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천 가볼만한곳 은해사에 다녀왔어요.

5월 5일 부처님 오신 날 행사로 사찰로 가는 길뿐만 아니라 사찰 경내에도 연등 가득해요.

연등은 6월 말이나 7월 초까지 계속해서 달아 둘 예정이라고 하니 연등 가득한 은해사 못 보셨다면 지금 방문하셔도 좋을 것 같아요.

팔공산 영천 은해사는 영천 9경 중에서도 1경에 속하는 곳이에요. 영천 관광 명소 가운데 빠질 수 없는 곳이랍니다.

은해사 주차장에 주차 후 걸어가면 일주문은 따로 없고 사대 천왕문이 반겨준답니다.

사대 천왕문을 지나면 초록 가득한 금포정길이 나와요.

금포정길 따라 연등이 가득 매달려 있어요.

금포정길 종점에 도착하면 은해사 안내도가 있어요.

은해사는 신라 헌덕왕 원년에 혜철국사가 해안평에 창건한 해안사를

조선조 명종 원년 천교화상이 지금의 터로 옮겨 은해사라 이름을 바꿨다고 해요.

현재 대한 불교조계종 제10교구 본사에요.

제일 먼저 은해사 보화루가 반겨준답니다.

보화루를 지나 안으로 들어가면 연등이 가득 매달려 있어요.

부처님 오신 날 행사를 위해서 달아 놓은 연등인데 당분간은 계속 볼 수 있답니다.

연등 가득 매달려 있어서 대웅전이나 옆의 전각 모습들이 일부 가려지지만 알록달록한 연등 가득한 사찰은 또 다른 매력이 있죠.

보화루 옆에는 종각이 위치하고 있어요.

보화루 2층은 무료 찻집 공간으로 운영되고 있어요.

은해사를 찾은 사람이라면 누구나 돼지감자 차, 우엉차, 비트차를 무료로 즐길 수 있어요.

취재차 은해사 방문했다고 하니 친절하신 보살님께서 간식도 함께 챙겨 주셨어요.

보화루 찻집에 앉아 연등 가득한 경내를 바라보면서 잠시나마 휴식의 시간을 가졌답니다.

영천 가볼만한곳 은해사는 천년 고찰로 경북 지방의 대표적 사찰이에요.

전각도 다양하게 많이 있어요.

설선당과 심검당을 이어서 가득 달아둔 연등은 장관을 이룬답니다.

극락보전 중앙에 자리 잡고 있는 불상이 눈에 들어온답니다.

은해사는 교구 본사 중 본존불로 아미타불을 모시고 있어요.

극락보전 대웅전을 바라봤을 때 왼쪽에 단서각이 있으며 단서각 오른쪽으로 산신각이 자리 잡고 있어요.

조사전에는 가운데 혜철국사와 왼쪽에 동곡당일타대종사, 오른쪽에 법전대종사의 진영이 봉안되어 있어요.

조사전 앞에는 호연당이 자리 잡고 있어요.

대웅전 오른쪽 옆에는 우향각이 위치하고 있어요 현판의 글씨체가 멋스러운 곳이에요.

그리고 영천 가볼만한곳 은해사에는 성보박물관이 있어요.

성보박물관은 누구나 관람료 없이 참관 가능해요.

단, 내부 사진 촬영은 금지되어 있어요.

성보박물관 운영시간은 04월~09월 : 10시~17시 / 10월~03월 : 10시~16:30

매주 월요일, 매년 1월 1일, 명절 연휴는 휴관이에요.

성보박물관 인근에 위치하고 있는 후원 식당 담장에는 부처님의 머리를 닮았다 해서 이름 붙여진 불두화가 예쁘게 피어 있었어요.

마지막은 덕분에 꽃구경으로 마무리했답니다.

이처럼 영천 가볼만한곳 은해사에는 부처님 오신 날 행사는 끝났지만 연등은 이렇게 매달려 있답니다.

6월까지는 충분히 볼 수 있다고 하니 연등 가득한 영천 은해사로 방문해 보세요~

은해사


※ 본 글은 새영천 알림이단 백은영님의 기사로 영천시 공식 입장과는 관계가 없습니다.

{"title":"영천 가볼만한곳 연등 가득한 은해사","source":"https://blog.naver.com/yeongcheonsi/223874214950","blogName":"아름다운 ..","domainIdOrBlogId":"yeongcheonsi","nicknameOrBlogId":"영천시","logNo":223874214950,"smartEditorVersion":4,"meDisplay":true,"lineDisplay":true,"outsideDisplay":true,"cafeDisplay":true,"blogDisplay":tru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