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338일 전
금정화훼단지 방문하셔서 나만의 정원을 꾸며보세요
2024년 금정구 서포터즈 이재원님께서 작성해주신 글 입니다
짧게는 1주일 길면 1달가량 화려하고 단아한 모습을 선보이며 사라지는 '꽃'. 하지만 꽃은 유한한 삶을 가지기에 의미가 있고, 그렇기에 이들과 함께하는 매 순간순간이 가치 있고 빛이 난다는 말이 있습니다.
특히 지난 팬데믹 시기에는 남들과 대면하는 시간이 줄어들다 보니 우울한 감정을 해소하고 집에서 보내는 시간이 점차 늘어남에 따른 인테리어를 통해 힐링을 느껴볼 수 있는 공간으로 변화시키는 문화가 크게 유행했으며, 그중에서 단연 감상하는 것만으로도 힐링이 되는 '꽃'과 '관상용 식물'을 소재로 한 아이템이 큰 주목을 받으며 많은 사랑을 받기도 했습니다.
이번에 소개드릴 '금정화훼단지'는 현대인들에게 보다 익숙해진 관상용 식물과 관련 용품들을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는 곳인데요.
무더운 여름 날씨 속에서도 화사한 색채로 물들어 있기에 감상하는 것만으로도 힐링이 절로되는 '여름 꽃'을 비롯해 싱그러운 초록빛이 가득했던 '조경수'와 '관상수'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식물들을 만나볼 수 있었고요. 그리고 분위기 있는 카페 못지않은 고즈넉한 분위기를 집안에 연출할 수 있는 클래식한 '소품샵'을 비롯해 조경작업에 있어서 필요한 장비들을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는 '원예샵'에 이르기까지, 조경관리의 처음부터 끝까지 모든 것들을 구매하실 수 있는 곳으로, 관심이 있으시다면 꼭 한번 들러보시길 추천드리고 싶습니다.
나만의 정원 만들기
우리 현대인에게 있어 '자연'의 통한 힐링과 휴식은 그 치유 효과를 모두가 인정하지만, 아쉽게도 많은 시간을 희생해야만 누려볼 수 있는 것인데요. 특히 우리 부산의 경우 3면을 이루는 '바다'와 지역구의 경계를 이룰 만큼 일상과 가까운 '산' 그리고 지역 생태계를 품고 있어 단순한 자원적 가치로는 환산할 수 없는 생태계의 보고(寶庫) '낙동강'에 이르기까지 일상과 멀지 않은 곳에서 자연을 쉽게 접하고 힐링할 수 있지만, 아쉽게도 바쁜 도시 생활로 인해 귀중한 주말 시간을 할여해야만 누려볼 수 있는 현실은 너무나 안타깝게 느껴지기도 합니다.
금정화훼단지에서는 자연을 통한 힐링을 일사에서도 누려보실 수 있는 다양한 조경 식물들을 만나보시고 구매하실 수 있으신데요.
팬데믹 시대를 지나오며 인테리어 분야에서 주목받고 현재도 큰 인기를 끌고 있는 분야로, 나만의 정원을 집 안에 꾸며볼 수 있는 '발코니(베란다) 정원'과 큰 화분 하나만으로도 집안 분위기를 전환시킬 수 있는 '거실 화분 인테리어' 등을 매스컴이나 SNS에서만 볼 수 있었던 그림과 같은 인테리어를 나만의 공간에 구현해 볼 수 있는 다양한 식물들을 구매하실 수 있었는데요.
특히 최근에는 예전부터 소품으로 사용되어왔던 '수석'이나 '분재'만이 아닌 본인이 직접 공방에서 제작한 철/목제/클레이 공예품들을 하나의 인테리어 소품으로 활용하시는 경우가 많은데요. 내가 직접 공방에서 제작한 작품을 식물과 함께 인테리어 소품으로 활용하는 목예원 스타일의 인테리어를 즐기시는 분에게 딱 맞는 소형 크기의 화려한 화분과 소품으로 활용할 수 있는 공예품들도 함께 구매하실 수 있으신데요.
예술작품을 통한 시각적 힐링과 허브향을 통한 후각적 힐링까지 누려볼 수 있는 허브화분에 이르기까지 최신 트렌드에 맞는 다양한 제품들을 구매하실 수 있었기에, 부담스럽지 않은 인테리어용 식물과 소품을 찾으신다면 들러보시길 추천드립니다.
