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5일 전
비 오는 장마철, 더 빛나는 쉼의 공간! 인제하늘내린센터 복합문화공간 '다온' [인제 가볼만한곳]
🚩인제 가볼만한곳
비 오는 장마철, 더 빛나는 쉼의 공간! 인제하늘내린센터 복합문화공간 '다온'
오늘은 장마철에도 기분 좋은 여유를 느낄 수 있는 하늘내린센터 속 복합문화공간 "다온"을 직접 다녀와보았습니다.
인제 하늘내린센터 "다온"을 소개합니다.
장마철, 습기 가득한 우산과 함께 건물 안으로 들어갈 때 느껴지는 불편함.
그럴 때마다 '쾌적하게 쉴 수 있는 공간'이 더욱 간절해지죠.
하늘내린센터 안내 요약
위치 : 강원특별자치도 인제군 인제급 비봉로44번길 100
주요시설 : cgv인제(영화관), 누리체(운동공간, 복합문화공간 '다온', 수유공간/쉼터/독서존
편의사항 : 우산비닐포장기(장마철 유용), 넉넉한 무료 주차공간, 대중교통 접근성 우수
인제 하늘내린센터 - 지역의 생활/문화 중심지
인제 가볼만한곳 하늘내린센터는 인제군 인제읍에 위치한 복합행정문화시설로, 군민들이 다양한 방식으로 일상과 문화를 누릴 수 있도록 마련된 곳입니다. cgv 영화관, 건강을 위한 운동 공간 누리체, 그리고 온르의 주인공 복합문화공간 '다온'까지 함께 입주해 있어요.
넉넉한 주차 공간 덕분에 차량 방문도 편리하고,
(후문이용)
버스터미널에서 시내버스를 타면, 하늘내린센터 후문에 정거장이 바로 있어서 교통이용도 편리하고, 시내에서 10분 거리에 위치하여 도보로 이동 가능해 접근성도 뛰어납니다.
특히 장마철에는 센터 입구에 비치된 우산 비닐 포장기 덕문에 젖은 우산 걱정없이 쾌적하게 시설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작은 배려지만 방문객에게는 큰 편안함이죠.
다온- 쉼과 영감이 머무는 복합문화공간
하늘내린센터 내 cgv인제 옆에 위치한 다온은 군민 누구나 자유롭게 드나들 수 있는 복합문화휴식공간입니다.
*다온의 의미 : '좋은 모은 일들이 다온다.'라는 의미의 순우리말
다양한 문화와 휴식이 함께하는 공간이자, 만남과 소통의 공간이라는 의미로, 모두에게 열린 공간이랍니다.
공간 구성은 다음과 같아요.
책을 자유롭게 읽을 수 있는 열람공간
넓은 테이블과 안락한 쇼파, 혼자와도 여럿이 와도 편안
아이들이 편히 쉬어갈 수 있는 놀이공간
소규모 전시와 커뮤니티 활동이 가능한 개발형 공간
바로 옆 cgv영화관이 있어서, 영화 관람 전후에 잠시 들러 쉬거나, 누리체에서 운동을 마친 뒤 차분히 마음을 정리하는 데도 적절한 공간입니다.
무엇보다 소음없이 조용한 분위기라 책 한 권 들고 오래 머무르고 싶은 기분이 드는 곳이에요.
수유공간도 OK! 아이와 함께여도 걱정없이
'다온' 안쪽에는 깔끔하고 독립된 수유공간도 마련되어 잇씁니다.
아이를 동반한 보호자들이 불편함 없이 쉴 수 있도록 프라이버시가 보장된 구조와 위생적인 관리가 돋보입니다.
가족 단위 방문객도 안심하고 이용할 수 있는 공간이에요.
마무리하며..
하늘내린센터는 단훈산 행정시설이 아닌 영화를 보고, 운동하고, 책을 읽으며 쉬고, 아이와 함께 잠시 머무르며 여유를 느낄 수 있는 군민을 위한 열린 공간입니다.
그 중 '다온'은 그 모든 기능을 연결해주는 작지만 깊은 쉼의 장소.
바쁜 하루 중, 혹은 비 오는 오후, 잠시 머무르며 나를 다독이고 싶은 순간이 있다면 하늘내린센터 '다온'을 꼭 한 번 들러보세요.
- #인제가볼만한곳
- #인제
- #인제하늘내린센터
- #다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