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년 전
전주 삼천동에서부터 만성동을 이은 정여립로 명소 나들이
어느덧 3월이 다가오고 있네요. 봄이 찾아오고 있는 것처럼 점점 따스한 봄기운이 느껴지고 있습니다.
전주다움 2월호에 나왔던 정여립로를 따라서 이곳의 이야기를 시작해 보려고 합니다.
정여립로 명소 나들이
정여립은 전주에서 태어난 조선시대의 문신 겸 사상가입니다. 시대를 앞선 사상가로 우리의 기억 속에 남아있는 것 같습니다.
또한, 정여립로는 정여립의 이름을 이용한 삼천동에서부터 만성동을 직선으로 쭉~잇는 도로의 이름입니다.
정여립로 명소 나들이
삼천동 수소충전소
삼천동에서 정여립로를 따라 들어오면 가장 먼저 보이는 명소는 삼천동 수소충전소입니다.
수소 시범도시로 선정되어 전주에 많은 수소 충전소가 있는데요. 서부권을 담당하는 이곳! 삼천동 수소충전소입니다.
친환경 연료 수소를 이용하는 승용차와 시내버스를 충전할 수 있는 큰 규모로 전주 서부권에서 많은 사랑을 받으며 유지되는 충전소입니다.
정여립로 명소 나들이
삼산마을
다음은 전주다움에서 소개된 삼산마을입니다.
세 방향에서 산으로 둘러싸여 있어 삼산이라는 이름을 지닌 마을입니다. 풍수적으로 자손 대대로 행복하다는 소가 누워있는 와우형으로 따뜻함이 느껴지는 곳입니다.
150년이 넘은 팽나무는 삼산마을의 당산나무로, 마을을 수호하고 있다고 여겨지는 소중한 나무입니다. 그 옆의 정자도 현재 마을의 사랑방 역할을 하고 있다고 합니다. 팽나무는 많은 이야기를 기억하는 하나의 역사로 남을 것 같습니다.
명절 연휴에 방문을 했는데요. 집 안에서부터 들려오는 웃는 소리, 강아지와 뛰어다니는 아이들의 모습을 보며 따뜻하고 정겨운 느낌이 물씬 느껴지는 마을이었습니다.
높고 푸른 하늘로 도심에서 5분도 채 걸리지 않은 이곳에서는 여유로움을 맘껏 즐기고 왔습니다.
정여립로 명소 나들이
전주권소각자원센터
전주시의 생활폐기물을 최첨단 설비를 이용하여 처리 및 자원 회수를 통하여 시민들의 쾌적한 생활을 도와주는 전주권소각자원센터입니다.
쓰레기 처리 과정을 직접 볼 수 있도록 견학이 가능하여, 올바른 분리수거 방법을 배워 내 손으로 환경을 지키는 다짐을 할 수 있는 좋은 경험과 계기가 될 것 같습니다.
정여립로 명소 나들이
전주환경테마공원
전주권역소각자원센터 바로 옆에서 시민들의 편의를 책임지고 있는 전주환경테마공원입니다.
테니스, 배드민턴, 풋살, 농구, 게이트볼을 할 수 있도록 각각의 체육시설이 마련되어 있습니다. 잘 관리되고, 이용방법이 간편하여 많은 시민이 편하게 이용하고 있는 공원입니다.
날이 조금 더 풀린다면 많은 이용객으로 붐빌 것 같은 환경테마공원!
풋살장도 저렴한 가격(평일 2만 원/주말 3만 원)에 넓게 이용할 수 있어 더욱 봄이 기다려지고 있습니다.
정여립로 명소 나들이
전주패밀리랜드
또 바로 옆에는 전주패밀리랜드는 시민들의 편의를 위하여 고량토한증막, 찜질방, 목욕탕, 체육시설 및 헬스까지 고루 갖춘 편의 시설입니다. 저렴한 가격에 이용할 수 있어 평일에도 많은 사람이 이용하고 있는 공간입니다.
그리고 쭉 뻗는 정여립로의 모습입니다. 차량 통행량이 많으나 신호등이 있어 더욱 안전하게 이용할 수 있는 도로였습니다. 안전하고 빠르게 다닐 수 있는 도로가 더욱 소중하게 느껴졌습니다.
정여립로 명소 나들이
전주영화촬영소
정여립로의 중간에 위치한 전주영화촬영소입니다. 2008년에 오픈하여 실내 스튜디오와 야외 세트장이 있어 많은 영화를 만들어 영화인들에게 없어서는 안 될 소중한 촬영소입니다.
전우치, 은밀하게 위대하게, 사도, 창궐, 남산의 부장들과 함께 전 세계를 휩쓴 기생충까지 모두 이 전주영화종합촬영소의 대표작입니다.
영화 촬영으로 예약이 꽉 차있는 이곳!
다음에는 전주영화종합촬영소를 거친 어떤 영화가 우리의 심금을 울릴지 더욱 기대가 됩니다.
지금까지 따뜻하고 설렘이 가득한 전주 정여립로 명소 나들이었습니다.
이번 주말에 가족들과 함께 정여립로 나들이 어떠신가요?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