기품을 일상으로
최근에는 각 나무가 지닌 의미를 담아 금전수, 벚꽃나무, 은행목 등의 다양한 나무들을 개업이나 집들이 기념 선물로 구매하시는 경우가 많은데요. 하지만 아무리 좋은 의미를 지니고 있다고 하더라도 견줄 수 없는 우리 문화 속 깊게 뿌리내린 관상용 식물이 있으니, 대체불가의 존재감을 지닌 '난초(蘭草)'가 아닐까 싶습니다.
올곧은 선비의 기품을 닮은 잎과 귀하디 귀한 난초의 꽃 그리고 그윽하게 풍겨오는 향기까지 느껴볼 수 있어, 선비의 덕목과 닮았다 하여 고려 시대부터 사랑받아온 '난'. 금정화훼단지에서는 기품이 느껴지는 다양한 '난'을 구매할 수 있어 일상생활 속에서 난이 지닌 기품을 흠뻑 느껴보실 수 있으십니다.
다만, 난의 경우 키우기 상당히 어렵다고 잘 알려져 있는데요. 일정한 일조량과 물이 고이지도 젖지 않아도 안되는 물의 양 그리고 적절한 온도와 습도를 유지해야 하는 것에 이르기까지 고려해야 할 환경조건들이 정말 많은 것 같고요. 그렇기에 대부분 선물을 받더라도 한 해를 넘기는 경우가 찾기 힘들 만큼 관리에 어려움을 겪는 경우가 많은 것 같습니다.
다행히 금정화훼단지에는 비교적 쉬운 키움 난이도와 공기 정화 효과까지 누려볼 수 있어, 선물하시는 분도 선물을 받는 분도 부담이 적은 '호접난'을 구매하실 수 있었는데요. 다양한 색채로 물든 호접난을 구매하실 수 있어 기호와 취향에 맞는 퍼스널 컬러의 호접난을 구매하실 수 있었기에 더욱 큰 매력을 느껴볼 수 있었습니다.
원예의 모든 것을 이곳에서
과거에는 논과 밭 그리고 과수원 등에서 식물을 재배해 결실을 통한 경제적 부가적 이익을 얻기 위해 식물을 키웠다면, 대부분의 시간을 실내에서 보내는 현대인들에게 있어서 식물은 하나의 생명체로 위로와 위안을 얻기 위한 반려의 의미와 살아있는 자연을 부담 없이 느끼고 체감할 수 있는 인테리어 수단으로 여겨지는 경우가 많습니다.
금정화훼단지에서는 자연을 쉽게 수용함과 더불어 나만의 개성을 반영할 수 있는 인테리어들을 구매하실 수 있으신데요. 최근 앤티크&레트로 타입이라는 트렌드에 맞춘 다양한 소품들을 구매하실 수 있으셨고요.
가족과 함께 한가한 주말에 도시 외곽에 있는 주말농장을 이용하셨던 경우가 많았다면, 최근에는 스마트 팜을 통한 도시농장을 즐기시는 분들이 정말 많으신 것 같은데요. 금정화훼단지에서는 농장을 꾸려나감에 있어서 필요한 씨앗, 흙, 거름, 호미, 조경 가위 등의 기초적인 상품을 비롯해 답답한 도시생활에서 벗어나 자연 속에서 힐링 가득한 삶을 누려보기 위해 많은 분들이 선택하시는 전원생활에 필요한 다양한 전문 원예 장비들도 구매하실 수 있으십니다.
변화하는 세상과 이에 따라 변화하는 소비패턴과 현대인들의 삶. 그리고 그 속에서 자연을 바라보고 다루는 방식과 태도 또한 많은 변화를 맞이하는 것 같습니다.
'금정화훼단지'에서는 이러한 변화에 발맞춰 부산 시민들의 도시생활에 맞는 다양한 식물들과 원예 도구들을 구매할 수 있었는데요. 식물을 활용한 실내 인테리어에 관심이 있으신 분들은 물론 쉼터가 되어주는 가정에서 자연을 통한 힐링을 만끽하고 싶으신 분들이 계시다면, 다가오는 주말에 '금정화훼단지'를 방문해 보시는 것은 어떠실까요?
#금정화훼단지 #금정구화훼단지 #두구화훼단지 #노포동화훼단지 #노포화훼단지 #부산화훼단지 #부산꽃 #금정구꽃 #부산원예 #금정구원예
- #금정화훼단지
- #금정구화훼단지
- #두구화훼단지
- #노포동화훼단지
- #노포화훼단지
- #부산화훼단지
- #부산꽃
- #금정구꽃
- #부산원예
- #금정구원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