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년 전
[기회기자단] 벚꽃도 보고 경기기회마켓도 즐기고!
올해 벚꽃이 평년보다 일찍 피었습니다. 주변 곳곳에서 지역 축제와 행사가 열리고 있습니다. 그 중 경기도청 구청사는 손꼽히는 벚꽃 명소입니다.
올해 '경기도청 봄꽃축제'가 코로나19로 4년 만에 다시 열리는데, 지난 1일과 2일 사전 행사로 문호리리버마켓과 함께하는 '경기기회마켓'이 열려 기자가 현장을 취재했습니다.
올해 경기도청 봄꽃축제는 지구온난화 등 기후위기에 대응해 쓰레기 발생을 최소화하는 등 친환경 축제를 표방합니다. 또한 장애인과 노인, 청년 등 다양한 도민들의 참여를 통한 통합 축제 그리고 사회적 기업과 구청사 주변 지역 상권과의 협력을 통한 경제 활성화 기회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팔달산 둘레길을 한 바퀴 돌아봤는데, 사진 촬영도 하고 중간에 그늘에서 쉬기도 해서 2시간 정도 걸렸습니다.
경기기회마켓에서는 사과, 간장, 도자기, 가죽공예, 가방 만들기, 유화 그리기, 도장 등 다양한 상품을 판매했습니다. 체험도 진행되었는데, 기자는 그 중 연 만들기 체험에 참여했습니다. 바람도 적당해서 연 날리기 참 좋았습니다.
판매부스에서는 간단한 음료와 간식을 맛볼 수 있었습니다. 행사장에서 마셨던 음료의 쓰레기는 집으로 가지고 가 분리 수거를 했습니다. 환경을 위해 많은 도민들이 분리 수거에 동참해 더욱 쾌적한 행사가 될 수 있었습니다.
경기도청 봄꽃축제는 4월 7일(금)부터 9일(일)까지 경기도청 구청사에서 개최됩니다. 가족, 친구와 함께 경기도청 봄꽃축제를 방문해 즐거운 추억을 만들면 좋겠습니다.
- #경기도청봄꽃축제
- #경기도축제
- #벚꽃명소
- #경기기회마켓
- #지역상권활성화
- #기회기자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