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년 전
[기자단] 막바지 여름을 시원하게, 대소생활체육공원 물놀이장
대소생활체육공원 물놀이장
2023년 7월 18일 ~ 8월 20일까지
1일 2부제로 운영
태풍이 지난 후 또다시 불볕더위가 시작됩니다.
가을이 시작된다는 입추도 지났건만 여름 더위는 계속됩니다. 그런 여름 불볕더위 물놀이로 날려보세요. 음성군에서는 충북혁신도시, 금왕생활체육공원, 대소생활체육공원 물놀이장이 운영됩니다. 그중 대소생활체육공원 물놀이장을 찾았습니다. 8월 20일 이번 주말까지입니다. 물놀이장을 이용하실 분들은 조금은 서두르셔야 합니다.
대소생활체육공원은 음성군 대소면 인근 주민들을 위한 체육시설로 축구장, 풋살장, 족구장, 그라운드골프장, 물놀이장으로 구성되었습니다. 주민이라면 누구나 이용할 수가 있는데요 그중 현재 가장 인기가 있는 곳은 물놀이장이었습니다. 음성군에서 운영하는 수경시설 중 규모는 가장 작았으나 아이들이 더위를 식히기에는 충분하였습니다.
대소생활체육공원 물놀이장
2023년 7월 17일 ~ 8월 20일
운영시간 10시 ~ 16시 45분 / 오전 타임 10: 00~ 12:45, 오후 타임 14시 ~ 16시 45분
( 점심시간 12시 45분 ~ 14:00 ) 매주 월요일 우천 시 휴장
점심시간으로 잠시 기다림이 있은 후 오후 2시 정각 오후 타임의 물놀이장이 운영됩니다. 쉼터에서 대기하던 아이들은 호루라기 소리와 함께 순서대로 물놀이장으로 입수합니다.
물놀이장은 조합놀이대를 중심으로 대략 3종의 시설로 구성되었습니다. 주변으로는 탈의실과 화장실, 그늘막 쉼터 등 편의시설도 구비되었습니다. 피크닉 테이블이 설치되었고 대형 선풍기도 보입니다. 어른들은 아이들과 함께 물놀이를 즐기거나 편안하게 휴식을 취하게 됩니다.
워터 바스켓, 아쿠아링, 작은 분수는 연신 물 폭탄을 쏟아내고 바닥은 우레탄 소재로 부드러운 촉감이네요. 물놀이장 한가운데로는 꽤나 깊이감이 느껴지는 수심으로 시원함은 배가 됩니다. 유아는 작은 미끄럼틀을 큰 아이들은 큰 미끄럼틀을 이용하며 스릴감도 만끽합니다.
바닥에 엎드려 눕거나 앉아서 시원함을 만끽하고 워터 바스켓 물 폭탄을 기다렸다 즐기는 아이들의 모습에는 더위는 완전히 사라졌습니다. 너무도 시원한 풍경에 밖에서 바라보는 어른들도 하나 둘 발을 담그며 함께 물놀이를 즐기게 됩니다
물놀이장 좌우로 안전요원이 있어서는 아이들은 더욱 안전한 물놀이가 되었습니다.
아주 어린 유아부터 초등 고학년까지 45분 물놀이 15분의 휴식으로 진행되는데 푸른 잔디 언덕과 그라운드골프장 사이 탁 트인 벌판에 위치하여서는 가슴까지 뻥 뚫리는 듯합니다. 한 달간 운영되는 대소생활체육공원 물놀이장은 이번 주말까지로 이제 1주일만을 남겨두고 있습니다. 더위를 잊고 싶으시다면 한번 찾아보세요.
물놀이장과 맞닿은 축구장에는 더운 날씨에도 몇몇 아이들이 축구를 즐기네요. 더위가 지나고 가을이 시작되면 더욱 많은 사람들이 찾겠습니다. 대소생활체육공원은 생활 속 운동을 실천하게 합니다.
해당 게시글은 소셜미디어기자단이 작성한 글로, 음성군의 공식 입장과는 다를 수 있습니다.
- #대소생활체육공원
- #대소물놀이장
- #음성물놀이장
- #충북물놀이장
- #대소체육공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