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더위 속! 실내에서 아이랑 혹은 가족끼리 즐길만한 곳 찾다가 드디어!

SNS에서 핫하다는 ‘울산 라이징 포트’를 체험해 보게 되었어요! 요즘 SNS에서 엄청 많이 나오더라고요.

혹시 들어보셨나요? 울산에 도심 항공교통(UAM)을 가상으로 체험할 수 있는 진짜 미래 감성 뿜뿜! 새로운 공간이 생겼더라고요!

바로 울산 박물관 1층에 위치한 울산 라이징 포트(Ulsan Rising Port)입니다. 요즘 울산도 문화·관광 콘텐츠에 진심이라는 거, 느껴지더라고요.

  • 위치: 울산 박물관 1층 (울산 남구 두왕로 277)

  • 운영시간: 09:30 ~ 17:30 (마지막 탑승 17:20)

  • 정기휴무: 매주 월요일, 1월 1일

  • 요금: 성인 10,000원 / 청소년·어린이 5,000원

  • 할인: 울산시민 50%, 다자녀 70%, 국가유공자 무료

  • 문의: ☎ 052-229-4766

  • 주차장 O / 유모차, 휠체어 대여 O / 수유실 O

울산 상공을 나는 시뮬레이터? 이색 체험 시작!

라이징 포트는 화면만 보는 VR이 아니에요. 5면 대형 LED 스크린을 마주하고, 직접 좌석이 위로 상승하면서 진짜 비행하듯 울산의 상공을 나는 시뮬레이터인데요!

울산의 자연과 도시를 하늘에서 여행하는 느낌입니다.

시작과 동시에 바로 태화강 국가정원의 대숲길이 펼쳐지고, 곧이어 대곡천과 반구대 암각화 위를 지나 영남알프스 정상까지 단숨에 올라가게 되는데요.

진짜 드론이 된 느낌이랄까요?

정적인 영상이 아니라 상승감, 진동, 시선 전환이 다 동반돼서 몸이 살짝 붕~ 뜨는 듯한 착각도 들었어요.ㅋㅋ

아이들은 물론 어른들도 꽤 신나게 탈 수 있어요!

입장 팁 & 예약 팁

울산 박물관 1층 로비 쪽에 가시면 탑승 예약을 키오스크로 할 수 있어요.

전화번호 입력하면 직원분이 탑승 시간 알려주시는데, 대기 시간이 조금 있다면 그 사이 박물관 둘러보면 딱입니다.

📍탑승 시간은 약 6분

⏰ 10분 간격으로 운행

💳 요금: 성인 10,000원 / 어린이·청소년 5,000원

✔️ 울산시민은 50% 할인! 신분증 필수

저는 울산시민이라 반값 혜택받았습니다.(울산시민뿐만 아니라 해오름 동맹 도시(포항, 경주) 시민분들도 할인이 됩니다.

기다리다가 바로 다음 탑승 가능해서 운 좋게 앞자리에 탑승했어요.

앞자리가 시야가 더 트여서 몰입감 최고! 가능하면 빨리 예약해서 앞자리 꼭 잡으세요!! 운영시간은 사진을 참고하세요.

참고로 저는 평소엔 멀미 잘 안 하는데 진짜 하늘 나는 느낌이 꽤 리얼해서 살짝 어지러움이 오긴 했어요.

아이들이나 어르신은 미리 말씀드리고 중간에 불편하시면 직원분이 도움도 주시더라고요. 직원분이 항시 대기 중이랍니다.

탑승해 본 후기를 말씀드리자면! 울산 명소를 하루 만에 다 돌기는 솔직히 불가능하잖아요.

근데 이 라이징 포트를 타면 단 6분 만에 울산 여행을 마스터하는 느낌이에요!

🌿 태화강 국가 정원 – 대나무숲, 은하수길

⛰️ 영남알프스 – 간월재 풍경 그대로

🐋 장생포 고래문화마을 – 고래 유영 장면이 압권

🌊 대왕암공원 – 등대와 절벽, 파도까지 실감 나게!

🪨 대곡천 암각화 – 위에서 보는 고래 그림 진짜 감동!

🏝️ 강동 몽돌해변 – 파도에 몽돌 부딪히는 소리까지!

특히 고래가 화면을 가득 채우며 헤엄치는 장면은 아이들이 “우와~~!!” 하면서 완전히 몰입했어요.

울산의 정체성과 자연을 동시에 보여주는 느낌! 울산이 고래도시인것 아시죠?

라이징 포트 기다리는 동안 박물관 내부도 한 바퀴 돌아봤는데요.

2층 역사실은 선사시대부터 울산의 근대 산업화까지 쭉 전시돼 있어서 아이들 학습에도 좋고요, 포니 자동차 실물도 있어서 추억 돋더라고요. ᄏᄏ

무엇보다도 얼마 전 반구천 암각화가 세계 유네스코로 지정이 된 만큼 반구천 전시장도 꼭 한번 둘러보세요.

그리고 어린이 박물관은 사전예약제로 운영되는데 암벽 놀이, 블록놀이, 스크린 체험 등등 엄청 알차게 구성되어 있어요!

(6세 이하 아이들은 보호자랑 같이 들어가야 해요.)

울산에 살면서도 몰랐던 울산의 아름다움과 웅장함을 이렇게 짧고 진하게 느낄 줄은 몰랐어요.

실내 체험이라 날씨 상관없이 아이들과 함께 나들이로도 정말 좋고, 외지 분들 오셨을 때 울산을 소개하는 데도 딱 좋은 콘텐츠 아닐까 싶어요!

‘울산=공장 도시’라는 편견을 확실히 바꿔줄 수 있는 멋진 체험, 울산 라이징 포트, 꼭 한 번 타보세요.

{"title":"[블로그 기자] 울산 여행의 시작은 울산박물관 '라이징포트'를 이용해 보세요.","source":"https://blog.naver.com/ulsan-namgu/223945011835","blogName":"울산광역시..","domainIdOrBlogId":"ulsan-namgu","nicknameOrBlogId":"울산광역시남구청","logNo":223945011835,"smartEditorVersion":4,"meDisplay":true,"lineDisplay":true,"outsideDisplay":true,"cafeDisplay":true,"blogDisplay":tru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