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2대 국회의원 선거' 투표안내문 및 선거공보물 발송작업과 선거 안내

2024년 3월 30일, 대덕구 오정동 행정복지센터 2층 회의실에서 2024년 4월 10일 실시 제22대 국회의원 선거 투표안내문 · 선거공보물 발송작업이 있었습니다.

오늘 발송될 선거공보물이 도착되어 작업을 기다리고 있었습니다. 여기에 발송되는 공보물은 당해 정당 또는 후보자가 제출한 것입니다.

이 공보물에 적힌 정책 및 후보자 선거공보는 중앙선거관리위원회 정책 · 공약마당(policy.nec.go.kr)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작업은 여러 명이 분업하여 작업을 했습니다. 오늘 작업에 동참한 주민들은 서로 잘 알고 지내는 단체 회원들이어서 화기애애한 분위기에서 진행되었습니다.

오정동 행정복지센터 직원들도 함께 주민들과 2024년 4월 10일 실시 제22대 국회의원 선거 투표 안내문·선거공보물을 발송하는 작업을 함께 도와가며 했습니다.

오늘 작업을 한 주민들은 선거공보물을 보면서 선거에 참여해야겠다는 의지가 더 생긴다는 이야기도 했습니다. 역시 현장 참여는 적극적인 참여를 가능하게 하는 것 같았습니다.

이 투표안내문·선거공보물은 우편물로 배달이 되었습니다.

대전 대덕 우체국 직원이 직접 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하여 우편물을 수거하여 배달했습니다. 이 우편물은 세대주별로 가정에 배달되었습니다.

우편물을 수거와 동시에 각 가정으로 배달된 모습입니다. 이렇게 빠른 배송은 선거에 참여하려는 주민들에게 선거 정책 및 후보자를 자세하게 알게 되고 그래서 주민들이 적극적으로 선거에 참여하여 투표하게 하는 것을 기대할 수 있을 것입니다.

우편물에는 4월 10일 실시 제22대 국회의원 선거에 대한 안내가 상세하게 되어 있습니다. 개별적으로 투표할 수 있는 투표소가 안내되고 선거인명부 등재번호도 안내되어 투표 당일 빠르게 선거를 할 수 있습니다.

(사전)투표소에 갈 때는 반드시 신분증(주민등록증, 여권, 운전면허증, 공무원증, 국가보훈증, 장애인복지카드, 청소년증, 국가공인자격증, 학생증 등 사진이 붙은 신분증 등 )을 지참하여야 합니다. 다른 자에게 고용된 사람이 사전투표 기간 및 선거일에 모두 근무하는 경우 투표를 위하여 필요한 시간을 고용주에게 청구할 수 있음도 고지되어 있습니다.

중증 장애인 등이 (사전)투표소에서 투표하기를 희망하는 경우에는 차량을 제공해 주니 대덕구 선거관리위원회(042-486-1390)으로 연락하면 됩니다.

4월 10일 선거일에 투표할 수 없는 선거인은 누구든지 별도의 신고 없이 4월 5일(금) ~ 4월 6일(토) 2일 간 전국에 설치된 3,500여 개 사전투표소 어디에서나 투표할 수 있습니다. 투표시간은 오전 6시 ~ 오후 6시까지입니다.

사전투표소는 중앙선거관리위원회 홈페이지(www.nec.go.kr)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대덕구 사전투표소는 대전광역시 대덕구 대전로 1033번길 20, 대덕구청(1층, 청렴관) 입니다.



{"title":"'제22대 국회의원 선거' 투표안내문 및 선거공보물 발송작업과 선거 안내","source":"https://blog.naver.com/daedeokgu/223401884850","blogName":"내 일상이 ..","blogId":"daedeokgu","domainIdOrBlogId":"daedeokgu","logNo":223401884850,"smartEditorVersion":4,"meDisplay":true,"lineDisplay":true,"outsideDisplay":true,"cafeDisplay":true,"blogDisplay":tru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