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년 전
여름이 기다려진다! 한강중앙공원 물놀이장 탈의실 설치!
김포시를 대표하는 수많은 녹지 중, 올해 여름에는 꼭 '한강중앙공원'을 주목해야 할 것 같습니다.
5월인데도 벌써 초여름 더위가 찾아온 느낌인데요. 대신, 5월에도 맑고 청명한 푸른 하늘의 여름 풍경을 찍을 수 있는 건 그래도 장점인 것 같습니다.
한강중앙공원은 사실 비슷한 이름의 공원들이랑 조금 헷갈리는 점이 있는데요. 오늘 찾아온 한강중앙공원은 장기동에 위치한 공원으로 '김포시 초당로 40'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마산동에 위치한 한강신도시호수공원과 비슷한 구조를 보이고 있지만, 각각 다른 개성을 뽐내고 있는 공원으로 이곳 한강중앙공원에는 김포의 명물인 '한강중앙공원 물놀이장'이 있지요.
아직 가동 전이긴 하지만, 한강중앙공원 물놀이장을 소개해 드려야 하는 이유가 있어 찾아왔습니다.
그런데 한강중앙공원 물놀이장의 수준을 보니 역시나 김포시를 대표하는 물놀이장 중에 최소 세 손가락 안에 드는 것 같다는 생각인데요. 제가 마송에서 본 물놀이장 그다음으로 큰 규모와 컨디션을 자랑하는 것 같습니다!
취재를 한 날에는 날씨요정이 찾아온 듯, 풍경 사진을 찍는 맛이 좋았습니다. 그래서 물놀이장 풍경도 이렇게 여름 느낌 가득한 사진을 찍을 수 있었지요.
5월에도 벌써 초여름 날씨를 보이고 있어 6월에는 물놀이장을 개장할 수도 있겠다는 생각이 듭니다. 물놀이장의 개장이 기다려지는 건 모두들 한마음이겠지만, 그만큼 더위가 빨리 찾아올까 봐 조금은 걱정이 되는 그런 여름이네요.
물놀이장은 김포시에서 관리하는 정식 물놀이장입니다. 한 쪽에는 파고라나 천막도 설치되어 있어 물놀이장을 찾는 시민들과 가족단위 관광객들에게 인기가 많을 것으로 보이네요. 수심도 26cm 정도로 유아들과 어린이들이 안전하게 물놀이를 즐길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최근 '한강중앙공원 탈의실'이 새롭게 준공되어 물놀이장을 이용하는 시민들에게 큰 호응을 얻을 것 같다는 생각입니다.
물놀이장과 바로 인접해 있고 화장실의 역할도 겸하고 있어 편리해 보입니다. 이렇게 되면 보통 물놀이장을 올 때 사전에 수영복 복장을 하고 나와야 하는 단점이 있었는데요. 탈의실 준공으로 물놀이장을 오고 갈 때 편하게 환복을 할 수 있게 됐습니다.
한강중앙공원은 물놀이장과 탈의실 외에도 야생초화원과 산책로도 여전히 멋진 컨디션을 유지하고 있었습니다.
물놀이하다가 조금 지치거나 휴식이 필요할 때는 공원 주변을 천천히 산책하면서 젖은 몸을 말려보는 건 어떨까요?
물놀이장의 운영 소식을 살펴보니, 보도자료나 매스컴에서는 7월 개장을 목표로 하고 있는 듯합니다. 벌써부터 아이들이 신나게 뛰어노는 물놀이장의 풍경이 아른거리는 것 같네요.
그러고 보니 한강중앙공원 물놀이장은 지난 2022년에 개장한 신상 물놀이장입니다. 거기에 탈의실까지 설치되었으니, 김포를 대표하는 멋진 물놀이장으로 업그레이드된 것 같네요.
벌써부터 7월이 기다려지는 5월입니다. 아이들과 부모님들의 마음은 벌써 물놀이장에 가 있는지도 모르겠네요.
올해 여름을 대비하여 탈의실 설치는 물론, 물놀이장의 컨디션도 최상으로 유지해 주고 있는 김포시에 감사한 마음을 전합니다.
올해 물놀이장이 일제히 개장하면 또 왁자지껄한 물놀이장 풍경을 취재해오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한강중앙공원
- #김포장기동공원
- #장기동물놀잍터
- #김포물놀이장
- #한강중앙공원화장실
- #한강중앙공원물놀이
- #김포물놀이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