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괴산여행 ]

괴산군 가볼만한곳

괴산 청안면 카페, 반려견 동반가능한

<카페청안>

이번 충북 괴산여행에서는 청안면에 위치한 여행지를 두루두루 다녔어요. 청안면은 청안동헌, 청안향교, 청안사마소 등 유서깊은 문화재가 많아요. 이른 아침 도착해서 여행지를 관람하고 점심까지 하니 노근노근 잠시 차한잔의 시간이 필요한데 충북 괴산 청안면에는 카페청안이 있었어요. 손님이 적어 넓은 공간에서 남자들의 수다시간이 잠시 펼쳐졌어요.

평일이라 오늘에는 이용객이 없었던 같았는데, 카페 청안은 반려동물을 동반할 수 있는 애견카페이기도 해요. 다만, 야외석만 가능하다고 해요. 카페건물옆에는 애견놀이터 개끔이라 적혀있는데, 별도로 유리온실공간이 따로 마련되어 있어요.

청안면에 위치한 괴산카페는 기대이상으로 규모가 컸는데, 1층만 운영한다고 해요. 운영시간은 오전 8시부터 오후 9시까지이며, 마지막 주문은 오후 8시 30분까지에요. 매달 1, 3월째 월요일 정기휴무를 실시합니다.

규모있는 괴산카페 청안에서는 커피, 티, 음료, 디저트류를 판매하고 있어요. 가격은 비싸지는 않는 것 같아요. 난 카페라떼와 딸기라떼를 주문했어요.

곰돌이 인형이 마중을 나왔네요. 카페 내부는 청결하고 인테리어가 깔끔해요. 누구든 취향저격이죠!

조금 머물 생각이라 편안한 의자를 선택했는데, 친구는 논뷰의 창가자리를 고집합니다. 오늘 운전 담당이라 이 정도의 소원을 들어줘야 할 것 같아요.

카페 내에는 인원수에 맞는 다양한 자리가 마련되어 있어 여러 명이 와도 즐겁게 시간을 보낼 수 있을 듯해요.

날씨가 흐려 야외 좌석에는 손님이 있지는 않아요. 곧 푸릇한 풍경이 보이면 손님들의 밝은 목소리가 들릴 듯해요.

주문한 메뉴가 나오기 전 청안면에 대해서 알아봤어요. 청안면은 고구려 <도서현>, 신라 <도서>, 고려시대 <도안>, 조선시대 <청안> <청당> <처연>으로 불리었으며, 현재 읍내리라는 지명은 청안현의 읍치가 있던 곳이라는 데서 유래하고 있다고 해요. 청안면은 충청북도 괴산군에서 가장 서쪽에 위치하며 서쪽으로 증평군과 접하고 있어요 면의 남동부에는 구릉성 산지가 넓게 분포하며, 북서부는 낮은 완사면과 평지가 넓게 분포해요. 청안천이 북서류하여 보강천에 합류해요. 현재 면은 읍내리 · 금신리 · 문당리 · 문방리 · 효근리 등 11개 법정리를 관할하고 있으며, 면 소재지는 읍내리입니다.

아마 이번 충북여행에서 괴산카페는 처음이 아닐까 생각이 들어요. 규모에 살짝 놀라고 인테리어가 멋진 곳에서 즐거운 시간을 가질지는 정말 몰랐네요.

솜씨있는 곳인가봐요. 주문한 메뉴들이 하나같이 모양과 맛이 좋았어요. 참고로 카페 청안의 대표 메뉴는 에스프레소이며, 아메리카노, 카페라떼, 바닐라라떼, 카페모카, 아포가토 등도 맛볼 수 있어요.

야외 테이블은 반려견 동반이 가능한데 오늘은 미처 보지는 못했어요. 현대적인 감각의 외관과 고급스러운 분위기의 카페 청안에서는 다양한 스타일의 의자가 있고, 통창에서 멋진 인생 사진을 찍을 수 있어요. 오늘은 흐려서 조금 아쉽습니다.


※찾아오시는 길


{"title":"[SNS서포터즈] 괴산여행 괴산 청안면 카페, 반려견 동반가능한 <카페청안>","source":"https://blog.naver.com/goesan-gun/223064197633","blogName":"괴산군청 ..","blogId":"goesan-gun","domainIdOrBlogId":"goesan-gun","logNo":223064197633,"smartEditorVersion":4,"meDisplay":true,"lineDisplay":true,"outsideDisplay":true,"cafeDisplay":true,"blogDisplay":tru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