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년 전
제천 야경 명소 의림지
대한민국 명승 제20호로 지정된 의림지는 우리나라 대표적인 수리시설 중 하나입니다.
낮에는 푸른 하늘과 어우러져 그림 같은 풍경을 선사하고, 밤이 되면 화려한 조명으로 빛나는 모습을 만나볼 수 있어 제천 여행을 오신 분들이 꼭 찾는 필수 방문 코스이기도 하죠.
제천 야경 명소를 찾는 분들을 위해 낭만 가득한 의림지의 밤 풍경을 보여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낮에는 여름처럼 뜨겁지만, 밤에는 시원한 바람이 불어 의림지가 더욱 매력적으로 느껴지는 계절입니다.
의림지 입구에 들어가자 박달신선과 금봉선녀가 보였고, 주변에는 인증샷을 찍는 분들이 많았습니다.
화려한 조명으로 장식된 의림지는 낮과는 또 다른 매력을 뽐내며, 늦은 밤에도 많은 사람들이 찾는 인기 명소임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제천 야경 명소 의림지는 데이트 코스로도 잘 알려져있는데요. 로맨틱한 분위기 속에서 특별한 추억을 만들기에 좋습니다.
의림지는 데이트 코스로도 인기가 많지만, 밝은 조명 덕분에 밤에도 편안하게 산책을 즐길 수 있는 곳이라 많은 시민들이 가족과 함께 방문하는 곳입니다.
제가 방문했을 때에도 가족, 친구들과 함께 산책을 즐기며 이야기를 나누는 시민들의 모습을 많이 볼 수 있었습니다.
제천 대표 야경 명소 의림지는 화려한 조명과 아름다운 자연경관 뿐만 아니라, 인공폭포 미디어파사드*로도 유명하죠!
상영 시간이 다가오자 사람들이 삼삼오오 모여 미디어파사드를 관람하기 위해 자리를 잡았습니다.
*미디어파사드(Media Facade) : 건물 외벽에 LED 조명을 비춰 영상을 표현하는 기법
제천 의림지 인공폭포 미디어파사드는 화려한 조명과 아름다운 영상들이 어우러져 밤하늘을 수놓는 듯한 멋진 볼거리를 선사합니다.
미디어파사드 상영시간은 월별로 다른데요. 5월에는 오후 8시, 8시 30분, 9시에 미디어파사드를 상영합니다.
의림지 미디어파사드 상영시간
* 2월~4월, 9월~10월: 오후 7시 30분, 8시, 8시 30분
* 5월~8월: 오후 8시, 8시 30분, 9시
* 11월~1월: 오후 7시, 7시 30분, 8시
인공폭포 미디어파사드의 여운을 간직하며 의림지 수변데크길을 거닐어보는 것도 좋습니다.
현재 수변데크길에서는 시화전이 열리고 있어 반짝이는 조명과 함께 문학적 감성까지 채울 수 있습니다.
또한 용추폭포 위에 만들어진 유리다리는 짜릿한 스릴과 함께 아름다운 풍경을 감상할 수 있는데요.
혼자만의 시간을 보내고 싶은 분은 물론이고, 연인과 함께 로맨틱한 추억을 만들고 싶은 분, 그리고 가족과 함께 잊지 못할 경험을 선사하고 싶은 분까지... 모두에게 특별한 경험을 선사하는 공간입니다.
한가지 더!
의림지 근처에는 2023년 9월 정식 운영을 시작한 의림지 자동차 극장도 있답니다. (차량 1대당 관람료 20,000원)
제가 방문했을 때에는 쿵푸팬더가 상영중이었는데, 5월 첫째주에는 인기영화 '범죄도시 4'가 20시, 22시 30분 총 2회에 걸쳐 상영될 예정입니다. 상영시간표 및 티켓예매는 아래 링크를 확인해 주세요.
▼ 제천자동차극장 상영시간표 확인 ▼
https://jucc.moonhwain.net:451/
이상으로 제천 야경 명소 소개를 마칩니다.
아름다운 의림지 야경을 감상하며 산책하고, 특별한 경험을 선사하는 의림지 자동차 극장에서 영화도 관람하며 잊지 못할 봄날의 추억을 만들어보시길 바랍니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