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령 봄풍경 봄소풍가기 좋은

서동생활공원

의령군블로그기자단 박현숙

​평소에는 군민들에게 휴식과 산책의 장소로 일년에 두 번 큰 축제와 여름에는 활력 넘치는 물놀이장까지 개장되어 사계절 사랑받는 경남 의령 대표 공원입니다.

축제가 열릴만큼 큰 규모와 다양한 볼거리가 가득한 의령 서동생활공원에도 봄향기가 가득한데요. 봄풍경으로 가득한 공원에 가족나들이, 데이트 나온 분들도 많았어요.

벚꽃은 기다도 안했는데 끝날 때 까지 끝난게 아니라는 말처럼 소복히 피어 막바지 벚꽃엔딩을 빛내고 있었어요. 덕분에 벚꽃막차타고 벚꽃잎 날리는 산책로를 걸으며 봄을 만끽해 봅니다.

핑크빛 벚나무 아래에는 테이블과 의자를 챙겨온 사람들도 여럿 보입니다. 그림보다 아름다운풍경이 봄과 아주 잘 어울려요. 다음 공원 나들이 때는 적당한 간식과 의자 등을 챙겨와 여유를 즐겨야겠다 계획해봅니다.

서동생활공원에는 봄의 전령사 벚꽃 외에도 봄에는 여러 꽃들이 피어 눈을 즐겁게 하고 때론 설레게도 하죠. 예쁜 튤립이 꽃망울을 터트리기 시작해 선명한 칼라를 뽐냅니다.

시선이 닿은 곳곳마다 예쁜 꽃들이 피어 봄을 실감하게 되는데요. 시선이 닿는 위쪽으로는 홍도화 벚꽃 등이 발아래쪽 리빙스톤데이지, 꽃잔디, 팬지 등 이름을 다 알기 힘든 각양각색의 꽃들이 반짝입니다.

서동생활공원에는 아치파고라, 달빛포토존, 하트꽃밭, 리치문, 리치문포토존, 물레방아 6군데 포토존도 마련되어 있어요. 안내도에 현 위치와 다른 포토존 위치가 잘 안내되어 있으니 숨은 그림찾 듯 둘러보다 보면 공원의 매력을 더욱 느낄수 있답니다.

봄바람 느끼며 전통 그네타기도 좋은 때입니다. 가족나들이온 아이들에게 그네는 인기만점이죠. 그 인근으로 작은 연못에는 물레방아가 돌아가는 여유로운 풍경도 볼 수 있어요.

의령 의령읍 서동생활공원에서 여유로운 산책도 즐기고 돗자리 깔고 앉아 휴식을 취해보는 시간도 가져보시고, 곧 다가올 4월 축제 의령 홍의장군축제도 함께해 주세요!

의령 홍의장군축제는 1592년 임진왜란 당시 전국에서 최초로 의병을 일으킨 망우당 곽재우 장군과 17장령, 그 밖의 수많은 의병을 추모하고 그 정신을 이어받기 위해 매년 의병창의일인 4월 22일을 전후하여 개최됩니다.

전국 최대 규모의 의병축제 의령 홍의장군축제가 올해는 4월 18일부터 4일간 열려요. 특별한 봄나들이를 계획하신다면 서동생활공원일원에서 펼쳐지는 흥겨운 축제를 즐기는 것도 추천드려요.

올해 의령읍 서동생활공원일원에서 열리는 의령 홍의장군 축제 (2024. 4. 18 ~ 4. 21 / 4일간) 와 의령 리치리치 페스티벌(2024. 10. 3 ~ 10. 6 / 4일간)은 4월과 10월에 예정되어 있답니다. 많은 관심 부탁드려요!

{"title":"경남 의령 봄풍경 봄소풍가기 좋은 서동생활공원","source":"https://blog.naver.com/uiryeonginfo/223418040919","blogName":"경상남도 ..","blogId":"uiryeonginfo","domainIdOrBlogId":"uiryeonginfo","logNo":223418040919,"smartEditorVersion":4,"lineDisplay":true,"outsideDisplay":false,"cafeDisplay":true,"blogDisplay":true,"meDisplay":tru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