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년 전
김해천문대 별 달 행성 우주를 탐색하다.
제10기 김해시 SNS 서포터즈 감정훈
김해 천문대는 김해시 분성산 정상에 마치 산 위에 알을 품은 듯한 모습의 신기한 건물로 영남 지역 최초의 시민 천문대입니다.
1993년 밀레니엄 기념사업의 일환으로
전체와 우주에 대한 일반인의 궁금증을 해소하고 자라나는 청소년들에게 꿈과 희망을 주며
시민들에게 낭만과 추억을 선사하기 위해 2002년 2월 1일에 개관하였다고 합니다.
낮에는 분성산 등산도 하고 전문대 전시실을 구경 할 수 있어요.
천문대 휴게소가 있어서 맛있는 것도 사 먹을 수가 있어요
김해 천문대는 유료로 관람할 수 있습니다 .
김해 천문대에서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전체투영실 프로그램과 천체 관측실 프로그램 그리고 주말에는
우주에 대한 해설과 함께 별 관측 천체망원경 실습 별 촬영에 대한 체험을 할 수 있는 프로그램도 있어요.
날씨가 좋은 날에는 많은 별을 구경 할 수 있어 밤에 다시 방문해 보았어요.
김해천문대 운영시간 14:00 - 22:00 운영하고 있어요.
김해 천문대 관람실 입구 쪽에는 크리스마스트리가 전시되어 있어서 사진 찍기에 좋았어요.
가족뿐만 아니라 남녀노소 누구나 구경하기 좋은 곳이며 데이트하기 좋은 곳이에요.
김해천문대 '우주를 탐색하다'라는 주제로 인터랙티브 체험 디지털 전시 등 다양한 전시물이 준비되어 있었어요.
소행성 태양계 외계 행성 우리 은하 우주의 역사 등 신비로운 우주를 즐겨 보았어요.
전시실 2층에 있는 푸코의 진자는 프랑스의 과학자 레옹 후쿠오카가
지구의 자전을 증명하기 위해 고안한 장치로
진자(줄에 매달린 주)의 진동면이 시계 방향으로 천천히 회전하는 것을 통해 지구가 자전한다는 사실을 알아볼 수 있는 콘텐츠 였어요.
천체투영실에서는 최첨단 하이브리드 광학식 디지털 천체투영기로 지름 8미터의 반구형 스크린을 통해
우주의 신비로움을 배우고 감상하는 전천후시스템을 통해서 영상을 재미있게 구경할 수 있었어요.
마지막으로 관측동에서 실제 별도 보고 달도 관측하고 토성까지 볼 수 있었어요.
해설사 별자리뿐만 아니라 별 이야기 자세하게 설명을 해 줘서 교육에도 도움이 되었어요.
천문대에서 정말 많은 별과 달 토성까지 볼 수 있어 행복했어요.
-
- #김해시
- #김해가볼만한곳
- #김해여행
- #김해명소
- #김해천문대
- #김해야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