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5시간 전
대전 여름 피서지 추천! 장태산자연휴양림에서 물놀이부터 물빛거닐길 산책까지
본격적인 여름이 시작되는 요즘, 대전 시민이라면 꼭 한 번 쯤 찾게 되는 자연속 피서지가 있습니다. 계곡에 발 담그고 피톤치드 가득한 숲길을 걸으며 힐링할 수 있는 곳, 바로 장태산 자연휴양림입니다. 게다가 올 여름에는 이곳에 새로운 산책코스로 아름다운 용태울저수지(장안저수지)를 따라 '장태산 물빛거닐길'이 더해질 예정이라는 반가운 소식까지 들려옵니다. 더운 날씨에 몸도 마음도 시원해지는 장태산의 매력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장태산 자연휴양림 하면 가장 먼저 떠오르는 이미지는 바로 메타세콰이아 숲길입니다. 높게 뻗은 나무들 사이로 드리워진 그늘 덕분에 한 여름에도 시원한 기운을 느낄수 있습니다. 사계절 내내 아름다운 풍경을 자랑하지만, 특히 여름에는 짙게 우거진 녹음은 보기만 해도 청량하고, 숲 속 깊은 곳에서 불어오는 바람은 에어컨 바람보다 훨씬 상쾌합니다.
메타쉐콰이아 나무들이 울창하게 우거져 뜨거운 햇볕을 완벽하게 차단해주고, 하늘을 찌를듯이 솟아오른 나무들이 거대한 녹색 터널을 만들어줘서 무더운 여름, 이보다 더 좋은 피서지는 없다는 생각이 듭니다. 숲속을 걷는 내내 시원한 공기가 가득해 한 여름에도 땀방울을 금방 식혀주고, 맑은 공기와 상쾌한 기운이 역시나 힐링 명소 답습니다.
장태산의 산책로는 완만한 경사의 산책로로 되어 있어 아이들과 걷기에도 부담이 없고, 일부 구간은 휠체어나 유모차로도 이용 할 수 있습니다. 중간 중간 쉴 수 있는 벤치와 쉼터까지 잘 마련되어 산책코스로 제격입니다.
장태산에 오시면 꼭 가봐야 하는 명소가 있습니다. 바로 숲 위를 걷는 듯한 경험을 할 수 있는 스카이워크&스카이타워입니다. 메타쉐콰이아 나무 꼭대기 높이에서 숲 전체를 조망할 수 있는 특별한 산책길로 조금 더 가까이 숲을 만날수 있는 산책길로 나무 사이를 유유히 걷다보면 스카이워크 전망대 스카이타워도 만나보실수 있습니다.
빙글 빙글 길을 따라 올라가 보면 장태산의 탁 트인 전경이 눈앞에 펼쳐집니다. 마치 산 정상에서 아래를 내려다 보는 듯한 압도적인 풍경과 시원한 바람이 반겨줍니다.
스카이 워크와 연결되어 있는 출렁다리도 꼭 체험해 보세요. 이곳은 장태산의 대표적인 포토 스팟으로 특히 노을이 지는 시간에는 더욱 환상적인 풍경을 만날 수 있습니다. 다리 위에서면 시원한 바람과 푸른숲이 어우러져 황홀한 풍경에 감탄이 절로 나옵니다. 생각보다 높이가 제법 있어 살짝 겁도 나기는 하지만 흔들림도 적고, 정말 튼튼하고 안전하여 안심하고 건널 수 있었습니다. 혹시 고소공포증이 있다면 용기내서 한번쯤 도전해보시길 추천해요. 후회하지 않을 만큼 멋진 풍경을 감상 할 수 있습니다.
여름철 장태산의 가장 큰 매력은 단연 계곡 물놀이 입니다. 수심이 발목~무릎까지 오는 정도로 얕아서 어린 아이들도 비교적 안전하게 즐길 수 있는 물놀이 장소입니다. 물이 얼마나 맑고 차가운지, 발만 담가도 마치 냉장고에 넣었다 뺀듯 열기가 확 가시고 피로까지 스르르 풀리는 기분이었습니다.
계곡 중간 중간에는 돗자리를 깔고 쉴 수 있는 평상이나 데크 공간도 마련되어 있어 간단한 간식이나 도시락을 준비해와서 한나절 피크닉으로 즐기기에도 좋습니다. 아이들과 함께라면 잠자리채나 채집통도 챙겨오면 자연 놀이도 하며 더욱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습니다.
장태산 자연휴양림 입구에 위치한 장안저수지(용태울저수지)주변으로 2025년 7~8월 개장을 목표로 '장태산 물빛거닐길'이 조성중에 있습니다. 아직 조성 중인 단계라 완벽한 모습은 볼 수 없었지만 푸른 저수지 물결과 주변의 울창한 숲이 어우러진 풍경만으로도 충분히 매력적이었어요.
장태산 물빛거닐길은 이름 답게 물빛을 따라 걷는 산책길로 데크길이 저수지 주변을 따라 이어지며 마치 물위를 걷는 듯한 기분을 선사할 예정입니다. 곳곳에 쉼터와 포토존도 조성될 예정이라 산책중 휴식과 인증샷 모두 챙길 수 있답니다. 또한, 물빛거닐길은 장태산의 다양한 둘레길 코스와도 자연스럽게 연결되어 보다 넓은 동선으로 산책을 즐길 수 있게 됩니다. 아침에는 물안개와 함께 몽환적인 분위기를 해질녁에는 노을빛에 그야말로 그림같은 풍경을 자아낼거 같아 기대됩니다. 장태산을 찾는 즐거움이 하나 더 늘어 날거 같아 완공되는 그날이 벌써부터 기다려 집니다.
대전 장태산 자연휴양림은 푸른 숲과 시원한 계곡, 그리고 잔잔한 물빛이 아름다운 용태울저수지(장안저수지)를 배경으로 펼쳐질 장태산 물빛거닐길까지! 여름철 무더위를 식히기에 이보다 더 좋은 곳은 없을거 같습니다.
뜨거운 햇살이 걱정된다면, 시원한 계곡물에 발 담그고, 그늘진 숲길을 걸으며 마음의 온도를 낮춰보는 건 어떨까요? 아름다운 풍경과 다양한 즐길 거리 덕분에 가족, 연인, 친구 누구와 함께 가더라도 만족스러운 하루를 보낼 수 있답니다. '장태산 물빛거닐길'은 아직 조성 중이지만, 완공되면 장태산의 매력을 한층 더 업그레이드 시켜줄 것이 분명합니다. 여름 피서지 고민 중이시라면, 도심에서 가깝고 자연 속 쉼이 있는 대전이 자랑하는 힐링 명소 장태산자연휴양림을 꼭 리스트에 넣어보세요.
- #대전
- #대전시
- #대전광역시
- #장태산
- #장태산자연휴양림
- #대전장태산
- #대전피서지
- #대전자연
- #대전장태산자연휴양림
- #대전휴가
- #대전여행
- #대전여름가볼만한곳
- #여름산책
- #대전관광
- #대전휴양림
- #메타세쿼이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