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년 전
뚜벅이 여행자를 위한 당진 면천읍성 여행 코스!
뚜벅이 여행자를 위한
당진 면천읍성 여행 코스!
수도권과 가까운 당진은 대중교통보다는 자가용을 이용하여 여행하기 더 좋은 곳이긴 합니다. 관광지들이 떨어져 있고, 버스 시간이 정해져 있기 때문인데요. 그렇다고 대중교통을 이용하는 뚜벅이 여행자들을 위한 여행지가 없는 것은 아닙니다. 관광지들이 한곳에 몰려있으면서, 볼거리가 풍부한 곳도 존재하는데요. 면천읍성이 딱 그런 곳입니다.
역사유적, 문화예술이 모두 공존하는 곳이 바로 면천읍성인데요. 뚜벅이 여행자들을 위한 여행 코스로, 당진 면천읍성 코스를 소개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코스 1. 면천읍성
먼저, 읍성 그 자체만으로도 볼거리가 풍부합니다. 모든 관광지들은 읍성 내부에 위치해 있는데요. 읍성 내부 거리를 탐방하기 전에, 면천읍성 내외부를 구석구석 구경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충청남도 기념물 제91호인 면천읍성은 1439년 세종 21년에 왜구의 침입에 대비하기 위해 쌓은 평지 읍성인데요. 조선 후기까지 면천의 군사 및 행정중심지의 기능을 수행해 왔습니다.
조선시대 성을 쌓은 규정이 가장 잘 반영된 우수한 유적으로, 해안지역 읍성 연구에 있어 중요한 자료라고 하니, 면천읍성의 각자성돌, 면천읍성의 동문/서문/남문/북문 등을 골고루 돌아보면 좋을 것 같습니다.
코스 2. 진달래상회
면천읍성 서문으로 들어가 천천히 5분 정도 걷다 보면, 풍락루 인근에 위치한 진달래상회를 만나볼 수 있습니다.
이곳은 아기자기한 소품들이 가득한 소녀 같은 공간인데요. 화병, 접시, 액자, 촛대, 조명 등과 같은 인테리어 소품들과 가방, 지갑, 손수건 등의 생활용품, 귀걸이, 목걸이, 팔찌 등의 액세서리, 작가들이 직접 만든 소품 등 다양한 물건들을 구경하고 구입할 수 있습니다.
기념품 구입이나 유니크한 소품들을 구경하고 싶다면 이곳을 방문해 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코스 3. 오래된 미래
‘오래된 미래’는 면천읍성 내에서 가장 유명한 곳이 아닐까 합니다. 이곳은 동네 책방인데요.
1991년에 출간된 책, ‘오래된 미래’에서 차용한 이름으로, 당진의 옛이야기를 가장 많이 간직한 장소인 ‘면천’에서 책을 매개로 다양한 사람들과의 만남, 그들의 이야기를 통해 각자가 꿈꾸는 다양하고 참된 미래를 만들어 가고자 하는 작지만 큰 소망을 담아, 이 이름을 붙였다고 합니다.
내부 인테리어가 감각적이어서 구경하는 재미가 있는데요. 아늑하면서도 세월의 흐름이 느껴지는 문화공간으로, 1층은 책방으로서의 공간으로, 2층은 복합 문화공간으로서 공간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또한 2층 외부에는 옥상과 이 있어 색다른 분위기를 느낄 수 있는데요. 천천히 느린 여행을 계획하고 있다면, 이곳에 방문하여 책과 함께하는 시간을 보내보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이 외에도 면천읍성 내에는 군자정, 미술관, 천연기념물인 면천은행나무 등 다양한 볼거리가 있으니까요. 꼭 방문하셔서 즐거운 시간 보내보시기 바랍니다.
- #당진
- #당진시
- #당진가볼만한곳
- #당진도보여행
- #당진보도여행
- #뚜벅이여행
- #당진여행코스
- #면천읍성여행코스
- #당진여행
- #진달래상회
- #오래된미래
- #면천읍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