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일 전
[블로그 기자] 태화강이 시원하게 내려다보이는 남산 전망대와 남산루에 올라요
요즘 날씨가 참 더운데요. 덥다고 집 안에만 있으면 안 될 것 같아서 그늘이 있지만 경치가 좋은 곳으로 다녀왔습니다.
남산루에 가는 길이 여러 갈래가 있는듯한데 저는 남산 레포츠 공원 맞은편에 난 길로 갔습니다.
마을버스를 이용하실 경우 남구 01, 남구 05, 남구 08번을 이용하시어 도성가든 후문 정류장에서 내리시면 됩니다.
남산 레포츠공원 맞은편으로 건너가서 오른쪽으로 조금 건너가니 황토 맨발걷기 길이 조성되어 있었습니다.
남산루로 가는 등산길도 맨발 등산로로 조성되어 있어서 여기 신발장에 신발을 두고 맨발로 가시는 분들도 꽤 계셨습니다.
이제 맨발 산책로를 따라 올라가면 되는데요. 돌고래 안내표지를 따라가면 되기 때문에 길 찾기는 쉬운 편입니다.
맨발 등산로가 잘 정비되어 있어서 맨발로 등산하시는 분들도 많이 계셨는데 저는 초행길이라 운동화를 신고 갔습니다.
솔직히 말이 등산이지 어린이도 쉽게 올라갈 수 있는 등산 코스랍니다.
많이 올라가지 않아도 이렇게 멋진 태화강을 내려다볼 수 있으니 성취감도 크더라고요.
다음에 갈 때는 도시락 챙겨서 맨발로 가보려고 합니다. 정상까지 가는 시간보다 도시락 먹는 시간이 더 길듯 합니다.
멋진 풍경을 감상할 수 있는 곳에는 벤치가 마련되어 있어서 쉬면서 멋진 경치를 볼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이곳은 태화강에 위치한 태화강 전망대를 볼 수 있는 남산 전망대입니다.
표지판을 보니 이곳에서 태화강 전망대로 갈 수 있는 등산로도 있나 봅니다. 망원경도 있어서 멀리까지 내다볼 수 있었습니다.
이번에는 남산루로 가볼 텐데요. 맨발 등산로와 별개로 지압 길도 있었습니다.
이제 오늘의 목적지 남산루에 도착했습니다. 경치 구경하며 설렁 설렁 걸어 올라갔는데 20분 만에 은월봉 정상에 도착했습니다.
이런 등산이라면 매일도 할 수 있을 것 같더라고요. 남산루가 있는 은월봉 등산 난이도는 최하였지만 만족도는 최상이었습니다.
그럼 남산루에 올라 태화강 경치 구경해 보실까요?
남산루에 올라 태화강을 바라보니 가슴이 뻥 뚫리는 기분이었는데요.
옥동인 줄 알았는데 신정동에서 20분 남짓 올라갔을 뿐인데 이렇게 멋진 태화강을 내려다볼 수 있다는 사실이 신기했습니다.
다만 사람들이 많이 올라가서인지, 오래되어서 있지 남산루 가장자리 부분이 좀 흔들리는 것 같았습니다.
남산루 난간 쪽에 가실 때는 기대지 마시고 경치를 감상하시는 것이 좋을듯합니다.
태화강이 보이는 쪽 뒤편으로는 넓게 체육시설이 있어서 가 보았는데요. 많은 시민들이 운동 시설들을 이용하고 계셨습니다.
체육시설 한편에는 숲속 도서관이 있었는데 바둑판도 있어서 어르신들이 이용하고 계셨습니다. 운동도 하고, 바둑도 두고, 책도 읽을 수 있는 곳입니다.
남산루로 올라가던 길에 봤던 지압 길이 끝나는 곳에 이렇게 세족장도 있었네요. 남산루로 올라가는 길은 짧지만 알차게 이용할 수 있는 것들이 많았습니다.
집 근처에 있다면 매일 가고 싶은 남산루 솔모루 길이었는데요.
보통 저렇게 멋진 경치를 보려면 몇 시간은 등산을 해야 볼 수 있는 풍광을 아이와 갔음에도 20분 만에 볼 수 있다니 정말 믿기지가 않았어요.
내려올 때는 갈 때와 조금 다른 등산로를 이용했더니 솔마루길 종합 안내판을 볼 수 있었는데요. 제가 이용한 길은 보라색 코스였습니다.
남산루는 제가 시작한 남산 레포츠공원에서 갈 수도 있지만 신정동에 위치한 크로바아파트에서 갈 수도 있네요.
남산루에 올라갈 때 처음 시작 길이 좀 헷갈렸는데 드림팰리스를 뒤쪽에 두고 걸어가면 표지만이 잘 되어 있는 등산로를 쉽게 찾을 수 있었네요.
오른쪽 사진은 제가 처음 올라갔던 길입니다. 결론은 남산루로 가는 시작 길은 남산 레포츠 공원 맞은편이고, 어느 길이든 등산로가 난 길로 가면 남산루로 향한다는 것입니다.
등산로가 그리 힘들지 않고 나무가 많이 우거져 있어서 도심보다 훨씬 시원하게 멋진 풍경을 감상할 수 있다는 것이 가장 큰 장점인 것 같습니다.
덥다고 집에만 계시지 말고 등산이라고 하기에는 무색한 솔마루길 20분 산책으로 멋진 남산루에 올라가 보시는 것은 어떨까요?
- #울산산책
- #울산전망대
- #태화강전망대
- #울산남산전망대
- #울산남산루
- #울산맨발걷기
- #울산지압길
- #울산아이와등산
- #은월봉
- #남산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