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주 가볼 만한 곳

불장골저수지, 카페 엔학고레

송곡지는 불장골 저수지로 더많이 불리기도 합니다. 불장골 저수지로 알려진 송곡지는 1975년 반포면 송곡리 지역의 농업용수 공급을 위해 인근 하천의 물을 막아 보의 형태로 축조된 농업관개용 수리시설입니다.

저수지에 비친 반영이 아름다운 곳으로 유명하기도 합니다. 작은 저수지에 반영이 담겨도 넘 예쁘고, 저수지 주변을 한 바퀴 돌면서 산책해도 좋은 힐링스팟입니다.

불장골저수지는 그리 크지 않아 한눈에 들어오는 저수지이지만 주변의 나무와 카페 그리고 반영이 최고라 포토그래퍼들에겐 단골 촬영지로 전국에서 이른 아침 새벽 물안개 낀 불장골저수지로 모여들기도 하는 곳입니다.

앙상한 나뭇가지 너머로 보이는 저수지에 내려앉은 윤슬도, 단풍만큼이나 예쁘게 보이는 운치조차도 아주 멋들어집니다.

​그래서 많은 사람들에게 사랑받는 곳이구나 싶기도 합니다.

천천히 저수지 둘레를 한 바퀴 돌아 볼 수 있고, 숲 사이로 천천히 걸으며 산책하기에도 좋습니다. 바쁠 필요도 없는 곳, 잠시 느긋함이 주는 평온함을 느끼기에도 좋습니다.

불장골저수지는 사계절 색다른 매력으로 다가오는 곳이라 어디에 서든 풍경화 속인 듯한데 특히나 둑길에 서서 바라보는 저수지가 가장 아름다워 보이기도 하고 감성적입니다.

둑길에서 저수지를 바라보고 왼쪽은 ‘카페 엔학고레’이고, 오른쪽 길은 ‘우산봉 등산로’로 향하는 입구라 가벼운 트래킹도 참 좋습니다.

둑길을 따라 들어오는 차들이 적지 않습니다. 저수지 뷰를 즐길 수 있는 테이블엔 연씬 꽁냥꽁냥함이 넘쳐나듯 합니다.

불장골저수지 둑길 너머에는 저수지를 바라보며 즐기는 차 한잔이 너무 좋은 카페도 있습니다.

예전에 고깃집이었다는 카페 엔학고레는 저수지 안쪽에 자리잡고 있어 늘 사람들의 웃음소리와 수다의 즐거움이 저수지에 울리듯 합니다.

저수지 풍경을 고스란히 품은 카페에는 차 한 잔의 여유로움을 누릴 호사와 함께 천천히 가볍게 산책을 즐길 수 있는 산책길에 잘 조성되어 있어서 걸어봄직도 합니다.

아담한 크기의 저수지는 물빛도, 주변 산세도 아름답습니다. 카페 엔학고레도 저수지와 더불어 감성 어린 풍경화가 되기에 부족함이 없습니다.

카페 내부도 커다란 통유리라 아름다운 저수지의 풍경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시그니처인 ‘엔학고레’는 피스타치오 크림이 들어간 시그니처 라떼이며, 디저트류도 다양하게 준비되어 있습니다. 저수지가 보이는 1층 창가 쪽으로 자리를 잡았는데 이미 2층도 만석이었습니다.

야외데크가 훤히 다 보이는 실내도, 자연 속 야외공간도 핫스팟입니다. 그냥 온통 사진찍기 좋아서 여기저기 데이트를 즐기는 연인들의 모습이 너무 예쁘고 아름답습니다.

저수지 건너편에 선 두 그루의 삼각뿔처럼 생긴 잘생긴 메타쉐콰이어 나무가 철철이 새 옷을 갈아입듯 멋진 자태로 서서 포토스팟이 되어줍니다.

핫플레이스답게 스냅사진, 셀카를 찍는 연인들을 쉽게 찾아볼 수 있을 만큼 불장골저수지 전체가 멋들어진 곳입니다. 고즈넉한 저수지의 풍경을 만끽하면서 바쁜 일상 속 여유를 누릴 수 있는 힐링 쉼터같은 곳입니다.

불장골저수지로 살포시 발걸음해도 좋을 것 같습니다. 봄이 이미 먼저 와서 기다리고 있을지도 모릅니다.

불장골저수지

위치 : 충남 공주시 반포면 송곡리 산21-6

카페 엔학고레

위치 : 충남 공주시 반포면 불장골길 113-12

{"title":"공주 힐링 스팟, 공주 뷰맛집! 불장골저수지와 카페 엔학고레","source":"https://blog.naver.com/cyber_gongju/223373501482","blogName":"흥미진진 ..","blogId":"cyber_gongju","domainIdOrBlogId":"cyber_gongju","logNo":223373501482,"smartEditorVersion":4,"lineDisplay":true,"outsideDisplay":true,"cafeDisplay":true,"blogDisplay":true,"meDisplay":tru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