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화강은 울산광역시 북구 대운산에서 발원하여 중구와 남구를 거쳐 동해로 흘러갑니다. 태화강은 우리나라에서 두 번째로 국가정원이 되었지요.

울산 남구의 태화강은 하류에 속합니다.

태화강은 도심 속을 흐르는 강으로 울산시의 꾸준한 수질과 환경 복원 사업으로 생태강이 되었고 수달이 살고 많은 물새의 보금자리가 되어줍니다.

울산 남구 무거동 태화강 철새공원은 지금 수레국화와 붉은 꽃양귀비로 물들었습니다.

태화강 전망대에서 태화강 철새공원까지 산책하며 태화강 풍경을 감상했습니다. 이 산책로는 해파랑길 06코스가 지나가는 길이기도 합니다.

대숲이 정말 아름다운데요. 댓잎은 사계절 상록이어서 새들의 안식처이기도 합니다. 대숲 속에서 퍼지는 새들의 합창을 들을 수 있었습니다.

산책로는 자전거길과 보행자 길이 구분되어 있어 산책하기에 안전합니다. 라이딩을 즐기는 분들 많았어요.

어디를 봐도 아름다운 풍경이라 걷는 길, 눈 호강을 하는데요. 산책로 구간 구간 나무들이 바뀌고 수종도 다양하여 5월의 푸른 청량감이 정말 좋습니다.

이곳은 은행나무정원인데요. 아름드리 은행나무들이 줄지어 서 있어요. 가을 황금빛 단풍이 들면 환상적일 것 같습니다.

은행나무 따라 쉼터도 있어서 쉬어가기도 좋은데요. 간단한 간식이나 차를 준비해서 온다면 정말 좋을 듯합니다.

태화강 철새공원을 찾는 새들은 누구일까요? 철새공원을 찾는 새들을 간단하게 알려주고 있는데, 여름 철새는 황로, 중대백로, 왜가리, 해오라기 등과 겨울 철새 갈까마귀, 떼까치. 물닭, 흰뺨검둥오리 등이 찾는다고 합니다.

철새공원이라고 철새만 찾을까요? 참새와 까치를 비롯하여 붉은머리오목눈이, 소쩍새, 박새, 직박구리, 꿩, 수리부엉이 등 텃새도 찾아옵니다.

새에 관심이 있다면 관찰하는 것도 좋습니다.

2021년 동해안 최초 FNS(Flyway Network Site) 국제철새도시로 공식 인증을 받았습니다.

울산 도심 속을 흐르는 태화강은 생태적 가지를 국제적으로 인정받은 것이지요. 이에 울산 남구 태화강 철새공원에서는 다양한 생태관광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답니다.

태화강 철새공원 인근에는 철새 거리와 철새홍보관이 있습니다.

이제 태화강 철새공원 꽃정원을 만납니다. 이곳은 봄과 가을꽃으로 물드는데요. 이번 봄에도 다양한 꽃들이 공원을 물들었습니다.

태화강 철새공원은 도심 속에 있는 공원으로 울산 시민과 관광객들에게 사랑받는 공원입니다.

산책로를 사이에 두고 보랏빛 수레국화가 피었습니다. 수레국화는 다양한 색깔이 있어, 이렇게 넓게 심어놓으면 은은한 아름다움도 있습니다.

꽃말이 '행복'인 수레국화는 한해살이 또는 두해살이 풀꽃으로 해마다 씨를 뿌려주어야 합니다.

꽃길을 걸으며 "참 예쁘다!"는 말을 많이 했어요. 수레국화 지기 전에 울산 남구 태화강 철새공원으로 오세요. 사진 찍기 좋습니다.

분홍 낮달맞이꽃과 보라 꼬리풀꽃, 샤스타데이지, 붉은 꽃양귀비입니다. 태화강 철새공원에 오면 만날 수 있습니다.

꽃양귀비를 만나러 갑니다. 멀리서 봐도 눈에 확~ 띄는 꽃이에요.

꽃양귀비는 관상용으로 많이 심는데요. 꽃양귀비의 특징이 화르르 피었다가 져요. 바람에 하늘거리는 모습도 아름다운 꽃이지요.

"와~우~" 감탄사가 절로 나와요.

어디에서 사진을 찍어도 인생샷이 나오는데요. 꽃양귀비 명소이자 사진 맛집입니다.

꽃양귀비는 풍년을 상징하는 꽃으로 유럽에서는 오래전부터 재배했다고 합니다.

붉은 꽃양귀비의 꽃말은 '사랑과 열정', '추모'입니다.

물을 좋아하는 노린 꽃창포도 도랑에 피었습니다.

태화강과 철새공원은 이곳에서 사는 어류와 철새와 동물들의 낙원이자 시민들 삶의 질을 향상시키고 여가 활동의 공간이자 휴식의 공간입니다.

태화강 철새공원은 문화와 생태와 여가 공간으로 울산 남구가 환경의 도시임을 자부하게 되는데요.

수레국화와 꽃양귀비, 샤스타데이지가 지기 전에 태화강 철새공원으로 오세요.

태화강 철새공원을 나오면 노선이 다양한 버스정류장이 있고 시티투어버스도 승하차하는 정류장입니다. 접근성이 좋습니다.

드넓은 태화강 철새공원은 꽃양귀비로 붉게 물었습니다. 꽃과 다양한 수목이 있어 산책하고 감상하기 좋은 공원입니다.

꽃이 지지 전에 아름다운 풍경 사진에 담아보세요!

{"title":"[블로그 기자] 태화강 철새공원 꽃양귀비로 물들다","source":"https://blog.naver.com/ulsan-namgu/223879149848","blogName":"울산광역시..","domainIdOrBlogId":"ulsan-namgu","nicknameOrBlogId":"울산광역시남구청","logNo":223879149848,"smartEditorVersion":4,"meDisplay":true,"lineDisplay":true,"outsideDisplay":true,"cafeDisplay":true,"blogDisplay":tru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