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월의 대천해수욕장

#보령 #보령시 #보령여행

#대천해수욕장 #해수욕장개장일 #보령바다


보령에서 자주 찾아가는

대천해수욕장의 주변은

지난 10년 동안 많은 환경이 바뀌었습니다.

오늘은 대천해수욕장을 탐방해 보겠습니다.

3월의 대천해수욕장 탐방

머드축제와 같은 인기 축제의 영향도 있지만 환경개선 등으로 인해 고급 호텔들이 자리하면서부터 입기도 합니다. 최근에는 4성 호텔 시대도 열리게 되었다고 하니 대천해수욕장은 많은 것이 고급화되었습니다. 탁 트인 곳을 찾아가 보면 복잡했던 생각의 흐름이 단순해지는 것을 느낄 수가 있습니다. 변화를 느낄 수 있다는 것은 변화에 대응할 수 있다는 의미이기도 합니다. 겨울이 오는지 모르고 봄이 오는지 모른다면 준비를 할 수가 없듯이 변화를 생각해야 할 때입니다.

​오래간만은 아니지만 3월의 대천해수욕장은 바닷물이 정말 많이 들어와 있었습니다. 저 거대한 바다의 물을 들어오고 나가는 데 있어서 얼마나 에너지가 필요할까요? 우리는 살아가는데 필수적인 것이 에너지인데 말입니다.

​충남 보령시는 올해 대천해수욕장을 6월 29일부터 8월 18일까지 51일간 운영하고, 무창포해수욕장은 7월 6일부터 8월 18일까지 44일간 운영할 예정이라고 벌써 발표를 했습니다. 저도 여름휴가를 준비할 때가 되었습니다.

​벌써 해수욕장의 개장 이야기가 나오고 있는 것을 보면 시간이 참 빠르다는 것을 알 수가 있습니다. 대천해수욕장은 원만한 통행을 위해 일방통행로가 만들어져 있었습니다. 차를 가지고 대천해수욕장을 방문하는 분들은 확인할 필요가 있습니다.

​가까운 미래에 대천해수욕장의 앞바다에 인공섬이 들어설지도 모른다고 합니다. 보령시는 2032년까지 대천해수욕장 앞 2.4㎞ 지점에 있는 소녀암에 민간 자본 4조 원가량을 유치해 9만여㎡ (약 9㏊) 규모의 인공섬을 조성할 계획이라고 하는데 성공적으로 들어서게 되면 대형 크루즈선 접안 시설과 카지노·쇼핑몰이 포함된 복합리조트 등이 건립될 것이라고 합니다.

​새로운 여행을 떠나고 싶은 사람들처럼 끊임없는 변화를 원하는 것이 자연뿐만이 아니라 사람일지도 모릅니다.

대천해수욕장 국민여가캠핑장도 여름에는 인기가 많은 여행지 중 하나입니다.

​대천해수욕장은 한국인들이 가장 많이 찾는 해수욕장 10곳을 꼽았을 때 유일하게 서해안에 자리한 해수욕장이기도 합니다. 사시사철 이곳에 사람들이 찾아오는 것은 해산물을 비롯한 먹거리를 접할 수 있는 블록이 조성되어 있기 때문이기도 합니다,.

​사람들은 모든 변화 중 가장 독특한 변화에 관심을 가지고 있습니다. 작년 말에 대천에서 겨울 바다 사랑 축제가 열린 것이 엊그제 같았는데 벌써 3월입니다. 3월이 되면 벚꽃을 보기 위해 움직이는 상춘객들이 오가기 시작하게 됩니다.

대천해수욕장의 봄을 느껴보고 싶다면

3월 중순 이후에 오시면 마음껏 봄의 향기

맡아보실 수 있습니다.


홍보요원 최홍대



{"title":"실시간 대천해수욕장 (ft.24년도 개장일 안내)","source":"https://blog.naver.com/boryeongsi/223383350173","blogName":"보령시 l ..","blogId":"boryeongsi","domainIdOrBlogId":"boryeongsi","logNo":223383350173,"smartEditorVersion":4,"outsideDisplay":true,"cafeDisplay":true,"blogDisplay":true,"meDisplay":true,"lineDisplay":tru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