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유성구 공원,

돌탑의 유래가 깃든 특별한

'복용근린공원'

오늘은 평범하게 운영되고 있는 공원이자 2개의 돌탑이 놓여있는 특별한 복용근린공원을 소개하려고 합니다. 본 공원에 도착하면 공영주차장도 함께 운영하고 있어 승용차가 있으시면 편하게 주차하고 근린공원에서 생활체육 및 즐거운 산책을 만끽하실 수 있습니다.

주차장 방향으로 근린공원을 향하면 넓은 농구 및 배드민턴 코트를 보실 수 있습니다. 지인분들과 여유가 되신다면 이 근처에서 가볍게 스포츠를 즐길 수 있습니다.

또한 수돗가도 구비되어 운동한 다음 가볍게 세수도 가능하지만 식수 용이 아닌 점 참고해 주세요.

본 공원에도 작은 매화나무가 활짝 피어 있어 심심치 않는 꽃구경도 할 수 있었습니다.

복용동 당산마을은 학하지구 도시개발사업을 통해 유적이 발견된 것을 알 수 있었습니다. 여러 시대에 걸쳐 다양한 유물들이 출토되었다고 합니다.

이곳에 도착하면 2개의 돌탑을 볼 수 있습니다. 본 돌탑은 당산마을 돌탑이며 할아버지탑, 할머니탑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할아버지탑은 동쪽을 지키는 서낭신을 구실하였으며, 음력 1월 14일마다 금줄을 쳐서 탑신제를 지내고 있다고 합니다.

금줄이 쳐진 커다란 둘레의 돌탑은 마을 사람들의 무사태평을 기원한다고 하는데 잘 쌓인 탑에서 그런 느낌이 뿜어지는 기분이었습니다.

마을 사람 중 이곳에 방문했던 흔적이 보이네요. 밤과 대추, 찹쌀로 보이는 것이 돌탑 사이에 끼워져 있었습니다. 마을의 평화를 기념하기 위해 놓고 간듯합니다.

할머니탑은 할아버지탑 반대로 동족을 지키고 계신 것을 볼 수 있었습니다.

할아버지탑보다 살짝 높이가 낮아 보였습니다.

근린공원 근방에는 화산천이 흐르고 있으며, 정자와 그네도 놓여 있는 것을 볼 수 있었습니다.

산책한 후 그네에 앉으면 화산천을 바로 볼 수 있으며, 일몰 때에 좋은 경관이 되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바로 옆에는 다양한 운동기구들이 설치된 것을 볼 수 있었으며, 인근 주민들께서 애용하시기 딱 좋아 보였습니다.

이 다리는 별빛교로 별빛어린이 공원으로 이어져 있습니다. 또한 이곳에는 12개의 어린이 공원이 운영되고 있어 어린이 공원만 탐험해도 재밌지 않을까 싶습니다.

근린공원 옆에는 집중호우시 우수유출량 조절을 위해 조성된 저류지 시설이며, 마을 주민의 쾌적하고 안락한 주거환경 조성 및 편익을 위해 생태습지를 설치하였다고 합니다.

번외편으로 인근 '박산 어린이공원'을 방문해보았습니다.

아이들이 뛰어놀 수 있도록 우레탄으로 설치되었으며, 미끄럼틀, 시소도 구비된 것을 볼 수 있습니다.

근방에는 운동기구도 설치되어 어른들도 생활체육을 할 수 있도록 세팅되어 있었습니다.

​주차장도 구비되어 있으며, 농구, 배드민턴과 같은 간단한 스포츠도 즐기며, 생활체육이 가능한 복용근린공원이였습니다. 또한 마을의 유래가 깃든 돌탑도 볼 수 있어 이색적인 공원을 사색하여 즐겨보면 좋을 것 같습니다.


{"title":"대전 유성구 공원, 돌탑의 유래가 깃든 특별한 '복용근린공원'","source":"https://blog.naver.com/yuseonggu/223060705843","blogName":"유성구 공..","blogId":"yuseonggu","domainIdOrBlogId":"yuseonggu","logNo":223060705843,"smartEditorVersion":4,"meDisplay":true,"lineDisplay":true,"outsideDisplay":true,"cafeDisplay":true,"blogDisplay":tru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