는 물건 찾기, 슈퍼마켓 장 보기, 곰 인형에 옷 입히기 등 아이들이 좋아하는 아이템과 캐릭터로 우리 삶 깊숙이 자리 잡은 나무 공예품을 찾아가게 됩니다
1층과 2층으로 이어지는 계단형 통로는 갤러리형 북카페입니다. 나무 공예품과 그림 사진 등이 멋스럽게 걸렸고 그 사이로 다양한 책이 구비되었습니다. 독서형 테이블이 있는 통로 옆 공간에 자리를 잡고는 누구나 자유롭게 책을 읽을 수가 있습니다.
1층 전시실이 아이들을 위한 공간이라면 2층은 모든 사람들을 위한 공간입니다.
다양한 나무가 소개되고 과거부터 현재까지 나무로 완성된 생활용품과 예술작품이 전시됩니다. 그에 앞서 음성의 특별한 나무 이야기도 만납니다. 음성의 군목은 은행나무이며 맹동면 두성리 충북혁신도시에는 마을의 시초를 이루었던 연리근나무가 있습니다. 생극면 임곡리 키 12M로 우리나라에서 가장 크며 수령이 400여 년으로 추정되는 꾸지뽕 나무도 소개됩니다.
이곳은 1교시 2교시로 나뉘어 하루에 두 번 목공체험을 할 수 있는 목공체험실입니다.
작은 테이블 의자, 도마, 연필꽂이 캐릭터 상자, 목공 장난감 등 종류도 아주 다양합니다. 재료와 목공에 필요한 다양한 공구도 갖춰져서는 시간과 노력만 더해서는 나만의 공예품을 완성할 수가 있습니다.
아쉽게도 체험 시간이 지나 직접 해볼 수는 없었지만 구경만으로도 마음이 아주 풍요로워졌습니다.
목공 문화체험장을 찾으시는 분들이라면 기왕이면 시간을 맞춰 꼭 체험까지 함께해보세요, 비교적 저렴한 가격으로 즐거운 체험과 나만의 작품을 완성하게 됩니다.
체험에 더해 다양한 목공 작품도 아주 즐거운 볼거리입니다.
과거의 목공예 작품이 삶의 지혜를 엿보는 농사도구와 생활용품이 주를 이룬다면 현재의 목공예 작품은 예술적 감
각에 조금 더 치중되었습니다. 그중 음성군청 송요성 축산과장님의 복력목을 이용한 작품이 아주 인상적이었습니다. 소나무의 암덩어리로 지칭되는 볼록 튀어나온 복력목을 활용하여 다양하고 멋진 새들이 탄생하였습니다.
목재문화체험장을 둘러본 후에는 백야자연휴양림에서 가벼운 산책으로 마무리됩니다. 사계절 변화하는 자연이 있고 다양한 편의시설이 갖춰졌으며 누구나 편안하게 걸을 수 있는 무장애 길도 이어집니다. 백야목재문화체험장은 겨울도 봄도 아닌 계절의 간절기 아이들과 함께하기에 좋습니다.
- #백야자연휴양림
- #백야목재문화체험장
- #목재문화체험장
- #음성목재문화체험장
- #음성군자연휴양림
- #아이들과가기좋은곳
- #목공체험
- #목공예체험
- #나만의장난감만들기
- #음성가볼만한곳
- #백야자연휴양림_목재문화체험장
- #음성_아이들과가기좋은곳