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원한 막국수가 생각날때

으뜸공주맛집 메밀정원

봄이 오면 예쁜 야생화 만발한 숲속카페가 있는 공주를 찾아갑니다. 오늘은 공주 숲속에 있는 카페를 돌아보고 집으로 가는 길 조금 늦은 점심식사를 즐깁니다. 공주에서 대전으로 가는 국도 금벽로가에 있는 메밀식당인데 자주 다니는 도로가에 있어서 언제 한 번 식사를 해야 겠다고 생각했는데 마침 그날이 오늘이었답니다. 요즘 봄철 이상 기후로 기온이 높아 낮에는 더위를 느낄정도인데 이런 시기에 딱 좋은 먹을거리, 공주으뜸맛집에서 메밀막국수를 맛나게 먹었습니다.

으뜸공주맛집 메밀정원에 도착한 시간은 오후 2시즈음입니다. 점심식사 시간이 지나 방문을 해야 편하게 먹을 수 있으니까요.

입구에 으뜸공주맛집 자랑스러운 이름표가 붙어있습니다. 믿고 먹을 수 있는 공주시가 검증한 먹거리 식당이지요.

메밀정원은 대전 충청권 추천맛집에 식신 우수레스토랑, 선한영향력가게로 1년 365일 정상 영업을 하는 맛집입니다.

식당입구에 넉넉한 주차공간이 있어 맛찾아 온 손님들 주차에 문제 없습니다. 식당 홀 안으로 들어와 사장님에게 인사하고 촬영 허락을 받고 시작합니다. 잘 정리된 식탁과 실내입니다. 음식의 맛은 청결유지도 최우선입니다.

으뜸공주맛집 메밀정원의 차림표 목록입니다. 메밀정원의 물막국수와 비빔막국수그리고 명태식해 막국수가 있는데 맛을 아는 손님은 명태식해 막국수를 찾아 오는 단골손님이 많다고 하시네요.

점심식사를 해결하기 위해 주문을 합니다. 시원한 물막국수 한 개와 영양만두 한 접시를 주문합니다. 혼자 먹기에는 양이 많을 것 같았습니다. 그러나 둘이 먹으니 적당할 것 같아요.

주방 옆에는 이런 글귀가 아주 크게 적혀있습니다. 주문 즉시 막국수 면을 뽑아 만드니 생생한 맛이 전달되겠지요. 그 맛을 기대합니다.

으뜸공주맛집 메밀정원은 공주시 안심식당지정서가 있습니다. 음식 덜어먹기, 위생적인 수저관리 등 안심할 수 있는 위생수준을 갖춘 음식점으로 지정되었네요.

으뜸공주맛집에서 맛난 식사를 즐기고 SNS에 음식점 이야기 후기를 올리고 확인이 되면 식사비용의 10% 할인혜택이 있으니 요즘 대부분 하는 SNS에 맛집이야기 간단하게 리뷰하고 10%할인 혜택을 받으면 기분이 좋겠어요.

단골손님이 많이 찾는 명태식혜 막국수의 이야기입니다. 명태식해는 우리 몸에 좋은 작용을 하는 성분이 있군요. 특히 나이가 적당히 든 손님들에게 딱이네요.

점심시간 후 찾아간 메밀정원, 주문한 음식이 늦지 않게 차려집니다. 물막국수에 영양만두 그리고 반찬이 나왔습니다.

시원한 육수의 물 막국수 입니다. 고명으로 오이채와 김가루 그리고 달걀에 깨소금이 솔솔 뿌려져 고소한 향도 올라옵니다.

두툼한 왕만두, 영양만두도 카메라로 잡아봅니다. 얇은 만두피가 속이 꽉찬 내부를 보여주네요.

​메밀 막국수와 영양만두 반찬은 시원한 백김치와 새콤한 무절임이 나왔어요. 반찬은 깔끔하게 준비된 셀프코너에서 추가로 갖다 먹을 수 있습니다.

먹음직 스러운 물막국수를 가까이 잡아 봅니다. 옆 테이블 손님과 주인장 이야기를 들으니 맛에 대한 이야기인데 손님이야기는 정말 맛난 막국수라고 합니다. 저도 먹어봐야 공감을 하겠지요.

물막국수를 앞접시에 덜어 먹습니다. 블로거 활동을 하니 이렇게 음식점에서 식사를 할 때도 항상 카메라가 먼저 맛을 본답니다..메밀국수는 차가운 음식이라고 하는데 벌써 찬 음식이 좋아지고 찾게 되니 올 여름에도 많이 먹는 것은 의심할 필요가 없습니다.

막국수 한 젓가락 조심스럽게 올립니다. 아 그 전에 달걀부터 먹습니다. 냉면을 먹을 때와 같은 방법으로 즐깁니다. 메밀 막국수는 냉면의 면과 달리 질기지 않아서 먹기에 너무 좋아요.

​드디어 입으로 들어가는 으뜸공주맛집 메밀정원의 막국수! 라면이나 국수 면치기 하듯이 호로록 할 수는 없지만 부드럽고 또 메밀 특유의 식감이 입안 가득하고 시원함을 더하니 공주으뜸맛집 메밀정원의 맛을 찐하게 전해줍니다.

물막국수 시원한 맛을 보았으니 이제 두툼한 영양만두를 만납니다. 역시 카메라가 먼저 맛을봅니다. 투명한 만두피 안에 속이 꽉차 있습니다.

작은 종지에 간장을 조금 담아 만두를 살짝 간장에 찍어 한 입 먹으니 배도 고픈 시간이지만 너무 맛이 있어서 순식간에 3개나 먹었던 으뜸공주맛집 메밀정원의 만두입니다.

만두와 막국수를 같이 나온 반찬과 함께 즐기면서 먹으니 금새 사라집니다..아! 그 맛이 지금도 생생합니다.

식당 한 쪽 벽에 메밀정원의 45년 전통 동해막국수 이야기가 걸려 있습니다. 엄하게 배운 요리는 사람을 행복하게 한다는 할머니 생각이 음식의 기본이라고 합니다.

메밀정원의 물막국수와 영양만두 맛나게 먹고 나가는 길에 이런 문구를 보았습니다. "결식아동 및 85세 이상 어르신 Free" 공주으뜸맛집이며 누군가 어려운 이웃을 돕는 아름다운 마음씨를 함께하는 모습을 보니 마음이 훈훈해집니다.

맛있게 먹은 점심식사 15,000 원 계산하고 영수증으로 리뷰도 하였답니다. 기분 좋은 점심 식사를 즐겼습니다

오늘은 으뜸공주맛집 "메밀정원"소식을 전하였습니다.

메밀정원

위치 : 충남 공주시 반포면 금벽로 1384

영업시간 : 매일 10:00 ~ 20:00 / 월요일 ~ 15:00 / 브레이크 타임 : 15:00 ~ 17:00

위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송종연 기자의 글을 더 볼 수 있습니다.

{"title":"공주 나들이 으뜸공주맛집의 즐거움-메밀정원","source":"https://blog.naver.com/cyber_gongju/223092645488","blogName":"흥미진진 ..","blogId":"cyber_gongju","domainIdOrBlogId":"cyber_gongju","logNo":223092645488,"smartEditorVersion":4,"meDisplay":true,"cafeDisplay":true,"blogDisplay":true,"lineDisplay":true,"outsideDisplay":tru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