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많은 청년들이 지하철로 부산과 울산을 오갈 수 있는 부산 - 울산을 이어주는 지하철이 개통되어 있는 태화강역에 방문하였습니다.

태화강에서 부전역을 이어주는 지하철이 있는데요,

오늘은 청년들이 부산과 울산의 노선을 이용할 때 유용할 만한 시간표와 태화강역에서 무궁화호로 기차를 타고 가는 방법, 태화강역 소개를 하도록 하겠습니다.

태화강역에서 들어가는 곳으로 들어가 보았습니다. 1층에서 에스컬레이터 또는 계단과 엘리베이터를 이용하시면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태화강역 주차공간은 역 바로 옆 공간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현재 노선이 지반 보강공사로 인해 한쪽 부분이 공사 중이라 살짝 불편할 수 있으나 안내 표지판을 따라 안쪽으로 들어오셔서 에스컬레이터를 타고 올라오시면 들어오는 입구를 발견하실 수 있습니다.

태화강역의 2층에서 표를 구매하신 뒤 3층으로 올라간 뒤 타야 하는 기차가 들어오는 곳으로 내려가셔서 기차를 타시면 됩니다. 그런데 무궁화호 또는 누리호도 운영 중이다 보니 헷갈리더라구요. 지하철을 이용하시는 분들은 동해선 라인인지 확인하시고 타야 합니다.

무궁화호도 부전역을 가고 있습니다. 비용으로 2배 정도 더 가격이 있지만 편하게 앉아서 갈 수 있고 기차 내의 화장실 또는 편의 시설을 이용할 수 있는 게 장점인 거 같습니다.

태화강역의 동해선 라인은 덕하 기장 오시라아 일광 송정 해운대 부전역으로 종점에서 종점으로 이동하는데요!

태화강이 종점이고, 부전역이 종점으로 1시간 17분 정도 소요된다고 합니다.

열차 시간표와 여객운임표가 있는데요, 시간마다 확인하시고 타는 것은 코레일 시간표를 이용하시는 게 가장 좋은 거 같아요.

현재는 시간표가 바뀌어 정확한 시간을 알기 어렵습니다.

울산광역시의 관광 택시와 함께 울산의 곳곳의 여행지를 소개해 주는 표지판들도 보입니다.

저는 무궁화호를 이용했는데, 구 태화강역에서 부산 갈 때가 새록새록 떠올라서 괜스레 기분이 좋았습니다. 동해선과 무궁화호 어디서 타는지 잘 확인해 보시고 탑승하시길 바랍니다.

즐거운 울산 여행!

부산에서 울산 오실 때 동해선 라인 또는 무궁화호 이용해 보셔서 울산 여행 또는 울산 청년들 부산 여행 시 이용해 보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title":"[청년 퓰리처 기자] 울산의 터줏대감 태화강역, 고래의 도시 울산-부산 지하철 타고 놀러 오세요!","source":"https://blog.naver.com/ulsan-namgu/223115501663","blogName":"울산광역시..","blogId":"ulsan-namgu","domainIdOrBlogId":"ulsan-namgu","logNo":223115501663,"smartEditorVersion":4,"meDisplay":true,"lineDisplay":true,"outsideDisplay":true,"cafeDisplay":true,"blogDisplay":tru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