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 레이크파크 33선에 선정된 음성의 3대 여행지

감곡성당, 삼형제저수지, 품바재생예술체험촌

충청북도에서는 호수와 백두대간을 연결하는 관광, 레이크파크 르네상스를 추진합니다. 올 초 그 첫 단계로 둘레길과, 영화 드라마 촬영 명소를 중심으로 도내 명소 중 33선을 발표하였습니다. 음성에서는 품바재생예술체험촌, 감곡성당, 삼 형제 저수지가 선정되었네요.

감곡성당의 경우 많은 영화와 드라마에 등장하였던 촬영 명소이며, 삼형제 저수지는 도수터널로 하나로 이어지는 용계, 무극, 금석 저수지로 둘레길을 따라 아름다운 자연을 즐기게 됩니다.

그중 감곡성당, 삼형제저수지와 함께 선정된 음성품바재생예술촌을 찾았습니다.

가장 많은 볼거리를 품고 있는 곳으로 원남 저수지의 수려한 자연경관과 함께 다양한 체험도 할 수가 있습니다. 품바재생예술촌은 명칭 그대로 음성의 특징을 고스란히 품고 있는 곳입니다. 음성의 풍요로움을 완성하는 많은 저수지를 대표하는 원남저수지를 품고 있으며, 음성품바축제의 기원이 되고 있는 최귀동 할아버지를 모티브로 한 친환경 체험 프로그램 진행됩니다.

2층 규모의 체험장은 카페와, 전시실, 7개의 체험관으로 구성되었습니다. 충북 음성지역자활센터에서 운영하는 카페는 저렴하고 7개의 체험관은 각기 다른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되며 2층 전시실에서는 비정기적으로 다양한 전시가 개최됩니다. 또한 아이들의 체험 놀이터는 오감체험장도 지척입니다.

2월 품바재생예술체험촌에서는 2개의 전시가 진행 중이었습니다. 지난해 진행되었던 새활용콘테스트 수상작품과 출품작 전시와, 2022 음성예술창작아카데미 통합 작품 발표회였습니다. 체험관을 찾은 사람들이 1층 로비에서 진행되는 새활용콘테스트 전시를 관람합니다.

로비 전시실 좌우로 체험관이 이어집니다.

체험프로그램은 민화, 품바, 우드버닝, 금속, 토탈공예로 그 장르도 아주 다양합니다. 품바 체험의 경우 누구나 무료로 자유롭게 참여할 수 있으며 그 이외의 체험은 1만 원 ~3만 원 내외의 유료 체험입니다.

저 역시나 그동안 자주 찾으면서 몇 가지 프로그램에 참여하였는데 만족도가 아주 높았습니다. 민화의 경우, 크고 작은 에코백, 부채, 액자 등 다양한 도구에 부귀영화, 출신양명의 소망을 품은 그림을 입히게 됩니다. 그 밖에도 액세서리, 생활소품 등 나만의 작품을 만들어봅니다

2층 주 전시실에서 진행되고 있던 음성예술창작아카데미 통합 작품 발표회입니다.

스마트폰으로 작품 사진 찍기, 소묘와 수채화, 갤리그라피와 사군자, 클레이 초급, 전통민화, 단장시조 등 6개의 장르로 16주 동안 아카데미 수강생들이 갈고닦은 아름다운 작품들로 2월 28일까지 진행되었습니다. 배움으로 완성된 작품이기에 더욱 특별한 전시였습니다.

전시실 맞은편은 품바공연을 만나는 작은 영상실입니다. 음성에서 개최되고 있는 음성품바축제의 품바 경연 모습이 계속하여 리플레이됩니다. 축제를 추억하며 품바의 흥을 잠시 취하게 됩니다.

1층 카페에서 음표를 구매한 후 앞마당에 전시된 정크아트 작품을 잠시 둘러본 후 원남저수지로 향합니다.

여름이면 화려한 수련한 연꽃이 피어나고 호수 한 바퀴를 돌 수 있는 임도길이 조성되어서는 가볍게 드라이브를 즐길 수도 걷기 여정을 이어갈 수도 있습니다. 그 길 끝으로는 오토캠핑을 즐기는 원남캠핑장도 있습니다.

2월 중순 대기는 포근함과 쌀쌀함이 교차하지만 호수의 계절은 여전히 한겨울입니다.

얼음이 얼어서는 햐얀 수면을 보여줍니다. 그럼에도 얼음은 두께는 얇아지고 곳곳으로는 물도 보여주겠습니다.

품바재생예술촌은 충북레이크파크 33선에 선정되면서 음성의 대표 여행지임을 또 한 번 증명합니다. 겨울 호수와 다양한 체험이 있는 품바재생예술체험촌으로 가벼운 나들이 어떠실까요?

http://blog.naver.com/dayee0

해당 게시글은 소셜미디어기자단이 작성한 글로,

음성군의 공식 입장과는 다를 수 있습니다

{"title":"[기자단] 충북 레이크파크 33선 원남저수지 품은 음성 품바재생예술체험촌","source":"https://blog.naver.com/eumseonggun/223018092145","blogName":"음성군 공..","blogId":"eumseonggun","domainIdOrBlogId":"eumseonggun","logNo":223018092145,"smartEditorVersion":4,"meDisplay":true,"lineDisplay":true,"outsideDisplay":true,"cafeDisplay":true,"blogDisplay":tru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