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가볼 만한 곳,

대형 전시부터 소규모 문화공연까지!

'대전컨벤션센터(DCC)'

저는 대전컨벤션센터(이하 DCC)를 가끔 찾는 편입니다. 올해만 해도 상반기에 2번, 하반기에 2번 정도 DCC 행사에 참석했는데요.

주로 개인적인 관심 분야와 관련된 전시회가 열릴 때 방문합니다. 지난 주말에는 아내와 함께 바람도 쐴 겸, 가벼운(?) 마음으로 다녀왔습니다.

우선 DCC는 유성구 엑스포과학공원 인근에 자리하고 있습니다.

21세기의 새로운 성장 동력 산업으로 떠오른 컨벤션 산업을 지원하기 위하여 설립되었는데요. DCC는 2개의 전시장으로 이루어졌습니다.

제1전시장은 2008년 4월에 문을 열었습니다.

지하 1층~지상 4층에 24개의 전문 회의실 등을 갖추고 있는데요. 2000여 석의 그랜드 볼룸과 2600석 규모의 전시홀을 갖춘 최첨단 컨벤션센터입니다.

저는 올해 지상 1층 전시홀과 3층의 컨퍼런스홀을 방문한 적이 있습니다.

제2전시장은 2022년 3월에 옛 대전무역전시관 자리에 마련되었습니다.

지하 2층~지상 3층 규모로 건설되었는데요. 제1전시장 2500㎡ 규모의 4배 크기로 필요한 경우 전시장을 4개로 분할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대형 전시부터 시민들을 위한 소규모 문화공연까지 다양한 행사가 가능합니다.

전시회 관람을 위해 지상 1층 전시홀을 몇 차례 찾았는데요. 이번 달 초에도 다녀왔습니다.

DCC에서는 지역 행사뿐만 아니라 전국 규모의 행사도 많이 개최됩니다.

기업회의(Meeting), 인센티브 관광(Incentive Travel), 국제회의(Convention), 전시회(Exhibition) 등 그 종류도 다양한데요.

영문 첫 알파벳을 따서 흔히들 마이스(MICE)라고도 합니다. 마이스(MICE)는 각종 행사 개최를 통해 대규모 관광객을 유치하는 것을 의미하기도 합니다.

DCC는 일자리 창출과 지역 경제 활성화에도 도움을 주고 있습니다. 왜냐하면 매년 다양한 종류의 전시회나 컨벤션 행사가 열리기 때문인데요.

특별히 업종이나 분야를 가르지 않고 개최되는 것 같습니다. 그래서 내년에는 어떤 행사들이 열리게 될지 벌써 기대가 됩니다.

DCC 주변 도심 풍경도 상당히 인상적인데요.

잘 정리되고 깔끔한 건물들이 약간은 유럽풍의 분위기를 연출하기도 합니다. 유성구 속의 또 다른 유성구라고나 할까요?

그리고 빼놓을 수 없는 장소가 하나 있습니다. 바로 성심당 DCC점입니다.

원래는 제1전시장 2층에 자리하고 있었는데요. 지금은 한창 확장 공사 중이었습니다. 대신 맞은편에 임시 매장이 운영되고 있었습니다.

온 김에 빵을 사려 그쪽으로 발길을 돌렸습니다. 역시나 많은 사람이 붐볐는데요. 이미 맛있는 빵은 다 팔려서인지 종류도 별로 없었습니다.

그래도 두세 가지 빵을 사서 집으로 돌아왔습니다. 이상 주말 오후에 다녀온 DCC 방문 후기였습니다.


{"title":"대전 가볼 만한 곳, 대형 전시부터 소규모 문화공연까지! '대전컨벤션센터(DCC)'","source":"https://blog.naver.com/yuseonggu/223276896560","blogName":"유성구 공..","blogId":"yuseonggu","domainIdOrBlogId":"yuseonggu","logNo":223276896560,"smartEditorVersion":4,"blogDisplay":true,"meDisplay":true,"lineDisplay":true,"outsideDisplay":true,"cafeDisplay":tru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