웰로
135일 전
“다름 잇는 아름다운 정(情)”이주배경청소년, 정성 담은 전통 부채로 어르신께 감사 전해
시흥시는 지난 7월 23일 이주배경청소년 지원시설인 ‘다-가치유스센터 드림스쿨’에서 이주배경청소년들이 정성껏 만든 전통 부채를 군서경로당 어르신들께 전달하는 뜻깊은 행사를 진행했습니다.
이번 행사는 이주배경청소년들이 한국 전통문화를 직접 체험하고, 지역사회 어르신들과 정서적으로 교류하며 지역 공동체의 이해와 화합을 높이기 위해 마련됐습니다.
청소년들은 다양한 색채와 문양을 담아 정성스럽게 만든 부채를 지역 어르신들에게 전달하며 “무더운 여름을 건강하게 보내시길 바랍니다”라는 따뜻한 마음을 함께 전했습니다. 행사에 참여한 한 청소년은 “수업 시간에 배운 경로 문화를 직접 실천해 볼 수 있어 매우 의미 있었다”라고 소감을 전했습니다.
특히 지역 어르신과의 만남을 통해 한국의 전통 예절을 체험하고 지역 공동체의 일원으로 소속감을 느끼는 계기가 됐습니다.
시흥시 외국인주민과 관계자는 “앞으로 이주배경 청소년들이 지역사회의 건강한 일원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다양한 문화 체험과 교류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운영하겠다”라고 밝혔습니다.
한편, ‘다-가치유스센터’는 시흥시가 직영으로 운영하는 이주배경청소년 지원시설로, 공교육 진입을 돕는 맞춤형 교육과 적응 지원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더욱 자세한 사항은
아래로 문의해주시기 바랍니다 :-)
담당부서 : 외국인주민과 외국인주민정책팀
031)310-3006
제작 | 시흥시청
- #이주배경청소년지원
- #전통문화체험
- #부채나눔행사
- #세대공감활동
- #지역공동체화합
- #다가치유스센터
- #드림스쿨활동
- #청소년자원봉사
- #시흥
- #시흥시
- #시흥시청