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와 함께 한 다양한 체험 패키지

좌구산 휴양랜드 내 별천지 숲 인성학교 임시운영으로 모든 체험이 23년 1월까지만 공짜!

별천지 공원 안에 오랫동안 공사를 끝내고 별천지 숲인성학교가 완공되었습니다.

올해까지 이용요금은 무료이고 내년부터는 유료로 전환될 것이라는 이야기를 들었습니다.

<예약방법>

좌구산휴양랜드 검색 후

로그인 - 온라인 예약 - 프로그램/부대시설 예약 - 프로그램/식당 예약

원하는 패키지 선택 후 예약하면 끝! (경쟁이 치열해요 빠를수록 좋습니다)

제가 찾아간 날은 증평에 제일 눈이 많이 온 날이었습니다.

사실 가는 중에는 주말 오전이어서 그런지 제설이 잘 되어있지 않아 걱정이 되었지만, 새하얀 눈을 덮은 증평 좌구산의 모습은

정말 아름다웠고, 도착해서 아이의 좋아하는 모습을 보니, 오길 잘했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오후에 저희가 체험을 마치고 돌아올 때는 이미 제설이 되어 있어 안전하게 귀가했답니다^-^

따뜻하고 쾌적한 실내에 들어가면 제공되는 실내화로 갈아신은 후,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에 대한 안내를 받습니다.

이날 예약한 가족들과 함께 진행되는 것 같았습니다. 저는 이름표를 받았고, 아이는 놀이시설 안내를 받았습니다.

아이의 눈높이에 맞게 설명해 주셔서 참 인상깊고 좋았습니다.

체험을 시작하기 전에 1층에 있는 실내 놀이터<숲 체험실>에 먼저 가보기로 했습니다.

안전을 위한 숲체험실 이용 안내를 마친 후 놀이가 시작되었습니다.

한 타임에 체험을 할 수 있는 가족의 수가 많지 않기 때문에 붐비지 않아서 아이가 신나는 분위기 속에서 편안하게 놀 수 있었습니다.

넓은 미끄럼틀이 보였습니다. 다양한 방법으로 올라갈 수 있고, 내려오는 곳도 길어서 보호자가 안전하게 아이를 잡을 수 있습니다.

바로 옆 볼풀장에는 공을 던져서 맞추는 게임이 있었습니다.

다른 곳에서 본 것보다 반응 속도도 훨씬 좋았고, 무엇보다 아이가 넘어져도 안전한 것이 마음에 들었습니다.

아이는 한참 동안 풀장 놀이터에서 머물며 잘 놀았습니다.

★특히 신났던 볼풀장 놀이터는 아이의 눈높이에 딱 맞춤 놀이터 공간으로 적극추천합니다!

<숲 놀이터>라는 테마에 맞게 외나무를 건너는 놀이 도구도 있었습니다.

다소 흔들리지만 다섯살인 아이의 난이도에 맞춤으로 쉽게 중심을 잡으며, 재미있게 활동할 수 있었습니다.

신나게 놀고 있는 동안 2층에서 물감체험이 있다는 안내방송이 들렸습니다.

아이와 함께 2층에 올라가보니 아주 재미있는 활동이 기다리고 있었습니다.

<물감놀이터> 활동 장소에 도착했습니다. 미끄러질 것을 대비하여 실내화도 바꾸어서 신고, 앞치마와 팔토시도 하였습니다.

아이 엄마가 오늘 없어서 머리를 묶지 못하고 왔는데 물감이 머리에 뭍을 수도 있다며 머리를 직접 묶어주셨습니다. 감사합니다.

아이들은 선생님과 인사하고 오늘 할 활동의 안내를 받았습니다.

소수로 운영되었기 때문에 아이들이 더욱 집중해서 활동할 수 있었습니다.

먼저 벽에 그리고 싶은 색깔을 사용해 맘껏 그림을 그렸습니다.

붓이 스폰지 재질로 되어있어서 찍어보기 등 다양한 표현이 가능했고 즐겁게 상상력을 키울 수 있는 교육놀이였습니다.

두 번째 활동은 종이에 그림을 그리는 것이었습니다.

당일 날씨가 눈이 펑펑오는 날이어서 선생님들도 그 날씨를 주제로 그림을 그리도록 도와주셨습니다.

미취학 아이가 하기에 딱 좋은 활동이었습니다.

체험실 바로 밖에는 기다리는 동안 부모님이 읽을 수 있는 책도 있고,

아이들과 함께 읽을 수 있는 책이 있었습니다. 아이들이 앉아서 볼 수 있는 책상도 함께 구비되어 있어서 배려를 볼 수 있었습니다.

마지막 활동은 거품이 나는 손 세정제에 물감을 섞어 찍어보는 활동이었습니다.

아이가 붓 말고도 자신의 손으로도 활동을 할 수 있어서 훨씬 재미있어 하였습니다.

집에 돌아와서 가장 생각나는 활동이 무엇이었냐고 물어봤을 때 『거품놀이』라고 여러번을 이야기했습니다.

선생님과 함께 손을 씻고 물감놀이 시간을 마감하였습니다.

원래 숲 체험 활동도 했었어야 했는데 당일에 눈이 워낙 많이 와서 숲 체험대신 솔방울 트리를 만드는 활동으로 대체하였습니다.

준비해주신 도구에 눈이 온 것처럼 물감을 찍고 목공용풀로 장식을 하는 간단한 활동이었지만,

아이는 무척 즐거워하였고 결과물도 매우 예뻤습니다. 저희집 거실에 지금도 잘 장식되어 있습니다.

활동이 끝나고 2층 실내 놀이시설을 이용하였습니다.

한 곳은 그물로 되어 있는 놀이 시설이있고(아이는 이곳을 ‘악어 입속’ 이라고 하였습니다),

다른 한 곳은 대형 블럭을 가지고 놀 수 있는 곳이었습니다. ,

아이는 놀이시설을 떠날 생각이 없었습니다. 한 번도 보지 못한 새롭고 재미있는 놀이시설에 푹 빠져서 아빠는 쳐다보지도 않았습니다.

12시 10분 전쯤 안내 방송이 나왔습니다. 체험 시간은 두 시간 정도였습니다.

아이는 집에 와서도 한참을 신나게 숲 인성학교에서 있었던 일을 이야기하였습니다.

집에 갈 무렵에는 눈도 그치고 제설도 잘되어 있었습니다.

아이가 정말 좋아해서 지속적으로 예약을 시도해서 방문해야 할 것 같습니다.

<꿀팁> 방문 전 프로그램 사전 예약은 필수

{"title":"충북 증평 / 청주 근교 / 좌구산 / 별천지 숲 인성학교 / 아이와 체험","source":"https://blog.naver.com/wwwjpgokr/222960622522","blogName":"새로운 미..","blogId":"wwwjpgokr","domainIdOrBlogId":"wwwjpgokr","logNo":222960622522,"smartEditorVersion":4,"meDisplay":true,"lineDisplay":true,"outsideDisplay":true,"cafeDisplay":true,"blogDisplay":tru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