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7일 전
밤이 되면 더 아름다운, 부산대학로 빛거리
금정구 SNS 서포터즈 금광진 님께서 작성해주신 글입니다.
가을비가 촉촉하게 내리는,
부산대학로입니다~
부산대학로를 해가진 후에 찾아오면, 맛집과 카페 등이 즐비한 부산대학로 인근 상가에 빛 조명이 조성되어서 아름다운 밤풍경을 구경할 수 있답니다. 정말 가을비처럼 감성을 젖게하는 아름다운 밤풍경의 부산대학로였답니다.
지난 10월 29일부터 2026년 1월 18일까지 진행되는 부산대학로 빛거리는, 부산도시철도 부산대역 1번출구 앞에서 부산대학로 49번길에서 50번길 사이에 조성되었는데 무려 634cm의 길이라고 합니다. 화려하게 빛나는 빛조명들은 부산대학로를 더욱 빛나게 할 뿐아니라 활기찬 부산대학로의 분위기를 더욱 업그레이드 시켜주는 것 같았습니다.
부산대학로 빛거리
2025. 10.29~ 2026.01.18
제가 찾아간 시간대는 비가 오고 어둠이 얕아서 사진으로는 조명이 약해보였지만, 실제로 보면 화려하고 생동감 넘쳤답니다.
밤이 깊으면 깊을수록 더 빛나고 화려해지는 것 같았답니다.
이번 부산대학로 빛거리는, '침체를 활력으로, 비움을 채움을'라는 주제로 구성되었다고 합니다.
루미나리에를 포함한 미디어아트를 이용해서 기존의 빛 축제보다는 한층 더 업그레이드된 빛 축제였답니다.
오후 5시부터 11시까지 점등된다고 하니, 부산대학로 빛거리 구경하시러 오셔야 한답니다~~
그리고, 골목골목을 다니면서 찾아보는 미디어아트 전시와 포토존도 솔솔한 재미가 있답니다.
부산대 상권 활성화를 위해서 청년 창작자 체험 공방과 12개 팀이 참여하는 게릴라 이벤트와 LED 의상 체험까지 즐길 수 있는 부산대학로 빛거리라고 하네요.
저는 아직 해가 완전히 지지 않은 시간대에 방문했는데 어둠이 짙을수록 더 화려하고 아름답게 빛나는 부산대학로 빛거리였답니다.
주로 낮에 방문했던 저는, 밤에 와보니 더 화려하고 활기찬 느낌의 부산대학로의 밤풍경을 만나게 되었답니다.
다양한 상점들이 많아서 밤에도 쇼핑하기 좋은 곳이었습니다.
특히, 부산대학로의 상권은 오랜시간 부산의 대표적인 상권으로 쇼핑을 하러 오시는 분들이 많은 곳이랍니다.
계절을 앞서가는 패션과 액세사리 가게와 잡화 가게들이 많아서 쇼핑을 즐기기 좋은 곳이랍니다. 그리고, 맛집과 카페들도 밀집되어 있어 쇼핑하고 식사, 티타임까지 즐길 수 있는 곳이 바로 이곳 부산대학로가 아닌가 싶습니다.
길거리에서 맛있게 호떡 먹으면서 쇼핑을 즐겼던 부산대학로!
가족나들이로 아이와 함께 어머니가 호떡을 주문하고 있었습니다.
요즘처럼 계절이 바뀌는 환절기에는 쇼핑하러 오기 딱 좋은 곳이지만 가족나들이로 밤풍경 구경하면서 간식먹기에도 좋은 곳이 이곳, 부산대학로가 아닐까 생각합니다.
밤늦게까지 거리를 밝혀주는 빛 조명으로 부산대학로는 밤늦은시간까지, 더 활기차고 더 아름다운 거리였답니다.
비가 그치면, 또 부산대학로를 밤에 또 방문해볼거랍니다.
다음에 방문할때는 부산대학로 인근의 맛집에서 맛있게 밥을 먹은 후 산책겸 쇼핑을 하고, 골목을 다니면서 빈상가를 이용해서 조성된 프로젝트 공간을 찾아보고 골목 곳곳에 조성되었다는 포토존과 함께 그래피티 벽화도 찾아볼거랍니다.
지금 많은 변화와 업그레이드가 되고 있는 부산대학로!
낮에 와서 쇼핑하고 데이트하기에도 좋지만, 지금 밤에 오면 화려하고 아름다운 빛조명으로 더 아름다운 부산대학로 빛거리를 만날 수 있답니다.
아름답고 화려한
부산대학로 빛거리로 당신을 초대합니다~
- #금정구
- #금정구청
- #부산광역시
- #부산시
- #부산
- #금정
- #금정구SNS서포터즈
- #서포터즈
- #SNS
- #부산대
- #부산대학
- #부산대학교
- #부산대학로
- #빛거리
- #빛
- #거리
- #부산대학로빛거리
- #르네상스빛거리
- #르네상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