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0일 전
얼씨구 좋~다, 금정구 주민자치 솜씨자랑 한마당!
금정구 SNS 서포터즈 금광진 님께서 작성해주신 글입니다.
금정구청입니다~
2025년 10월 24일 금요일 이곳을 방문한 이유는, 금정구 주민자치 솜씨자랑 한마당이 개최되기 때문이랍니다.
'금정구 주민자치 솜씨자랑 한마당'은 주민자치의 가치를 확산하고 주민자치회 프로그램의 성과를 다 함께 공유하며 주민들과 서로 소통하는 축제의 자리였답니다.
금정구청 안으로 들어가기 전에, 출입구에서 색색의 꽃들과 조형물을 보고 기분좋았지만 구청 안으로 들어가면 금정구주민자치의 작품전시회가 열려서 더 기분좋은 눈호강을 할 수 있었답니다.
금정구청 구민홀의 1층 로비에서부터 시작해서 계단을 따라 2층까지 금정구 주민자치의 다양한 솜씨를 볼 수 있는 작품 전시가 펼쳐지고 있었습니다.
작품 전시는 지난 10월 17일 금요일부터 10월 24일 금요일까지 1주일 동안 금정구청 구민홀 1층과 2층에서 진행되었답니다. 2025년 동안 금정구 주민자치 프로그램의 작품들을 구경할 수 있었는데, 지역 주민들의 재능과 열정을 볼 수 있었던 자리였답니다.
장전 1동 주민자치회와 구서 2동 주민자치회, 부곡 4동 주민자치회, 부곡 2동 주민자치회, 서 1동 주민자치회 등의 작품을 하나하나 구경해 보니 그동안 금정구 주민들이 주민자치 프로그램을 통해서 얼마나 많은 것들을 배우고 익혔을지를 알 수 있었답니다.
금정구 주민들이 주민자치 프로그램을 통해서 완성된, 작품 하나하나를 구경해 보니 그 속에 열정과 애틋함을 느낄 수 있었답니다. 그리고, 실력들이 모두 출중하셔서 깜짝 놀랐던 시간이었답니다.
그리고, 10월 24일 금요일 오후 1시부터 4시까지에 진행되었던 '금정구 주민자치 솜씨자랑 한마당'의 하이라이트는
기념식에 이어서 진행된 공연 발표였답니다.
금정구 주민자치의 12개 팀 동아리 공연의 발표가 있었는데, 저도 관람해 보았답니다.
금사 회동동의 라인댄스, 선두구동의 풍물놀이, 부곡3동의 심쿵난타, 구서1동 라인댄스, 남산동의 오카리나와 장전2동의 트롯장구, 부곡1동의 오카리나와 서1동 통기타공연, 부곡4동 하모니카와 장전1동 오카리나, 부곡2동 우쿨렐와 서3동의 최강실버컵타까지 뜨거운 열정의 무대를 구경할 수 있었답니다.
보는 동안 즐거움에 취해, '얼씨구 좋~다' 소리가 절로 나왔던 무대였답니다.
아름다운 목소리의 노래와 신나는 댄스도 인기였지만, 오카리나와 장구, 통기타의 악기 공연은 무대를 꽉 채우는 듯한 감동이 있었답니다.
오래 기다렸던 마지막 공연의 릴리리맘보의 공연을 끝으로, 금정구 주민자치 솜씨자랑 한마당은 성황리에 막을 내렸지만 그 여운은 오래오래 남았답니다. 참여한 주민들과 서로 소통하고 화합하며 모두가 함께 즐겁게 누렸던 축제의 장이었던 '금정구 주민자치 솜씨자랑 한마당'! 저도 즐겁게 구경하고 왔습니다.
앞으로도 금정구 주민자치회 프로그램과 동아리 회원들에게 뜨거운 관심을 가져주시기를 바랍니다!
- #부산광역시
- #부산시
- #금정구
- #금정구청
- #금정구주민자치솜씨자랑한마당
- #작품전시
- #기념식및공연발표
- #금정구청1층대강당
- #구민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