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소기업 기술 혁신 적극 뒷받침”

김태흠 지사, 28일 ‘충남벤처기업 페스타’ 참석

지역산업 육성 유공 표창 등



▲ 충남 중소벤처 기업 페스타

충남벤처기업 페스타 개최! 김태흠 지사 “기업하기 좋은 충남 만들겠다”

10월 28일, 충남북부상공회의소에서 열린 ‘충남벤처기업 페스타’ 현장은 지역 경제의 활기와 혁신 에너지로 가득했습니다.

이날 행사에는 김태흠 충남도지사가 직접 참석해 축하 인사를 전하고, 충남 경제를 이끌어가는 기업인들에게 감사의 뜻을 전했습니다.


도내 기업인 300여 명이 함께한 기술과 교류의 장

이번 행사는 충남테크노파크 주관으로, 도내 12개 경제인 단체가 함께한 ‘기업인 연계 협의회’ 회원사들의 네트워킹을 위해 마련됐습니다.

현장에는 김태흠 지사를 비롯해 충남테크노파크 원장, 안종혁 도의회 기획경제위원장, 지역 경제인과 중소기업인 등 300여 명이 참석했습니다.

행사는 전시 관람을 시작으로 ▲우수 기술 사례 발표 ▲인공지능 드로잉 공연 ▲유공자 표창 등으로 다채롭게 진행됐습니다.

특히 지역 기업들의 첨단 기술 개발과 적용 사례를 공유하는 시간은 참석자들의 큰 관심을 끌었습니다.

이 자리에서 지역 산업 발전에 기여한 12개 기업이 도지사 표창을 수상하며 그간의 노고를 인정받았습니다.


김태흠 지사 “충남 경제의 살아있는 대들보는 바로 여러분”

김태흠 지사는 축사에서 먼저,

“올 한 해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묵묵히 기업을 이끌며 지역 경제를 지탱해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드린다”며

“여러분이야말로 충남 경제의 살아있는 대들보이자, 도민의 삶을 책임지는 버팀목”이라고 강조했습니다.

또한 김 지사는 도가 추진 중인 중소기업 지원정책과 기술혁신 인프라 확대 계획에 대해서도 구체적으로 밝혔습니다.

“올해 초, 기업인들이 자금 걱정 없이 경영에 집중할 수 있도록

역대 최대 규모인 1조 3000억 원의 중소기업 육성자금을 마련했고,

6000억 원 규모의 펀드를 운용하며 신기술 유망기업 투자를 촉진하고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이어

“민선 8기 들어 제조기술 융합센터 등 연구개발 시설 13곳을 조성했고,

2028년까지 17개소를 추가 조성해 충남의 기술 혁신을 적극 뒷받침하겠다”고 밝혔습니다.


“기업이 안심하고 성장할 수 있는 충남 만들겠다”

김태흠 지사는 끝으로,

“내년에도 우리 기업이 세계 시장에서 당당히 경쟁할 수 있도록 해외 수출길을 넓히고,

기업이 안심하고 도전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드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며

“도는 기업의 든든한 동반자로서 ‘기업하기 좋은 충남’을 실현해 나가겠다”고 약속했습니다.


이번 충남벤처기업 페스타는 단순한 기술 교류의 장을 넘어, 지역 기업들이 서로의 경험과 비전을 나누며 충남 경제의 미래를 함께 설계한 뜻깊은 시간이었습니다.

충남도는 앞으로도 지역 기업들의 성장과 혁신을 위한 다양한 지원정책을 추진하며, ‘기업하기 좋은 충남, 도전이 빛나는 충남’으로의 도약을 이어갈 예정입니다.

#충청남도 #충남 #충남도청 #충남도정 #충남정책 #힘쎈충남 #충남방문의해 #충남생활 #충남정보 #충남벤처기업페스타 #충남테크노파크 #충남경제 #중소기업지원 #충남기업 #충남기술혁신 #기업하기좋은충남 #지역경제발전 #충남행사


담당부서

산업육성과 산업육성팀

전화번호 041-635-3927



{"title":"“중소기업 기술 혁신 적극 뒷받침”","source":"https://blog.naver.com/sinmunman/224057311849","blogName":"충청남도 ..","domainIdOrBlogId":"sinmunman","nicknameOrBlogId":"충청남도","logNo":224057311849,"smartEditorVersion":4,"blogDisplay":true,"cafeDisplay":true,"lineDisplay":true,"outsideDisplay":true,"meDisplay":tru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