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덕구 안심식당, 줄 서서 먹는 꼬막 짬뽕 맛집 '조기종의 향미각 본점'

대전 대덕구에 본점이 있는 짬뽕 잘하는 집을 소개드립니다. 향미각이라는 상호를 다른 중식당에서 사용하게 되면서 사장님 본명 조기종의 향미각으로 변경하였으니 구분해 주시길 바랍니다.

평일 점심 무렵에 찾았는데 만석이라서 대기하게 되었습니다. 2층에 대기석이 있어서 편하게 기다릴 수 있었습니다. 대덕구가 조기종의 향미각 본점인데요. 저는 1층 단층 건물에 있을 때부터 단골집입니다.

늘 줄 서 먹던 꼬막 짬뽕으로 유명했는데 새 건물을 지어 이사하면서 더욱 청결한 식사가 가능해졌습니다.

2층은 아마도 주말에 식사가 가능하게 이용되고 있는 것 같았습니다. 예전에 왔을 때는 여기 2층도 식사하던 것으로 보았는데 오늘은 여러 인원이 대기 중이었습니다. 새 건물로 이사 오고 화장실이 따로 잘 만들어지고 깔끔해졌습니다.

계절에 따라서 알꼬막이 아닌 일반 꼬막이 가득 올라가는데요. 몇 번 다니다 보면 대부분 껍질이 손질되어서 나오는 알꼬막으로 주문하곤 합니다. 주변의 식사 중인 손님들도 알꼬막 위주로 식사 중이었습니다. 처음 받게 되면 굉장히 짙은 붉은색을 띠고 있고 꼬막이 잔뜩 올라가 있습니다.

테이블이 깨끗하고 수저함도 잘 정리되어 있었습니다. 특히 일하시는 분들이 많아서 많은 손님이 있어도 정리를 잘해주는 편입니다. 반찬은 셀프로 더 드실 분들은 가져다 드시면 되겠습니다.

꼬막 비빔밥이 한참 인기가 많아지기 전부터 꼬막 짬뽕으로 늘 대기하고 먹어야 했습니다. 알꼬막 양이 숟가락으로 퍼먹을 정도로 굉장히 많은 편입니다. 특히 알이 크고 싱싱함이 느껴져서 늘 좋았습니다. 찾는 손님이 많다는 건 매일 새로운 꼬막이 들어온다는 거겠죠.​

알꼬막 짬뽕이라고 해서 다른 해물 양이 적은 것도 아니었습니다. 오징어나 다른 여러 해물이 많이 들어 있어 식감이 좋은 짬뽕입니다.

면도 많이 담긴 편으로 배부른 식사가 되는 곳입니다. 넉넉한 꼬막과 해물로 얼큰하고 시원한 국물에 밥을 말아 먹기 좋은 곳입니다. 보통을 주문하고 밥을 하나 더 추가해서 먹었습니다.

짬뽕밥을 처음부터 주문하시면 면 없이 공깃밥 하나가 나옵니다. 짬뽕밥을 주문했다고 해서 알꼬막을 특별히 더 많이 주는 것 같진 않았습니다. 면을 좋아하지 않으시면 괜찮은 선택입니다.

대전 대덕구에서 운영하는 안심식당으로 지정되어 있습니다. 대덕구청 위생과에서 확인이 되는 만큼 음식이나 여러 위생관리가 잘 이뤄지고 있었습니다.

대덕구에 본점이 있는 조기종의 향미각을 소개했는데요. 불맛이 좋고 매운맛이 좋은 곳입니다. 추운 날씨에 더욱 잘 어울리는 알꼬막이 많이 들어간 짬뽕을 소개하며 마칩니다.

▶조기종의향미각 본점

주소: 대전 대덕구 쌍청당로 14 1층

영업시간: 매일 10:30~20:30 (라스트오더 20:20)

전화: 042-626-8252



{"title":"대덕구 안심식당, 줄 서서 먹는 꼬막 짬뽕 맛집 '조기종의 향미각 본점'","source":"https://blog.naver.com/daedeokgu/223340467202","blogName":"내 일상이 ..","blogId":"daedeokgu","domainIdOrBlogId":"daedeokgu","logNo":223340467202,"smartEditorVersion":4,"meDisplay":true,"lineDisplay":true,"outsideDisplay":true,"cafeDisplay":true,"blogDisplay":tru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