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8시간 전
무더위가 시작된 여름철 산책하기 좋은 '새터어린이공원'
무더위가 시작된 여름철 산책하기 좋은 '새터어린이공원'
여름 무더위가 찾아왔습니다. 그래서 여름철에 산책하기 좋은 곳을 찾으시거나 밤에 가볼 만한 곳을 고민하실 텐데 대전 IC와 가까운 쉼터, 새터어린이공원을 소개하려고 합니다.
비래동노인회관 정류장 바로 앞에 있는 새터어린이공원은 대중교통으로도 이동하기 좋고 도심 속 자연 풍경이 그대로 남겨 있어서 가족과 함께 뛰놀거나 쉼터로 방문하는 분들 종종 볼 수 있습니다.
대전 대덕구 산책하기 좋은 곳, 새터어린이공원은 비래동 종점 근처에 위치해 있고 201, 501, 601, 602, 607, 622번 버스가 지나갑니다. 비래동에 가는 버스 대부분이 지나가니까 접근성이 좋습니다.
새터어린이공원에는 놀이터가 잘 되어 있는데 나무로 되어 있어서 비교적 시원하고, 나무가 위에 있으니까 그늘 역할을 해줍니다. 그래서 무더위에도 부담 없이 아이들과 함께 이용하기 좋습니다.
그네까지 있으니까 편하게 이용해 보시길 바랍니다. 다만 주민분들이 이용하고 있는 곳이라서 한밤중에는 소음 및 이용을 자제해 주시길 바랍니다.
아이들이 이용하기 좋게 미끄럼틀까지 비치되어 있어서 추억 쌓기 좋습니다. 주변에는 풍성한 나무가 가득해서 자연도 함께 만끽할 수 있는 공원입니다.
그리고 바로 옆에 체육시설이 마련되어 있어서 피로를 풀기 좋고 근력까지 해결할 수 있어서 좋습니다.
그리고 새터어린이공원은 사실 목련 명소입니다. 현재는 지고 푸른 잎이 자라서 싱그러운 풍경을 안겨주는데 봄철에는 풍성한 목련 나무와 매화를 볼 수 있으니까 참고해 주시길 바랍니다.
그리고 숨겨진 공간 있는데 그늘로 조성되어 시원해서 이동하기 좋고, 기념사진을 남기면 마치 숲속에 들어온 듯한 기분을 안겨줄 것 같은 분위기로 싱그러웠습니다.
그리고 규모가 크지는 않지만, 발 지압 공간이 있습니다. 이용하실 때는 다른 주민분들을 위해서 맨발로 이동해 보시길 바랍니다. 피로가 풀리고 좋습니다.
그리고 무더위 여름에 맞게 새터어린이공원에는 동그란 벤치 사이로 쿨링포그 설치되어 있습니다. 일정한 시간 간격으로 가동해서 미스트가 떠오를 정도로 상당히 시원합니다.
새터어린이공원은 식물, 곤충 채집, 훼손을 금하며 놀이시설은 아이들만 이용해야 합니다. 또한 쓰레기 투기 금지, 반려동물을 동반할 경우에는 목줄을 꼭 착용해 주시길 바랍니다. 그리고 한밤중에는 이용을 자제해 주시길 바랍니다.
그리고 공원에서 금주와 금연을 지켜주셔야 하며, 자전거는 내려서 끌어주시길 바랍니다. 자세한 내용은 공원 내에 있는 지켜야 할 약속 안내판을 참고해 주시길 바랍니다.
공원에는 비래1 경로당이 있습니다. 이곳은 노인회관으로 무더위 한파 쉼터로도 자리 잡고 있습니다.
이곳에서는 공중화장실이 있어서 편하게 이용해 주시면 됩니다.
그리고 환경을 지킬 수 있는 페트병 재활용 자판기, 네프론이 설치되어 있습니다. 투명 페트병을 버리지 않고 재활용할 수 있고 포인트까지 벌어갈 수 있어서 알뜰합니다.
또한 해당 기기는 무인 회수기라서 좋습니다. 새터어린이공원에서만 있는 것이 아니니까 관심이 있으시다면 꼭 이용해 보시길 바랍니다.
그 옆에는 바로 손을 씻을 수 있는 공간이 있어서 좋습니다. 다만 음용은 불가하니까 참고해 주시길 바랍니다. 무더위가 찾아온 여름, 대전 대덕구에서 여유롭게 휴식을 취할 수 있는 공원을 찾으신다면 새터어린이공원에 다녀오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 #대전
- #대덕구
- #새터어린이공원
- #대덕구공원
- #여름나들이
- #대전여름산책
- #아이와갈만한곳
- #대덕구가볼만한곳
- #가족나들이좋은곳
- #가족나들이
- #아이와놀러갈만한곳
- #쉬어가기좋은공원
- #대전공원추천
- #쿨링포그
- #대전산책코스
- #대전산책공원
- #대전산책로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