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년 전
오산시-오산런 배달대행, 명예사회복지공무원 운영 활성화 ‘복지 배달의 기수’업무협약
오산시(시장 이권재)는 18일 어려운 이웃을 알리고 살피는 명예사회복지공무원 운영 활성화를 위하여 오산런 배달대행(오산지사장 백찬희)과 ‘착한날개 오산’업무 협약식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업무 협약식은 복지사각지대 발굴 및 지원을 위해 취약계층 사회안전망을 확충하고 주변의 위기가구를 적극 발굴하는‘명예사회복지공무원’의 실질적인 활동 독려를 위해 마련됐다.
오산종합사회복지관 양미나 과장이 위기가구에 대한 발굴 노하우 및 대처 방법 등을 안내하며 실질적인 활동 독려를 위한 ‘명예사회복지공무원 역량강화 교육’도 진행했다.
전기·수도·가스검침원 및 배달라이더 등 가정방문 생활서비스 종사자 30명이 참여한 가운데 ‘누구나 환영받으며, 외롭지 않은 마을 만들기’라는 주제로 강의했다.
백찬희 오산지사장은 “배달 일 틈틈이 어려운 이웃을 찾고 도울 수 있어, 보람 있을 것 같아 참여했다”며, “골목 구석구석 사정을 잘 아는 배달라이더를 통해 이웃의 생활환경·건강상태 등을 꼼꼼히 살펴 어려움을 면밀히 살피고 따뜻한 관심으로 적극 제보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권재 오산시장은“이웃에게 희망과 위로를 줄 수 있다는 사명감으로 항상 긍정적인 마인드로 보람을 느끼면서 행복을 배달하셨으면 좋겠다”며, 오산에 누구 하나 소외되지 않고, 고립 위기가구를 조기에 발견해 다각적으로 지원할 수 있도록 여러분들의 따뜻한 관심과 열정 부탁드린다”고 화답했다.
- #오산
- #오산시
- #오산런배달대행
- #명예사회복지공무원
- #복지배달의기수
- #착한날개오산
- #업무협약
- #MOU
- #배달대행업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