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의성군블로그기자단 박현숙입니다. :)

신록의 계절에 찾은 의성 구봉공원은 푸르름으로 눈이 부실 정도입니다. 초여름의 풍경을 가득 품고 빨간 꽃양귀비와 보랏빛 갈퀴나물 그리고 이름 모를 들꽃들이 자태를 뽐내고 있어요.

비 온 다음이라 그런지 물방울을 머금고 있는 풀잎도 아주 예쁘고 낭만적입니다. 감정이 메마른 사람이라 할지라도 시선이 가고 마음이 따뜻해집니다.

귀여운 달팽이 친구들도 만났어요. 비 오는 날이라 그런지 인도에 나와 산책 중입니다. 한 마리 두 마리 보이더니 다섯 마리가 넘어요. 아이들과 함께 였다면 더 좋았겠다 싶어요. 자연이 주는 선물입니다. 달팽이가 느리다는 말 이날 보니 아니더라고요. 아주 빨랐어요.^^

공원은 잔디도 넓게 펼쳐져 있고 데크 등도 마련되어 있어서 텐트를 치고 여유를 즐기는 분들도 보입니다. 자연 속에서 힐링을 하기에 딱 좋은 장소에요!

의성군민의 휴식처 남대천 가로 마련된 공원에는 바닥분수도 마련되어 있어요. 올해 운영기간은 2023년 6월 15일부터 9월 15일까지 3개월간입니다. 운영시간은 12시~14시, 15시~17시 하루 2회 우천 시에는 운영하지 않는다고 해요.

바닥분수 운영

📌운영기간 : 2023. 6. 15 ~ 9. 15 (3개월간)

📌운영시간 : 12시~14시, 15시~17시 하루 2회 (우천시 미운영)

의성 하면 마늘을 빼놓을 수 없죠. 의성마늘을 재밌게 형상화한 조형물도 있네요. 드라큘라도 무서워하는 의성마늘! 마늘은 고대부터 신의 채소라고 불릴 정로로 칭송받았던 작물이라고 해요. 사람의 피를 맑게 하고 원기를 채워준다고 하는데요. 특히 의성마늘은 특수한 기후와 혈망으로 구성된 토양에서 재배돼 그 효과가 더욱 뛰어납니다.

아사1교를 지나면 놀이터와 꽃들이 가득한 또 다른 공원 공간이 나옵니다. 정자와 벤치 등이 잘 갖춰져있어서 산책하며 쉬어가기에도 좋아요.

줄기는 보통 6대 이상 모여나고 노란색 꽃을 피우는 기린초가 가득 피었네요. 열매는 5개로 별모양이고 약용·식용·관상용으로 이용한다고 해요.

공원에는 어린이 놀이터도 있어요. 생각보다 놀이기구들이 많고 다양해서 아이들이 신나게 놀 수 있는 공간입니다. 그 옆으로는 운동기구도 있어요.

남대천을 따라 걸을 수 있는 트랙도 있어서 수려한 경관을 보며 한적하게 산책을 즐길 수 도 있답니다.

마늘 모양의 화장실도 아주 깨끗하게 관리되고 있어요. 공원을 이용할 때 주차공간이나 화장실 등 편의시설도 꼭 체크하게 되는데 구봉공원은 놀이시설부터 주변 경관까지 모두 완벽한 공원이었어요.

주말 가족 나들이 장소로 좋은 경북 의성 구봉공원으로 오세요!

구봉공원 위치

📌주차장 : 여유 있음


{"title":"경북 의성 가볼만한 곳 추천 :: 푸르름으로 가득한 '구봉공원' 나들이","source":"https://blog.naver.com/uiseong-good/223118234839","blogName":"새로운 도..","blogId":"uiseong-good","domainIdOrBlogId":"uiseong-good","logNo":223118234839,"smartEditorVersion":4,"meDisplay":true,"lineDisplay":true,"outsideDisplay":false,"cafeDisplay":true,"blogDisplay":tru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