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년 전
제주 서쪽 여행 코스 금능해수욕장
제주시 한림읍에 위치한 금능해수욕장은 서쪽의 아름다운 해변 협재해수욕장과 함께 쌍둥이 해변이라고 불리는 인기가 많은 곳이에요. 그리고 맑고 투명한 물과 흰모래가 인상적이고 수심은 얕은 편이라 아이들과 함게 물놀이를 하기에 안성맞춤인 해수욕장이라고 할 수 있어요.
무더운 여름 금능해수욕장에는 시원한 물놀이를 즐기는 파란 물결이 가득했어요. 물놀이와 함께 스노클링 명소로 알려진 곳으로 제주 여러 지역의 해변은 매일 조금씩 다른 시간의 간조와 만조라 방문 전에 물때를 확인하시는 걸 추천드려요.
물때 시간을 잘 맞춰서 방문하신다면 신나는 물놀이와 함께 소라게, 새우, 물고기도 잡고 신비로운 바닷속 체험도 즐기실 수 있을 거라 생각해요.
고운 모래가 가득해서 아이들이 모래놀이도 안전하게 할 수 있고, 해조류나 작은 보말들을 자연스럽게 바다 장난감처럼 체험할 수 있어 아이들에게 최적의 조건을 갖춘 해수욕장이 아닐까 생각해 봐요.
그러나 해변 입구에는 부서진 조개껍질이 있고, 바닷가 바닥에는 돌들이 있기 때문에 안전을 위해서는 아쿠아슈즈를 착용하시는 게 좋아요.
금능해수욕장의 주차는 무료 공용 주차장을 이용하실 수 있어요. 주차가 어려울 때는 한림공원 맞은편에 협재해수욕장 4주차장을 이용하시면 편하게 주차가 가능해요.
새로 신축된 깨끗한 샤워실은 온수 샤워가 가능하고, 이용하기에 편리함이 가득해서 특히 아이들과 함께 방문하는 관광객들에게 인기가 많은 편이에요. 그리고 주차장 바로 옆에 화장실, 발 씻는 곳이 마련되어 있어요.
협재해수욕장보다는 조금 더 조용한 분위기와 기다라고 큰 야자수가 좀 더 이국적인 분위기를 선사해요. 에메랄드 빛깔의 바다와 아름다운 비양도까지 한눈에 볼 수 있다는 장점이 있는 곳이에요.
제주시 서북쪽의 작고 아름다운 화산섬인 비양도는 ‘날아온 섬’이란 뜻을 가지고 있어요. 비양도 근처에서는 황돔, 옥돔, 뱅어 등 어족이 서식하고, 각종 해조류가 잘 자라는 편이라 여름에는 낚시꾼들에게 인기가 많은 곳이라고 해요.
제주의 오름을 하나 뚝 떼어다 심어 놓은 것 같은 우도, 가파도, 마라도 그리고 비양도가 있어요. 신비로운 제주를 경험하고 싶으시면 이 작은 섬들을 방문해 보시는 것도 좋을 거 같아요.
금능해수욕장은 파라솔을 대여할 수도 있지만, 개인 파라솔과 의자를 사용할 수가 있어요. 전체적으로 파란색 물결이 가득한 중간 지역을 피해 양옆으로 자유롭게 개인 텐트나 돗자리 의자 파라솔 등을 사용할 수가 있어요.
금능해수욕장은 캠핑을 즐기시는 분들께도 인기가 많아요. 깨끗하고 깔끔하게 잘 정비되어 있는 야자수와 함께 이국적인 캠핑을 즐길 수 있어요.
금능 야영장은 한시적으로 7월에서 8월까지는 유료로 이용하실 수 있어요. 텐트 소형 20,000원 / 타프, 그늘막 20,000원 / 텐트 대형은 30,000원으로 이용하실 수 있어요.
캠핑존에 가까이 위치하고 있는 취사장도 시설이 깨끗하고, 물도 잘 나오는 편이에요.
야영장은 야자수와 함께 길이 너무 예뻐서 밤 산책을 즐기셔도 좋고, 여행의 기념샷을 남기기에도 좋은 곳이에요.
물놀이 계획이 없는 날은 조용히 돗자리 하나 펴놓고 금능 바다만 보아도 힐링이 돼요. 그리고 가끔 차박을 즐기며 작고 아름다운 섬 비양도만 바라보아도 기분전환이 되더라고요.
금능해수욕장은 제주의 서쪽 일몰 명소와 아름다운 야경으로 유명한 곳이에요. 여행의 마무리 또 하루의 마무리를 금능 일몰과 함께 하시면 야자수와 함께 이국적인 뷰가 환상적인 곳이에요.
무더운 여름에 아름다운 금능해수욕장에서 시원한 물놀이와 스노클링도 즐기고, 붉게 타오르는 일몰과 함께 하루를 마무리하면 제주의 감성과 함께 낭만으로 마무리되는 하루가 되지 않을까 생각해 봐요.
제주 서쪽 여행 코스, 야자수와 함께 이국적인 뷰를 선사하고, 맑고 깨끗한 바닷가에서 신나는 물놀이 그리고 저녁을 붉게 물든 아름다운 일몰까지 즐길 수 있는 금능해수욕장의 소개를 마칠게요.
- #제주
- #제주도
- #제주여행
- #제주도민기자단
- #제주블로그기자단
- #제주도민
- #금능해수욕장
- #제주바다
- #제주가볼만한곳
- #제주물놀이
- #제주서쪽여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