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년 전
[블로그 기자] 울산남구 태화강 둔치 게이트볼장 & 파크골프장 “남녀노소” 함께 즐겨요.
태화강 국가정원이 위치하는 남구에는 태화강 둔치 게이트볼장 & 파크골프장이 있습니다.
이곳에선 온종일 생동감이 넘치는 남구 게이트볼장 & 파크골프장 동호인 분들로 가득한 것을 볼 수가 있습니다.
남구 태화강 파크골프장은 잔디 보호를 위해 휴장 기간으로 2024. 3. 1.~4. 24. 일까지 휴장 기간입니다.
◉ 남구 태화강 파크골프장
휴장 기간; 2024. 3. 1.~4. 24. 일
“남구 태화강 둔치 게이트볼장”은 “태화교 하부”에 설치된 남구 체육 시설로, 인조 잔디 바닥으로 총 4개의 경기장으로 운영하고 있습니다.
남구 태화강 둔치 게이트볼 협회 회장님께서 경기 방법에 대해서 직접 시범을 보이시고 상세하게 설명해 주셨습니다.
집중력과 판단력이 필요하고 가볍게 즐기는 스포츠 경기로, 게이트볼 볼이 부딪히는 소리가 맑고 청아하여 듣기가 좋았습니다.
⓵ 게이트볼은 1 게이트 ~ 3 게이트를 통과 후에, 중앙에 중심을 맞추는 경기로 사각형 골대에 게이트볼을 넣어서 총점 5점을 얻는 경기입니다.
⓶ 선수 5명, 감독 1명, 교체자 1명, 합 7명으로 두 팀 14명이 참여하고, 10명이 경기를 합니다.
⓷ 1 게이트 통과 후에 공을 잡으면 1점 올라가서 통과하고 최대 점수가 5점입니다.
⓸ 게이트를 통과 못하면, 9명 선수 모두가 경기 후에 게임을 할 수 있고, 선수 중에 주장이 시키는 대로 경기합니다.
⓹ 30분 게임에 30분 휴식을 합니다.
“남구 태화강 파크골프장”은 잔디 보호로 인한 휴장 기간으로 인하여 2024. 4. 24. 운영 기간에 맞추어서 매일 이론 교육 후에 남구 태화강 파크골프장에서 실습으로 체험합니다. 교육은 무료로 참여할 수가 있습니다.
◉ 파크골프란?
도심의 공원과 같은 소규모 녹지 공간에서 즐길 수 있도록 골프를 재편성한 스포츠로, 18개의 홀을 돌면서 공을 치는 일반 골프와 같아 인기가 좋습니다. 첫 홀에서는 가위, 바위, 보 등의 방법으로 순서를 정하고 이후의 홀에서부터는 이전 홀에서의 성적순으로 경기를 진행합니다. 각 홀의 시작 지점에서 공을 쳐서 홀컵에 공을 넣어야 하는데 경기가 끝나는 시점에서 타수가 가장 적은 사람이 승리합니다. 홀의 종류로는 파3(40~60m)과 4개, 파 4(60~100m)가 4개, 파 5(100~150m)가 1개가 있고 총 9개의 홀을 2번 돌아서 18홀 게임을 진행합니다. 보통 4인 1조로 경기를 진행하지만, 1명 또는 2~3명도 가능합니다.
출처 : 지식백과
게이트볼 & 파크골프는 두 경기 모두 “대통령 배 대회”와 “협회장 배 대회” 등, 경기 대회가 많아 성취감을 느낄 수 있는 것은 두 경기가 같은 장점입니다.
“남녀노소” 모두가 즐길 수 있고 장소를 가리지 않는 스포츠 경기로 언제 어디서든 운동이 가능한 게이트볼 & 파크골프는 어떠세요?
♦(사) 대한 게이트볼 협회
♦(사) 대한 파크골프 협회
◉ 남구 태화강 둔치 게이트볼 장 & 파크골프장
위치; 울산광역시 남구 신정동 391
- #남구태화강둔치게이트볼장
- #남구파크골프장
- #게이트볼방법
- #파크골프란
- #울산남구태화강둔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