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년 전
[뉴미디어 멤버스] 2030 부산엑스포 유치기원 “변화와 염원” 플로깅 같이해요.
[2030 부산엑스포 유치기원 “변화와 염원” 플로깅 걷기행사 개최]
부산에도 어느덧 3월이 끝나가고 4월이 다가오고 있습니다.
아름다운 부산 도심 속에는 활짝 핀 꽃들로 관광객 분들의 발길이 끊이질 않는데요.
봄 날씨와 더불어 4월 3일부터 7일까지, 약 5일간 2030 세계박람회 개최지를 선정을
주관하는 국제박람회기구(BIE)에서 부산에 대한 현지실사를 진행한다고 합니다.
유치기원을 위해 지난 3월 29일 평화공원에서는 ”2030 부산세계박람회 유치기원” 플로깅 행사가 진행되었습니다.
* 플로깅: 스웨덴어의 줍다(ploka up)와 달리기(jogging)의 합성어로 걷거나 뛰면서 쓰레기를 줍는 건강과 환경을 동시에 챙길 수 있는 국제환경보호운동이다.
[2030 부산세계박람회 유치기원 행사]
일시: 2023년 3월 29일 14:00~17:00까지
장소: 평화공원
인원: 200여명(공무원, 국민운동단체, 자원봉사자)
평화공원에서는 2030 부산세계박람회 유치기원 퍼포먼스와 플로깅, 환경정비 활동이 진행되었습니다.
부산시 남구 “오은택 구청장”님도 행사에 참석하여 유치기원을 함께 응원하는 시간을 가졌는데요.
그리고 부산시 남구서포터즈“다온단” 그리고 남구를 대표하는 홍보캐릭터 “피피”도 행사에 참석하여
즐거운 분위기에서 다함께 시작하였습니다.
*다온단: 2030 부산엑스포 구민홍보단
오은택 구청장님과 함께 부산세계박람회 유치를
기원하는 열정+힘찬 응원소리 들리시나요?
또한 2030 부산세계박람회 유치기원을 위한 공무원, 자원봉사단, 국민운동단체의 퍼포먼스도 진행되었습니다.
우리의 손에 쥔 빨간색, 파란색 우산을 다 함께 펼치면 대한민국의 태극기 모양이 만들어집니다.
활짝 핀 태극기 그리고 모두가 힘을 합쳐 완벽한 동작을 만들어내는 것을 보니 정말 열심히 준비 해왔다는 것을 자리에서 느낄 수 있었습니다.
[2030 부산엑스포 유치기원, 플로깅으로 환경정화도 함께해요.]
퍼포먼스 종료 후 평화공원-부산박물관-UN기념공원-수목원-평화공원 코스로 플로깅 행사가 계속 진행되어집니다.
구석구석 버려진 쓰레기를 주우면서 종량제 봉투에 가득 채워질 정도로 열심히 참여해 주셨습니다.
지나간 자리가 깨끗해지니 마음이 뿌듯해지는 순간입니다.
자원봉사자 분들의 밝은 웃음소리와 너도나도 열심히 해주시는 마음들로 행사내내 좋은 분위기에서 진행되었는데요.
“부산세계박람회 유치기원! 힘차게 불러주세요!” 부탁드리면 함께 힘찬 목소리로 외쳐 주시던 봉사자 분들의 목소리가 아직까지 들리는 듯합니다.
앞으로도 환경정화를 통해
깨끗하고 맑은 부산을 만들어가요.
[부산세계박람회 구민홍보단 다온단, 함께 유치를 기원하며 마무리하다.]
이번 부산 뉴미디어멤버스 활동을 통해서 유치기원 “변화와 염원” 행사도 참여하고,
2030 부산엑스포 유치도 기원하며 다온단 그리고 다온단 단장님과 함께 기념사진 촬영을 통해 즐겁게 플로깅을 마무리하고 여기서 해산하도록 하겠습니다.
끝으로 안전하고, 깨끗하고, 쾌적한 부산이 될 수 있도록 “청결하고 안전한 환경 만들기”에 우리 모두가 동참 해주시길 바라며 이 글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부산
- #부산시
- #부산시청
- #플로깅
- #2030부산세계박람회
- #2030세계박람회
- #걷기행사
- #부산엑스포유치기원
- #2030부산세계박람회유치기원
- #평화공원
- #쓰레기줍기
- #부산세계박람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