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5시간 전
죽전만당 소공감 도시재생사업 준공식 & 상상호텔 만당 소개 - 박다정 기자
안녕하세요! 오늘은 죽전만당 소공감 도시재생사업 준공 소식과 함께, 새롭게 문을 연 상상호텔 만당을 소개해 드리려고 합니다.
어울림센터는 지하 1층, 지상 2층, 연면적 511㎡ 규모로 1층에는 만당카페, 2층에는 지역아동센터, 지하에는 주차장이 설치되어 있습니다.
7월 3일(목) 오후 2시, 거창읍 중앙리 388-35에 위치한 죽전만당 공유쉼터 일원에서 「죽전만당 소공감 도시재생사업 준공식」이 성대하게 열렸습니다.
이날 행사는 식전행사, 공식 기념식, 식후행사 순으로 진행되어, 많은 지역 주민들과 관계자들의 큰 관심과 참여로 활기찬 분위기를 자아냈습니다.
행사 시작 전에는 현장을 찾은 주민들을 위한 식전 행사가 펼쳐졌고, 공식적인 기념식이 끝난 후에는 테이프 커팅식과 기념촬영도 진행되어 모두의 소중한 추억이 남겨졌습니다.
특히, 이날에는 ‘죽전마을 도시재생 이음 골목축제’도 함께 열려서, 전통놀이 체험, 식물 MBIT, 장수사진 촬영 등 다채로운 체험 프로그램이 운영되어 가족 단위 방문객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습니다.
3층 옥상에서 바라 본 상상호텔 만당과 만당공작소입니다.
이번에 함께 소개해 드리는 ‘상상호텔 만당’은 외관도 세련되고 아름답지만, 무엇보다 숙박 시설이 매우 깔끔하고 쾌적한 것이 인상적이었습니다.
거창을 찾는 여행객 분들을 위해 준비된 공간으로, 관리실 1동과 2인실 2개와 6인실 1개가 운영되고 있습니다.
가격도 합리적이고 객실 관리가 잘 되어 있어 저 역시 꼭 한 번 머물러 보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모든 공식 행사가 끝난 후에는 1층 카페에서 준비된 떡과 시원한 식혜를 함께 나누며 담소를 나누는 시간도 마련되어 있었습니다.
또한, 어르신들을 위한 장수사진 촬영도 진행되고 있었는데, 많은 어르신들께서 사진을 남기시며 밝은 미소를 보이시는 모습이 참 인상적이었습니다.
이곳 2층에는 느티나무 지역아동센터가 자리하고 있는데, 거창군 내 16개 지역아동센터 중 유일하게 장애아동을 돌보고 있는 기관이라고 합니다.
아이들에게 더욱 따뜻한 보금자리가 되어주길 기대해 봅니다.
무더운 날씨에도 불구하고, 많은 주민들이 함께해 더욱 의미 있었던 죽전만당 소공감 도시재생사업 준공식이었습니다.
앞으로도 죽전만당과 상상호텔 만당, 그리고 지역의 다양한 도시재생 사업에 많은 관심과 응원 부탁드립니다!
거창군 죽전지구
도시재생사업
준공식 개최를
축하합니다.
- #거창군
- #거창도시재생사업
- #죽전만당
- #상상호텔만당
- #거창여행숙소추천
- #거창숙소추천
- #어울림센터
- #만당어울림세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