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년 전
자연과 문화가 어우러진, 울주 알프스 시네마
한동안 찜통 속 만두가 된 것처럼 덥더니 입추가 지나니 무더위가 한 풀 꺾인 것 같습니다. 선선해진 날씨에 나들이 많이들 가고 계실텐데요. 저는 휴일을 이용해 '영남 알프스 복합 웰컴센터'에 방문하였습니다. 복합웰컴센터는 알프스 시네마, 번개맨 체험관, 국제 클라이밍장, 산악 문화관 등 다양한 시설로 영남 알프스의 수려한 경관과 더불어 볼거리와 즐길거리를 제공하는 자연과 문화를 결합한 열린 공간의 장이랍니다.
저는 영화를 보기 위해 알프스 시네마에 방문 하였는데, 현장 구매도 가능하지만 공휴일 및 주말에는 미리 예매를 하고 가시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위 링크에서 카카오/네이버/구글 중 하나로 간편 로그인 후 원하는 날짜, 시간에 맞춰 예매할 수 있습니다.
알프스 복합웰컴센터에 위치한 알프스 시네마(작은 영화관)는 1, 2관 두 개의 상영관으로 인터넷 예매 혹은 현장 예매 가능합니다. 2023년부터 요금 인상으로 일반 7,000원 3D 8,000원 인데, 시내에 비해 많이 저렴한 편이죠. 상영관 크기가 작고 시설이 협소하긴 하지만, 깨끗하게 유지 관리되고있고, 산으로 둘러싸인 자연 경관이 너무나 아름다우며 주위에 즐길 거리가 많아 방문할 때마다 만족감이 높은 편이랍니다.
1관 맞은편에 위치한 알프스 시네마 매점입니다. 다른 영화관처럼 팝콘을 튀겨 파는 곳이 없다는 게 누군가에게는 단점이 될 수도 있을 것 같습니다. 여기에서는 시판 팝콘 및 스낵, 음료 등을 구매할 수 있습니다.
영남 알프스 복합 웰컴센터의 종합 안내도입니다. 영화관 뿐 아니라 다양한 체험 공간이 있습니다.
건물 앞에는 상영중인 영화의 정보와 상영 시간을 바로 확인해 볼 수 있습니다.
1관을 기준으로 입구 바로 근처에 매표소가 있고, 로비를 지나쳐 안쪽으로 들어가면 무인 발급기도 있습니다. 휴대폰 충전 타워도 급하게 필요할 시 유용할 것 같네요.
산악 테마 전시실에 관한 사항은 위 포스팅을 참고하세요.
입장 후 작은 스크린을 통해 좌석배치도 확인할 수 있고, 어린이 시트도 넉넉하게 준비되어 있었습니다. 개관한지 꽤 되었는데 여전히 시설이 깔끔하게 운영되고 있어 쾌적함을 느꼈습니다.
다른 영화관에 비해 단차가 높은 편인 것 같다고 느꼈는데, 세심하게도 주의하라는 문구가 바로 앞에 붙어 있었습니다. 그래도 단차 덕분에 시야 방해가 비교적 적다는 장점이 있네요 :)
이렇게 휠체어 석도 마련이 되어 있어서 사소하지만 당연한 배려 또한 엿볼 수 있었습니다.
영남 알프스는 한국인이 꼭 가봐야 할 한국관광 100선에 선정될 정도로 유명한 울주군 명소입니다. 수려한 자연 경관과 더불어 저렴한 가격에 최신 영화를 감상할 수 있는 알프스 시네마가 있는 복합웰컴센터 방문해보심이 어떨까요? 이색 데이트 장소 및 드라이브 코스로도 추천 드리며 포스팅 마무리합니다.
- #영남알프스복합웰컴센터
- #알프스시네마
- #영남알프스
- #울주군블로그기자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