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년 전
경북 의성 오일장 봉양 도리원 전통시장 장날 4일 9일
안녕하세요~
의성군블로그기자단 박현숙입니다. :)
각 지역에서 열리는 오일장의 매력에 빠지게 되면 여행지에서도 오일장이 열리는지 찾아보게 되죠. 경북 의성 봉양에는 도리원 전통시장 오일장이 매월 4일 9일 열립니다. 큰 규모는 아니지만 5일마다 열리는 장날은 인근 주민들이 모이는 즐거운 시간이에요.
계절마다 다양한 제철 농수산물을 한자리에서 볼 수 있어서 둘러보는 재미도 있고 5일마다 만나는 반가운 얼굴도 오일장의 매력입니다. 매월 4일 14일 24일 9일 19일 29일 6일 장이 열립니다.
요즘 가장 많이 보이는 것은 다양한 모종들입니다. 딸기모종, 상추모종, 오이모종, 콩모종, 샐러리모종 등과 언뜻 보아서는 이름을 알 수 없는 여러 모종 등을 볼 수 있었어요.
집에서도 씨를 뿌려 간단한 채소를 키우기도 해서 키 작은 여러 모종들에 눈길이 가더라고요. 앞마당이나 작은 텃밭에 한가득 심어놓으면 한 해 채소 걱정 없이 지낼 수 있어서 장날 모종 가게는 인기 만점입니다.
실내형 상점 공간 내에는 상점들 사이로 화장실도 보입니다. 오일장이 좀 더 북적이면 하는 생각도 듭니다. 전통시장이 좀 더 활성화되기를 기대해 봅니다. ^^
의성 봉양 도리원 전통시장 오일장에는 도심 속 마트나 재래시장과는 또 다른 풍경으로 둘러보는 재미가 있어요. 일상 생활에서 필요한 생활잡화 제품도 다양하게 판매되고 있고요.
장거리 운전을 하거나 밭일을 할 때 착용하면 좋을 기능성 마스크와 장갑도 많이 보이네요. 언제 시간 나면 사야지 했는데 종류가 많아서 마음에 쏙 드는 장갑도 하나 구매했답니다.
여름이면 꼭 필요한 창 넓은 모자와 손수건, 양산도 미리미리 준비하면 좋을 것 같아요.
식재료가 되는 모종 외에도 봄과 여름 사이 가장 예쁜 꽃 화분들도 예쁘게 한데 모여 있어요. 꽃은 보는 자체로도 기분 좋아지는 몇 안 되는 품목 중 하나죠. 집안에 들이는 자체로도 생활에 활력을 주는 꽃 화분과 키우기 쉬운 다육이도 의성 봉양 도리원 전통시장 장날에 만나보세요.
대형 시장은 아니지만 생선도 종류가 다양합니다. 날이 더울수록 건강에 좋은 식재료를 찾게 되는데 한눈에 봐도 싱싱해 보여 줄을 서게 됩니다.
의성 봉양 도리원 전통시장 영양만점 과일과 채소 등 제철 농수산물 구경 오세요! 감사합니다. ^^
▼ 도리원전통시장(봉양전통시장) 위치 ▼
- #의성군
- #의성가볼만한곳
- #의성장날
- #의성시장
- #의성봉양오일장
- #봉양전통시장
- #도리원전통시장
- #의성오일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