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년 전
3월 다섯째주 : 화성시 주간뉴스
📰 3월 다섯째주 : 화성시 주간뉴스
🔍 이번주 화성에는 어떤 일이?
시민의 삶을 바꾸는 희망화성 ✨
3월 5주차 주간뉴스 시작합니다!
3월 28일
민선8기 공약사항 추진상황 보고회 개최
화성시는 28일 시청 상황실에서 정명근 시장 주재로 민선8기 공약 추진상황 보고회를 개최했습니다.
이번 보고회는 민선8기 공약사항에 대한 추진상황과 문제점 및 대책 등을 점검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특히 시는 2023년을 민선8기 공약사항을 본격 추진하는 해로 삼고 체계적이고 현실화된 계획과 로드맵을 수립해 나갈 계획입니다.
민선8기 공약은 ‘내 삶을 바꾸는 희망화성’을 실현하기 위한 5대 비전 88개 사업으로, 주요공약으로는 ▲ 화성균형발전특별위원회 설치 및 운영 ▲ 테크노폴 조성 ▲ 화성시 보타닉가든 조성 ▲ 세계적 수준의 화성국제테마파크 추진 ▲ 광역 철도사업 신속 추진 ▲ 화성 시립 의료원과 요양병원 건립 등이 있습니다.
시는 주요공약 뿐만 아니라 88개 공약사업에 총괄적인 점검을 통해 화성의 지역 간 불균형을 해소하고 스마트 인프라 구축을 통해 100만 특례시의 토대를 마련할 계획입니다. 또한 향후 매분기 정기적인 점검과 회의를 통해 공약사업들이 차질 없이 추진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는 방침입니다.
정명근 화성시장은 “88개 공약은 시민과의 소중한 약속으로 어느 하나 가벼운 것이 없다"라며 “이후 사업 추진에 어려움이 봉착하더라도 중앙정부 및 경기도, 관계 기관 등과 적극적인 협력을 통해 실질적으로 시민들의 삶이 바뀔 수 있는 결과를 도출하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습니다.
3월 28일
민선8기 핵심사업 점검 나서
정명근 화성시장이 지난 28일, ‘민선8기 핵심사업 점검회의’를 통해 사업별 진행상황을 점검하고 문제점 파악 및 개선방안 마련에 나섰습니다.
시에 따르면 동탄출장소 중회의실에서 정명근 화성시장 주재로 열린 ‘민선8기 핵심사업 점검회의’는 사업담당 국장과 부서장이 등이 참석해 현재 추진 중인 핵심사업인 화성특례시 준비, 화성테크노폴, 중소기업 지원, 보타닉가든 화성, 서해안 관광벨트 조성 사업을 점검했습니다.
화성시는 먼저 화성특례시 출범을 대비한 실무TF 구성-운영, 공직자 교육 실시와 100만 인구 달성에 대한 시민 홍보 계획을 논의했습니다. 또한, 첨단기술 집적도시 조성계획인 화성 테크노폴 추진상황과 중소기업 지원현안을 점검하고, 보타닉가든 화성 조성을 위한 전문가 자문결과에 대해서도 의견을 나누었습니다.
이어서 서해안 관광벨트 조성계획에 대한 논의를 진행하였으며, 다음날인 29일에는 서해안 현장을 방문하여 해안데크 설치와 궁평 종합관광지 추진현황을 점검했습니다.
정명근 화성시장은 “지난해 취임 이후 민선8기의 밑그림을 그렸다면, 올해는 새로운 도약을 위한 중요한 시기”라며, “핵심사업에 대한 깊이 있는 논의와 꼼꼼한 점검을 통해 화성시의 미래를 준비하는 데 최선을 다하고, 시민들이 자랑스러워할 도시를 만들겠다"라고 말했습니다.
화성시는 앞으로 사업들이 원활하게 추진될 수 있도록 사업현장 방문이나 간담회 개최, 월 2회 이상의 주기적 점검을 통해 총력을 기울인다는 방침입니다.
3월 29일
‘화성 황금해안길’ 해안데크 조성 현장 점검
정명근 화성시장이 29일 ‘화성 황금해안길’ 해안데크 조성 현장을 점검했습니다. 화성시는 서해안(궁평항~백미항) 일원에 총 길이 17km, 폭 2m의 해안데크 설치를 추진 중이며, 2025년 완공 예정입니다.
정명근 시장은 “우리 시 궁평항~전곡항까지의 국내최대규모가 될 해안데크 조성 현장을 둘러보고 왔다"라며 “붉게 물든 노을, 짭조름한 바닷바람, 손에 잡힐듯한 서해바다를 벗 삼아 시민 여러분과 함께 걷고 싶다"라고 밝혔습니다.
한편, 정명근 화성시장은 ‘황금해안길 해안 데크 조성사업’을 서해안의 풍부한 자연 관광자원, 주요 관광사업과 연계해 화성이 체류형 명품 관광지로 도약하는데 박차를 가하고 있습니다.
이와 관련 정명근 시장은 지난 7일 ‘해안데크 기본구상 및 타당성 조사용역 중간보고회’에 참석해 “해안데크가 설치되는 구간에는 해넘이가 장관인 궁평낙조, 천 그루가 넘는 해송숲산책로, 갯벌체험, 해상케이블카 등 자연 관광자원이 풍부하다"라고 강조했습니다.
앞서 정명근 화성시장은 지난 1월 16일 시정브리핑에서는 “군 철조망 제거로 시민에게 돌아온 해안에 데크조성을 통해 서부권 최고의 선셋 둘레길을 조성하고 화성시 해안권을 따라 조성 중인 각 관광지를 둘레길로 연결하겠다"라고 밝혔습니다.
[영상]
▶ 스포츠도 시민과 함께 화성fc편 (3.19.)
- #화성시
- #민선8기
- #생생백서
- #주간뉴스
- #민선8기공약
- #보고회
- #핵심사업
- #화성
- #황금해안길
- #해안데크
- #현장점검
- #화성F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