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대덕구 명소, 아름다운 대청호 풍경과 함께하는 '삼정생태습지 공원'

대전 대덕구 삼정생태습지 공원에 다녀왔습니다. 대청호 오백리길에 위치한 삼정생태공원은 삼정동 이촌과 강촌 주변에 비점오염원을 정화하기 위한 목적으로 만들어진 습지입니다.

아름다운 대청호와 습지를 함께 산책하며 즐길 수 있다는 곳이라고 해서 방문해보았는데요. 넓은 대청호를 즐길 수 있는 공간이 대덕구에 이렇게 많이 있다는 것을 대덕구민 기자단으로 활동하면서 알게 됩니다.

멀리 대청호에 떠 있는 배 한 척이 대청호의 모습을 더욱 아름답게 보입니다.

대전 대덕구는 대청호 수질개선과 녹조방지, 수생태계 복원을 위해 2011년부터 삼정동 생태습지공원을 조성했습니다. 삼정동의 강촌·이촌마을 주변 경작지로 이용됐던 수변유휴지를 활용하여 생태습지 2개소와 인공식물섬인 부유습지 2개소를 만들었는데요.

마을 주변에서 발생하는 우수를 생태습지 내로 모여 습지에 식재된 수생식물을 통해 수질정화를 하기 위한 목적입니다.

도심의 주변에서 습지를 만나기란 쉽지 않은 일입니다. 인공적인 습지라도 자생하는 수생식물을 활용하여 대청호의 수질을 개선하기 위한 노력을 계속하고 있는 대덕구입니다.

또한 습지공원으로 만들어 산책로를 만들고 구민들이 대청호의 맑은 물과 습지를 관람할 수 있도록 마련했습니다. 최근에는 대청호 오백리길과 함께 삼정동에 카페가 하나둘 생기면서 주말에 자연과 여유를 즐기려는 시민들이 발걸음이 늘어나고 있는 곳이기도 합니다.

강촌마을 생태습지 공원에는 연꽃이 조금씩 피어나고 있습니다. 도심에서 찾기 힘든 수생식물과 연꽃을 바라보는 즐거움이 있는 공원입니다.

훼손되지 않은 자연환경을 즐길 수 있는 곳이라 다양한 곤충들도 이곳에 살고 있습니다. 달려드는 모기를 위해서 습지공원에 입장하기 전에 모기기피제를 준비하시는 것을 추천해드립니다.

강촌마을의 주민들이 인접해 사는 곳이라 눈여겨보지 않으면 사유지로 쉽게 발길이 넘어가기도 합니다. 생태습지공원을 산책하다가도 어렵지 않게 사유지 표시 간판을 발견할 수 있었는데요. 작은 표식들이 있어 사유지에는 들어가지 않도록 조심해서 산책을 해주세요.

대전시티투어버스가 지나가는 길목이기도 하고요. 자동차로 삼정생태습지 공원을 방문하실 분들은 삼정마을회관 반대쪽에 작은 주차장이 마련되어 있습니다. 대덕구의 아름다운 생태공원 삼정동 습지공원에 방문해보세요!



{"title":"대전 대덕구 명소, 아름다운 대청호 풍경과 함께하는 '삼정생태습지 공원'","source":"https://blog.naver.com/daedeokgu/223203784898","blogName":"내 일상이 ..","blogId":"daedeokgu","domainIdOrBlogId":"daedeokgu","logNo":223203784898,"smartEditorVersion":4,"meDisplay":true,"lineDisplay":true,"outsideDisplay":true,"cafeDisplay":true,"blogDisplay":tru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