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년 전
옥천골미술관 전시회에서 만난 순창의 사계
옥천골미술관 전시회에서 만난
순창의 사계
2022년 10월 한 달 동안 전국 규모로 진행된 섬진강·강천산 전국사생공모전 수상작들이 현재 옥천골미술관에서 전시되고 있습니다.
이와 같이 순창에서는 해마다 순창의 아름다운 풍경을 한 폭의 그림에 담아내는 사생대회가 열리고 있는데 벌써 8회째를 맞이하고 있습니다.
순창군민뿐 아니라 전국의 초·중·고생과 일반인들의 참여가 가능하기 때문에 순창이 가진 천혜의 자연경관과 관광지별 매력을 다양한 작품으로 개성 있게 감상할 수 있습니다.
전국 사생대회 공모전은 해가 거듭됨에 따라 공모전에 참여하는 사람도 많아지고 출품되는 작품의 퀄리티도 올라가고 있어 보다 높은 수준의 개성 있는 작품을 충분히 감상할 수 있어 순창의 사계절을 예술작품으로 만나볼 수 있는 좋은 기회라고 생각합니다.
공모전에서 수상한 작품들은 2023년 1월 3일부터 2월 28일까지 옥천골미술관과 섬진강미술관에서 일반부와 학생부로 나뉘어 전시를 하고 있습니다.
공모전 일반부전에서 당선된 총 31점의 작품과 학생부전에서 당선된 68명의 작품까지 총 99명의 수상자 작품이 교차 전시되고 있습니다
특히 일반부 전시에서는 순창을 대표하는 강천산, 채계산, 용궐산의 풍경들을 개성있게 화폭에 담아내고 있습니다. 섬진강 자전거길 중에서 가장 아름다운 순창 구간인 장군목과 하늘길 구간을 포함하여 섬진강이 굽이치는 들판 풍경까지 순창의 자연 경관을 멋지게 예술로 승화시키고 있습니다.
봄의 풍경을 대표하는 경천변의 벚꽃과 애기단풍으로 유명한 강천산의 가을, 노을 진 순창의 모습까지 다양한 작품들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일반부에서 최우수작으로 꼽힌 작품은 강천산 군립공원의 하이라이트라고 할 수 있는 구장군 폭포를 멋진 한국화로 표현해 낸 <구장군폭포>를 그린 최기학 님이 당선되었습니다.
일반부 영예의 대상은 섬진강 상류 계곡의 비경과 산새를 화려한 색감으로 용궐산 하늘길을 감성적으로 표현한 정인경 님이 당선되었습니다.
순창을 찾아오는 사람들뿐만 아니라 군민들에게도 문화 향유의 기회를 제공할 뿐만 아니라 전국의 문화예술인들이 순창을 찾아 예술 활동을 할 수 있도록 그 무대를 확대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전국사생대회를 열 예정입니다.
2023년에도 더욱 풍성한 순창문화예술 무대를 기대하며 제 8회 순창군 자연생태관광지 수상작 전시회를 안내드립니다.
순창 옥천골미술관
주소: 전북 순창군 순창읍 남계로 81
운영 시간: 10:00-18:00 (매주 월 정기 휴관)
전시 기간: 2023. 1. 3~2023.02.28. (화) 1층 전시실
문의 전화: 063-650-1638
http://artsunchang.com/
- #순창군
- #순창여행
- #옥천골미술관
- #섬진강미술관
- #순창군립미술관
- #섬진강강천산전국사생공모전
- #순창경관
- #미술전시
- #전시관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