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년 전
아름다운 한국의 대표적인 교량, 노량대교
아름다운 한국의 대표적인 교량
노량대교
제12기 하동 SNS 기자단 이황준
보물섬 남해와 하동을 이어주며 한려해상공원의 중심에 선 노량대교는
2018년 9월에 완공하여 남해안의 새로운 명소이자 관광명소로 부상하였다고 하는데요.
노량대교 준공에 이어 노량대교 전망대와 홍보관이 개관하여
하동과 남해를 잇는 관광객들에게 많은 볼거리를 제공하고 있다고 하네요!
노량대교
장소 : 경남 하동군 금남면 노량리
이용 시간 : 상시 개방
주차장 여부 : 있음
문의 : 055-883-5500
노량대교가 건설된 곳은 임진왜란 당시 노량해전이 일어났던 장소로 역사적 의미까지 담고 있습니다.
노량해전은 조선 수군과 일본 수군의 마지막 해전으로 이 해전을 끝으로 7년간 계속되었던
조선과 일본의 전쟁은 막을 내렸고, 이순신 장군도 이때 적의 유탄을 맞아 전사한 아주 유명한 사건이죠.
노량대교 디자인을 보면 이순신 장군의 전술 '학익전'을 모티브로 했고,
주탑에 8도의 경사각을 주는 경사 주탑 방식으로 시공해 v자 모양의 주탑으로 완성하였다고 해요.
노량대교 전경인데요.
크기가 엄청나게 커서 한눈에 담기가 어려워 드론을 이용해 하늘에서 담아 보았어요.
노량대교 바로 옆에는 주차공간이 아주 넓은 주차장이 있는데요.
요즘은 어딜 가나 차를 가지고 이동하는 경우가 많다 보니까 화장실 만큼이나 중요한 게
바로 주차장인 것 같아요. 공간이 넉넉하게 조성되어있어 주차 걱정은 안 하셔도 될 것 같네요!
실제로 노량대교를 보시면 목이 아플 정도로 고개를 들어 올려야 다 보일 만큼 정말 높았는데요
드론을 정말 높이 들어 올려 찍었는데도 다리를 지탱하는 줄이 다 담기지 않은 게 보이시나요?
노량대교 주위로는 정말 끝도 없이 펼쳐진 바다를 볼 수가 있었어요.
바다 색깔은 에메랄드 색깔처럼 정말 예뻤고, 감히 인공적으로는 흉내 낼 수 없는 색깔이었어요.
아무 생각 없이 지평선을 바라보며 저 멀리에는 뭐가 있을까 하는 생각을 잠깐 했답니다.
노량대교 전망 계단을 내려와 주차장 안쪽으로 가시면 대교 아래 작은 터널이 있었는데,
터널을 지나면 안쪽으로 노량대교 전망대와 홍보관이 있어요.
마치 여기와는 다른 세계로 가는 듯한 느낌을 받았는데요.
터널에는 차량이 지나갈 수 없고 오로지 사람만이 지나갈 수 있는 길이라 합니다.
특히 노량대교 홍보관과 전망대 풍경을 보시면 마치 거북선을 형상화한 모양이라고 하는데 신기하지 않나요?
마지막으로 노량대교는 해가 지는 저녁 시간대에 일몰과 함께 노량대교의 아름다움을 감상할 수 있는데,
노량대교 위에서 펼쳐지는 일몰은 환상적인 풍경을 선사합니다.
이곳에서 사랑하는 사람과 함께 로맨틱한 시간을 보낼 수 있으며, 사진을 찍어 소중한 추억을 남길 수도 있죠~
또한 노량대교 근처에는 다양한 관광지와 볼거리도 많은데요.
한두 가지만 말씀드리면 첫 번째는 하동읍성이 있고, 두 번째는 하동 지리산자연휴양림이 있겠네요.
하동읍성은 조선시대 유구한 문화유적지로, 역사적인 가치를 함께 느낄 수 있는 곳이고요.
하동 지리산자연휴양림은 아름다운 자연경관과 트레킹 코스를 제공하여
자연을 만끽하고 싶은 분들께 추천해 드리고 싶은 장소입니다.
여기까지 노량대교에 다녀와서 여러분께 간단히 소개해 드렸는데요.
여러분도 멋진 경치와 풍부한 자연, 역사와 문화를 함께 느낄 수 있는 노량대교에서
특별한 경험을 만끽해 보시고, 하동의 다른 매력적인 장소들도 함께 탐방해 보시길 바랄게요~
- #하동
- #하동여행
- #하동관광
- #하동가볼만한곳
- #하동구경
- #노량대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