봄이 되니 곳곳에서 꽃이 피어나고 있습니다. 봄하면 생각나는 벚꽃이 지금 만가했는데요, 올해는 예년보다 따뜻한 날씨로 벚꽃 개화시기가 앞당겨지고 벌써 벚꽃이 지는 곳도 있답니다.

의성에도 벚꽃이 만개중인데, 4월 1일 ~ 2일 이틀간 남대천 구봉공원에서 1회 벚꽃축제가 열린답니다. 저와 함께 아름다운 벚꽃 여행 떠날 준비 되셨나요? ^^

의성 벚꽃축제가 열리는 남대천 구봉공원의 전경입니다. 의성 청년이 만드는 경북 청년드림마켓에서는 다양한 물품을 판매하고 있습니다.

먼저 남대천 구봉공원을 한 바퀴 돌면서 벚꽃을 구경했는데요, 눈으로 봐도 예쁘고 사진으로 담아도 예쁜 언제 봐도 예쁜 벚꽃입니다. 벚꽃은 짧게 피고 지는 게 너무 아쉬운 것 같아요.

남대천을 따라 걸으면 만개한 벚꽃들이 반겨주는데요, 흰색과 분홍색 핑크색 빛깔의 벚꽃들을 길을 따라가면서 감상할 수 있었답니다. 예년보다 빨리 핀 벚꽃이지만 벚꽃길을 걸으며 잠시 힐링의 시간을 가져봅니다.

저는 행사장에서 시작해서 남대천 분수 쪽으로 이동했는데요, 남대천 분수에서 조금만 내려가면 천막이 쳐져 있는데 이곳에서는 애플민트와 라벤더 허브 나눔 행사를 하고 있었답니다. 의성 벚꽃축제 행사장에는 소소한 이벤트들이 진행 중이었답니다.

이제 남대천에서 예쁜 풍경을 볼 수 있는 음악 분수 쪽 벚꽃을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참고로 음악 분수의 가동은 4월. 10월은 15시, 19:50분, 5월~9월은 12:30분, 15:00, 20:00에 가동되는데 벚꽃축제 기간이라 음악 없이 가동되는 분수를 잠시 볼 수 있었답니다.

이곳에는 수양버들처럼 축 늘어진 벚꽃을 볼 수 있었는데, 다른 곳의 벚꽃과는 차별화된 예쁜 벚꽃이었답니다.

의성 벚꽃축제는 스템프 투어이벤트를 진행 중인데 종합안내소에서 의성지질공원 엽서를 얻어서 음악 분수, 제2주차장, 자전거 대여소에서 스탬프를 찍으면 에코백을 준답니다.

3개를 모두 찍어야 하고 음악 분수와 주차장은 가까운 곳에 있고 자전거 대여소는 종합 안내소에서 조금만 가시면 됩니다.

벚꽃도 구경하고 스템프도 찍으면서 선물도 받아보세요. +_+

축제장에서 먹거리가 빠질 수 없겠죠. 이곳 의성 벚꽃축제장에 오시면 닭발, 닭불고기, 닭강정, 커피, 한과, 팝콘치킨, 떡볶이, 뻥튀기 등 다양한 먹거리도 있답니다. 푸드트럭도 운영 중이어서 금강산도 식후경이라 했으니 맛있는 것도 드시면서 구경해 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저는 이번 여행에서 의성의 캐릭터 중 하나인 슈퍼마늘이와 여행을 했는데요.

꽃길에서 함께 사진을 찍으니 더 여행의 재미가 있었던 것 같습니다. 요즘은 토퍼도 있고 다양한 물품들이 있으니 포토존이 없다면 이런 소품을 이용해 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남대천은 벚꽃 외에도 개나리와 싸리꽃 등 봄을 맞이하는 꽃들이 있으니 이번 축제 기간 방문하셔서 예쁜 봄꽃과 함께 추억을 만들어보세요.

의성 남대천 벚꽃축제는 1일부터 2일까지 이틀간 열리는데, 공연 및 이벤트, 나눔 등이 있으니 의성에서 벚꽃 구경도 하시고 즐거운 추억도 만들어보세요~ ^_^/


{"title":"[경북 의성 봄여행] 남대천 벚꽃축제 다녀왔어요~ 내일(4/2)까지 구경 가능!","source":"https://blog.naver.com/uiseong-good/223062067508","blogName":"새로운 도..","blogId":"uiseong-good","domainIdOrBlogId":"uiseong-good","logNo":223062067508,"smartEditorVersion":4,"meDisplay":true,"lineDisplay":true,"outsideDisplay":false,"cafeDisplay":true,"blogDisplay":tru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