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년 전
[정책소식] 완주군, 로컬푸드 1번지 완주군에 미슐랭 스타 등 세계 유명셰프 총출동한다
완주군에서 전해드리는 11월 셋째 주 정책소식
"완주군에 기부하면 로컬푸드ㆍ한우ㆍ감식초 드려요"
완주군 고향사랑기부제 답례품
완주군이 고향사랑기부제 답례품으로 로컬푸드꾸러미, 고산미소한우, 감식초, 흑곶감, 흑수박, 안덕마을 체험이용권 등 총 17종을 선정했습니다.
답례품은 완주군의 강점인 지역 중소고령농과 상생하는 로컬푸드 상품들이 좋은 평가를 받았으며, 사회적농장 및 다문화여성 등과 연계된 상품들도 주목 받았습니다.
선정된 상품은 2023년 고향사랑기부제에 참여한 기부자들에게 답례품으로 제공될 예정이며, 선정 위원회는 농식품, 마케팅, 유통 등 관련 전문가 9명으로 구성됐으며, 10월 13일부터 28일까지 공개 모집한 답례품 및 공급업체에 대한 심사와 선정 절차를 진행해 최종 선정하였습니다.
심사는 완주군이 핵심 지표로 삼고 있는 사회적 가치 창출, 지역 자원 선순환, 안전성 등이 중점적으로 평가되었습니다.
고향사랑 기부제는 개인이 주소지 이외 자치단체에 기부하면 자치단체가 세액공제와 함께 지역의 농특산품 등을 답례품으로 제공하는 제도로 2023년 1월부터 시행됩니다.
한편, 완주군은 11월 중 공급업체들과 공급에 대한 세부 협의를 마치고, 고향사랑기부제 종합정보시스템인 고향사랑e음에 운영관리, 제품 등록, 배송체계 등 안정적인 공급체계를 갖추기 위한 준비과정에 돌입하였습니다.
완주군 2개소 농장, 농촌교육농장 인증 받아
2022년 농촌교육농장 품질인증
완주군은 2022년 농촌교육농장 품질인증 최종 심사에서 동상면의 ‘포레스처’와 소양면의 ‘드림뜰 힐링팜’이 품질인증제를 통과, 인증을 받았다고 밝혔습니다.
이에 따라 2021년 인증받은 고산면의 ‘창포향 교육농장’을 비롯해 총 3개소가 인증을 받는 결과를 얻었습니다.
농촌교육농장 품질인증제는 농장의 농업자원, 교육서비스 등 5대 품질요소 및 27개 평가항목과 필수품질지표 11지표를 기준으로 총 3차에 걸쳐 서류심사와 현장심사를 통해 선발해 까다롭기로 정평이 나 있습니다.
동상면, 소양면, 고산면에서는 각각 ‘포레스처’, ‘드림뜰 힐링팜’, ‘창포향 교육농장’등의 프로그램을 운영하며 각광받고 있습니다.
이규진 농업기술센터 소장은 “완주군에 농촌교육농장 인증 업체가 앞으로 더 많아질 것”이라며 “방문객들에게 질 높은 체험교육을 제공할 수 있도록 다양한 역량강화 교육을 추진하겠다”고 밝혔습니다.
고령자친화기업 '새참수레' 저녁 영업 개시
완주군 한식뷔페레스토랑 삼례 새참수레
완주군 한식뷔페레스토랑 삼례 새참수레가 11월 15일부터 저녁 영업을 개시합니다.
그동안 새참수레는 어르신이 직접 생산하는 친환경 지역 식재료로 한 끼의 식사를 건강하게 생산해오며 점심 시간대에만 영업을 해왔지만, 늦은 시간에도 삼례문화예술촌을 찾는 주민, 관광객의 성원에 힘입어 영업 시간을 오후 8시까지 연장한다고 합니다.
각종 모임, 단체 예약도 진행하며 예약 시에 특별한 한상차림으로 주문이 가능하며, 저녁 식사가 가능한 시간은 오후 5시에서 8시까지로, 일요일과 매월 첫째 주 월요일은 휴무입니다.
완주군 노인복지과장은 “새참수레 저녁영업 개시로 지역 자원이 연계된 어르신 일자리가 더욱 활성화되어 기쁘다”며 “삼례문화예술촌을 찾는 지역 주민이 어르신의 정성이 담긴 따뜻한 저녁 식사로 하루를 기분 좋게 마무리하시길 바란다”고 말했습니다.
로컬푸드 1번지 완주군에 미슐랭 스타 등 세계 유명셰프 총출동한다
완주 농촌신활력플러스사업
농림부 공모사업(2018년)으로 추진된 완주 농촌신활력플러스사업의 거점지인 W푸드테라피센터 오픈기념 축하를 위해 진행되는 이번 행사에는 국제적인 명성을 자랑하는 미슐랭가이드 선정 오너 셰프들이 로컬푸드 1번지 완주군의 식재료를 활용해 그들만의 대표 메뉴를 코스로 선보일 예정이어서 비상한 관심이 쏠리고 있습니다.
행사 첫날인 이달 22일 오후 3시에는 중식 정통파이자 네슬레 프로패셔널 한국 담당셰프, JTBC ‘냉장고를 부탁해’의 최초 여자 셰프인 정지선 셰프가 로컬가지 샌드위치와 딤섬 브런치를, 두 번째 행사인 같은 달 29일 오후 3시에는 세계적인 음식점 가이드는 미슐랭 1스타 소울 레스토랑의 오너 셰프이자 우아한 키친스튜디오를 운영하고 있는 김희은 셰프가 부르스게타&샐러드&기프트포유 메뉴를 운영한다고 합니다.
미슐랭 2스타 음식점 밍글스(Mingles)의 오너 셰프이자 미슐랭 1스타 홍콩 한식구 총괄 셰프 출신인 강민구 셰프는 12월 6일 오전 11시 행사에 참석해 발효소스를 이용한 가을브런치 메뉴를 소개할 예정이며, 마지막 힐링미식회는 12월 13일 오전 11시 마스터 셰프 코리아에 출연하고 각종 국제요리대회 우승을 포함한 10여 회의 수상을 자랑하는 윤남노 셰프가 샐러드&무스·소스 브런치를 선보인다고 합니다.
완주군민을 포함한 전북도민이면 누구나 이번 행사에 참가 신청할 수 있으며, 참가비는 1만원으로 회당 16명에 한해 선착순으로 마감합니다.
신청 접수는 행사 직전 주의 매주 목요일인 11월 17일과 24일, 12월 1일과 8일 오전 9시부터이며, W푸드테라피센터(063-274-4722) 홈페이지를 통해 1인 1회에 한해 신청할 수 있습니다.
한 주 고생 많으셨습니다! 완주군민을 위한 정책, 소식 계속해서 많은 관심 가져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 #완주고향사랑기부제답례품
- #완주군농촌교육농장
- #새참수레저녁영업
- #완주군미슐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