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3시간 전
플라타너스가 있는 아름다운 숲 학교 임고초등학교
수령이 얼마나 되었을까요? 임고초등학교에 들어선 순간 가장 먼저 눈에 들어온 것은 정말 커다란 플라타너스 나무들이었습니다.
초록의 잎들은 바람에 살랑이고 울창하게 자란 나뭇가지 덕분에 시원한 그늘을 만들어주고 있었는데 정말 힐링이 됩니다.
너무 좋아서 영천에 이런 곳이 있으니 꼭 와보라고 소개를 하고 싶었습니다.
임고초등학교는 100년을 넘은 오랜 역사를 가진 교육기관이자 숲의 역할을 담담하고 있는 특별한 곳입니다.
임고서원 가까이에 있으며 주말에 방문한다면 보건소 주차장을 이용하시면 됩니다.
그리고 토요일, 일요일은 쉬는 날이라 편하게 구경할 수 있습니다.
2003년 아름다운 숲 전국대회에서 아름다운 학교 숲으로 대상을 받은 특이한 이력이 있습니다.
안내판에 적힌 내용에 따르면 애국가의 배경 영상으로 등장했었고
김영철의 동네 한 바퀴, 숨터, mbc 단막극 조은지 패밀리에서도 촬영 장소로 활용되었다고 합니다.
은근 이력이 상당한데 의외로 알려지지 않은 곳이 아닐까 하는 생각이 들었는데요.
실제로 학교 운동장 한켠에는 숲길도 있고 예쁜 풍경이 곳곳에 머물고 있음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학교가 주는 특유의 정겨움와 안정감, 그리고 나무들이 있어 머무는 것 자체만으로도 마음이 기분 좋아지는 느낌을 가질 수 있죠.
화려한 꽃은 없지만 조용하고 사람들에게 알려지지 않은 예쁜 곳을 선호하고 찾는 분들이 계실거라 생각이 되는데요.
이런 학교를 다니는 학생들은 얼마나 좋을까라는 생각이 들 정도입니다.
이번에 방문해보니 초록의 바람이라는 표현을 쓰고 싶을 정도로 바람이 시원했고 쉼터에 앉으면 새들이 지저귀는 소리를 들을 수 있었습니다.
100돌을 맞이한 임고초등학교는 혼자서 와도 좋고 아이가 있는 부모님이 계시다면
함께 나들이 오면 좋을 것 같아 예전부터 글을 써야겠다고 생각했었습니다.
아는 사람만 찾는 장소라 사람이 별로 없고 숲길과 운동장을 걸으면서 초등학교에만 있는 시설과
어릴 때 다녔던 추억도 되살려 볼 수 있지 않을까 생각이 됩니다.
참고로 여름에는 초록이라 예쁘고 가을이 되면 울긋불긋한 풍경을 만날 수도 있습니다.
조금 생뚱맞을 수 있지만 인스타그램 포토존이 설치되어 있습니다.
은근 재미있는 포인트라 생각이 되는데 업로드 하시고 발자취도 남기고 가시길 바라겠습니다.
임고초등학교
- #영천
- #영천힐링
- #영천피톤치드
- #대구인근힐링
- #대구인근힐링스팟
- #대구근교여행
- #대구근교드라이브
- #영천여행
- #영천여행지
- #영천힐링여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