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 실내 가볼 만한 곳 의령 아열대식물원

의령군 블로그 기자단 박현숙

겨울에도 따뜻한 실내에서 초록이들을 만날 수 있는 공간이 의령에 있습니다. 지난해 10월에 개원한 아열대 식물원으로 280여 종의 아열대식물을 한자리에서 관람할 수 있답니다.

경남 의령군 의령읍 백산로 160-1 새기술실증시험포의령기술센터에 위치한 아열대 식물원은 1038㎡의 면적의 유리온실 단지로 만들어졌습니다. 유리온실 밖으로도 야자수 등이 심겨져 있어서 이색적인 분위기가 느껴진답니다.

무료로 운영되고 있는 의령 실내 가볼 만한 곳 아열대식물원은 개원한지 얼마 되지 않았지만 어린 자녀가 있는 가족단위 방문객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데요. 제가 찾은 주말도 곳곳에 마련된 포토존에는 사진 찍는 가족들로 가득했습니다.

무엇보다 식물원 문을 열자마자 따뜻한 공기가 방문객들을 반겨주는 듯해서 겨울철에 더욱 매력적인 실내공간입니다. 겨울의 끝자락임에도 매서운 추위와 앙상한 나무들 사이에서 초록 식물들이 그리웠던 분들이라면 이곳에 머무는 내내 싱그러움 속에서 기분 좋은 시간이 될 것입니다.

아열대식물원은 입구의 벽면녹화를 시작으로 허브식물존, 패션프루트 터널, 식충식물존, 바오밥나무, 연못, 화성 포토존, 열대식물존, 선인장·다육식물존, 꽃게이트, 아열대작물존 등으로 볼거리 가득한 공간으로 꾸며져있습니다.

온실 내부에는 아열대식물을 잘 모르는 제게도 익숙한 파파야, 애플망고 등을 비롯한 아열대식물 280종 3702본이 자라고 있는데요. 이색적이면서도 풍성한 초록나무들 사이를 걷다 보면 저절로 건강해지는 듯한 상쾌함을 느낄 수 있답니다.

산책하기 좋도록 마련된 길 따라 걷다 보면 아래를 내려다볼 수 있는 화성에 도착하게 됩니다. 우주를 상상할 수 있도록 마련된 공간으로 특색있는 인증샷을 남길 수 있습니다.

산책하기 좋도록 마련된 길 따라 걷다 보면 아래를 내려다볼 수 있는 화성에 도착하게 됩니다. 우주를 상상할 수 있도록 마련된 공간으로 특색있는 인증샷을 남길 수 있습니다.

바오밥나무 옆으로는 한눈에도 알 수 있는 어린 왕자 조형물이 있습니다. 인기 포토존으로 줄서서 기다렸다가 사진을 찍어보았는데요. 어린이들뿐 아니라 어른들에게도 동심으로 돌아가게 하는 예쁜 포토존입니다.

바오밥 나무는 열대 아프리카, 모잠비크, 마다가스카르, 호주 등에 서식하는 나무로 태고의 신비와 전설을 간직한 ‘생명의 나무’로 불리는 아주 희귀한 나무로 2000년 이상 성장이 가능하다고 하니 인증샷도 찍고 좋은 기운도 얻어가실 수 있습니다.

아열대 식물원은 아열대 작물 재배 기술 개발을 통한 미래농업 소득원 창출에도 큰 의미가 있는데요. 기후변화에 발맞춰 인근 농가의 새로운 소득 창출 작물로서의 가능성도 미리 살펴볼 수 있겠지요.

겨울에 더 방문하기 좋은 의령 실내공간 아열대식물원으로 가족나들이 오세요.

의령 아열대 식물원

*주 소 - 경상남도 의령군 의령읍 백산로 160-1 새기술실증시험포의령기술센터

*문 의 – 055>570-4240

*이용 시간 -하절기(4월~10월) :9시 30분 ~ 16시 30분, 동절기(11월~3월) : 10시 ~ 16시

*휴무일 - 매주 월요일, 설날·추석 당일 휴원

*주의사항 – 음식물 반입금지, 반려동물 입장불가, 화장실은 ICT미래농업관 사무실 옆

*인근 관광지 - 곤충생태학습관, 농경문화테마파크

{"title":"경남 실내 가볼 만한 곳 의령 아열대식물원","source":"https://blog.naver.com/uiryeonginfo/223026031246","blogName":"경상남도 ..","blogId":"uiryeonginfo","domainIdOrBlogId":"uiryeonginfo","logNo":223026031246,"smartEditorVersion":4,"meDisplay":true,"lineDisplay":true,"outsideDisplay":false,"cafeDisplay":true,"blogDisplay":tru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