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년 전
편안하게 쉴 수 있는 안식처가 되어 주는 익산 중앙체육공원
도심 속에서도 자연과 함께
시간을 보낼 수 있는 곳
많은 시민들이 찾아와서 다양한 방법으로 여유롭게 즐기는 익산 중앙체육공원은 바람 쐬면서 산책하기 좋은 장소인데요.
푸릇함이 가득한 자연과 함께 근사한 경치를 담고 있어서 편안하게 쉴 수도 있었답니다.
넓은 주차장을 갖추고 있어서 차를 가지고 찾아와도 불편함 없이 이용할 수 있었고요.
주변으로는 예술의 전당, 청소년 수련관 등 다양한 시설을 갖추고 있었습니다.
규모가 크다 보니 처음 찾아온다면 이용하기 전, 종합안내도를 확인하면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었고요.
도심 속에 자리 잡고 있어서 그런지 평일 낮 시간인데도 많은 주민들이 찾아왔답니다.
뿐만 아니라 산책로 주변으로 나무들이 빼곡하게 채워져 있어서 도심 속에서도 맑은 공기를 마시면서 걷기 좋았는데요.
곳곳에 벤치가 놓여 있어서 잠시 쉬어가기 괜찮은 장소였습니다.
바로 옆으로는 분수대가 있는 작은 연못이 조성되어 있어서 구경할 수 있었는데요.
겨울에는 운영을 안 하는 듯 바닥이 보일 정도로 물이 빠져 있었답니다.
산책로에서는 다양한 풍경을 감상할 수 있어서 좋았고요.
도심 속에서도 자연과 함께 시간을 보낼 수 있는 것만으로도 아주 특별했습니다.
그리고 멀리 여행 가지 않고 집 앞에서 이렇게 근사한 경치를 바라볼 수 있는 것만으로도 만족스러웠는데요.
고즈넉한 정자가 자리 잡고 있어서 여럿이서 시간을 보내기에도 괜찮은 장소였고요.
호수 주변으로 산책로가 조성되어 있다 보니 걷다 보면 아름다움을 느낄 수도 있었답니다.
그 외에도 테니스 코트와 축구장, 농구장 등 다양한 체육시설을 갖추고 있어서 시민들이 건강을 챙길 수도 있었는데요.
규모가 크다 보니 여유롭게 운동을 할 수 있었고요.
실버건강문화운동센터를 조성해서 어르신들의 건강까지도 책임을 지고 있었습니다.
그래서 그런가 익산 중앙체육공원에는 많은 어르신들이 찾아오는 모습이었답니다.
벤치 옆으로 책방이 있어서 여유롭게 독서를 즐길 수 있는 공원이기도 했는데요.
벤치 주변으로 키가 큰 나무들이 있어서 한낮에도 나무 그늘 아래서 독서를 하거나 사색을 즐기기 괜찮았습니다.
중앙에는 익산 항일독립·민주화운동 추념탑이 세워져 있어서 공원을 찾아온 시민들이 추모를 할 수 있었답니다.
넓은 축구장에서는 산책을 하거나 조깅을 하면서 답답했던 몸을 풀어줄 수 있었고요.
맨손으로 할 수 있는 운동기구들이 설치되어 있어서 스트레칭하기 좋았습니다.
구석구석 건강을 챙길 수 있는 공간들이 잘 조성되어 있는 것도 이용하면서 아주 편리했고요.
쌀쌀한 날씨에는 공원을 이용하면서 추위를 피해 쉬어갈 수 있는 쉼터도 만들어놔서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었는데요.
공중 화장실, 주차장 등 대부분의 편의 시설들을 잘 갖추고 있어서 이용하는데 불편함이 전혀 없었습니다.
그렇게 도심 속에서도 자연과 함께 시간을 보낼 수 있는 익산 중앙체육공원은
테니스 코스, 농구장, 축구장 등 체육시설을 잘 갖추고 있을 뿐만 아니라
예쁜 풍경을 담은 산책로가 조성되어 있어서 여유롭게 시간을 보내기에도 괜찮은 장소였답니다.
글, 그림 = 박희산 기자
익산이 더 궁금하다면 Click↘↙
#익산여행 #익산명소 #익산가볼만한곳 #익산공원 #익산산책 #익산중앙체육공원 #중앙체육공원 #익산운동 #익산축구장 #익산농구장 #2023익산방문의해
- #익산여행
- #익산명소
- #익산가볼만한곳
- #익산공원
- #익산산책
- #익산중앙체육공원
- #중앙체육공원
- #익산운동
- #익산축구장
- #익산농구장
- #2023익산방문의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