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더운 여름날! 물놀이 많이 가시나요?

더운 날씨인 요즘 물놀이를 많이 가실텐데요!

제주 서귀포의 천연 물놀이 스팟, 속골을 소개하려고 합니다.

속골은 대륜명소 12경중 하나로, 사시사철 물이 솟아 바닷가까지 흐르는 하천입니다. 동베낭골, 범선, 울창한 숲, 그리고 부서지는 파도와 골짜기를 타고 흘러내리는 물소리로 피로를 씻어준답니다.

또한 속골은 올레 7코스에 위치하여있기도 한데요!

수량이 매우 풍부하며, 골짜기가 깊은 계곡이 바다까지 이어진답니다.

이곳에서는 무더운 여름 마을 주민들도 자주 찾아 더위를 이겨내는 장소이기도 해요.

속골에서 여름철 물놀이 기간은 7월 1일부터 8월 31일까지로 차량 출입을 통제하고 있어요.

화장실 바로 옆쪽으로 주차장이 자리하고 있으니 이곳에 주차를 하신 후 속골로 가시면 된답니다.

주차장에서 속골까지는 1분도 안걸리는 아주 가까운 거리에 있어요!

안내판 뒷쪽으로 내리막이 있답니다. 이곳에서 바라보아도 풍경이 너무 아름답지 않나요?

속골 입구에는 안내 및 상황관리 정자가 있어요.

구명조끼를 대여하거나 구급약품 등 안전을 챙긴답니다.

또한 속골에는 대륜동 해안 올레길 STORY 우체통이 있답니다. 여러 스토리들을 지닌 편지들을 작성하여 색다른 추억을 남길 수 있는 방법이랍니다.

시원하게 물이 흘러내려온답니다.

물살이 세고 수심이 깊어서 이곳에서는 수영을 하지 않아요.

대신 아래에는 바다와 맞닿은 듯한 풍경의 천연 물놀이 스팟이 자리하고있답니다.

이곳에서는 사계절 물이 흐르기 때문에 발을 담그며 물놀이 하기에 좋아요.

시원하게 물놀이하는 주민들의 모습이 보이시나요?

수심이 깊지는 않지만 중간으로 오면 무릎정도까지의 수심으로 조금 깊어진답니다.

이 사이에는 돌다리가 있어서 예쁘게 사진을 찍을 수 있는 포토스팟도 있답니다!

속골옆에는 올레 7코스에 속한 수모루 공원의 야자수길도 있어서 물놀이 뿐 아니라 아름다운 풍경 속에서 산책을 할 수도 있답니다.

길게 느러진 야자수 길 바로 옆으로는 바다도 보여서 정말 아름다운 풍경을 만들어요.

조금 더 들어가면 예쁜 야자수 숲과 아름다운 꽃들도 볼 수 있답니다.

주변에는 해산물을 판매하는 포장마차도 있어서 간단한 간식과 음료를 즐길 수도 있어요.

바다와 맞닿은 또 하나의 물놀이 스팟, 법환포구도 소개할게요!

법환포구에서는 범섬, 섶섬, 문섬, 새섬을 한눈에 볼 수 있답니다.

사진속에서 물놀이를 즐기며 여름 더위를 시원하게 날리는 사람들의 모습이 보이시나요?

이곳에서도 물놀이 뿐 아니라 아름다운 해안도로를 걸으며 산책을 하거나, 드라이브를 할 수 있어요.

이렇게 여름철 서귀포 물놀이 스팟인 속골과 법환포구를 소개해드렸습니다!

무더운 여름, 더위를 시원하게 이길 수 있는 서귀포의 물놀이 스팟, 속골과 법환포구로 가족끼리, 친구끼리, 연인끼리 즐겁고 행복한 추억을 남겨보는 것은 어떤가요?

지금까지 2025 제13기 SNS서포터스 제주이찌의 서귀포 물놀이 스팟 소개었습니다.

#서귀포시 #물놀이 #속골 #법환포구

{"title":"제주 여름물놀이 스팟, 속골","source":"https://blog.naver.com/seogwipo-si/223959502698","blogName":"서귀포시 ..","domainIdOrBlogId":"seogwipo-si","nicknameOrBlogId":"서귀포시","logNo":223959502698,"smartEditorVersion":4,"lineDisplay":true,"outsideDisplay":true,"meDisplay":true,"cafeDisplay":true,"blogDisplay":tru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